오는 2월 11일(수) 과거 최고의 사냥터로 이름높았던 안타라스의 동굴이 클래식 서버를 찾아온다. 풀파티형 사냥터인 안타라스의 동굴은 높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B급 최상급 아이템인 악마의 단검이나 다마스커스, 둠이나 푸른 늑대 방어구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과거 안타라스의 동굴은 50레벨대 후반부터 60대까지 레벨업의 필수코스로 선정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던 사냥터다. 이번에 클래식 서버에 등장할 예정인 안타라스의 동굴 역시 크게 다르지 않아, 50레벨 후반에 도달한 이용자들을 위한 최고 난이도의 사냥터가 될 것이라고 언급됐다.


이외 영상의 후반부에는 던전의 심층부에서 악마형 몬스터들을 상대하는 모습을 비롯해 월드 보스인 지룡 안타라스를 향하는 심장부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안타라스를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을지는 미지수인 상태다.


▲ 50레벨 후반 이후를 책임질 최고레벨 사냥터, 안타라스의 동굴이 온다



신규 사냥터 추가와 함께 다마스커스 검, 랜시아, 악마의 단검, 티어스 오브 위저드, 해저드 보우 등 B급 최상급 무기들이 추가된다. 또한, 아바돈만 존재했던 B급 방어구에 둠, 푸른 늑대, 쉬르노엔 시리즈가 추가되어 더욱 강력한 아이템 세팅이 가능해지게 된다.


먼저 무기를 살펴보면 B급 최상급에 속하는 무기들이 모두 추가된다. 과거 라이브 서버에서 다른 무기보다 다소 늦게 등장했던 한손 마법검 티어스 오브 위자드 역시 오는 11일 함께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B급 최상급 무기가 사용하는 집혼석은 헬나이프나 발할라 등 B급 하급에 속하는 장비들과 동일하게 6단계를 요구한다. 만약 B급 최상급 장비가 등장했을 때 바로 사용하고 싶다면 6단계 집혼석을 미리 만들어두는 것도 좋다.


◆ 신규 B급 최상급 무기 옵션 정보




B급 방어구도 추가된다. 현재 게임 내 존재하는 B급 하급 방어구인 아바돈 세트와 동일한 등급인 쉬르노엔 시리즈를 비롯하여 B급 상급으로 분류되는 둠, 푸른 늑대 시리즈도 추가된다. 여기서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은 B급 상급 장비인 푸른 늑대와 둠 장비다. 이 단계부터 세트효과의 방향성이 명확해지고 스탯 변동치도 커져 직업군에 따라 사용하는 장비가 크게 갈리기 때문이다.


B급 상급 중갑은 둠과 푸른늑대 장비가 모두 사용된다. 둠 플레이트 세트는 Str를 3 낮추고 Con을 3 높이며 최대 HP가 증가하는 효과가 부여되는 등 탱커 클래스가 선호하는 능력치를 제공한다. 반대로 푸른 늑대는 Str가 3 증가하고 Con이 1, Dex가 2 감소하며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등 보다 공격적인 옵션을 발휘해 워리어 계열이나 가무단이 애용하는 옵션을 지닌다.


경갑의 경우에는 레더 메일 오브 둠 세트가 인기다. 둠 경갑 세트는 Dex가 3 오르고 Str가 1, Con이 2 감소하는데, Str 하락폭이 Dex 하락폭에 비해 미미해 공격력을 상승시킬 수 있다. 또한 물리 공격력이 2.7%, MP회복 속도 2.5% 증가 옵션은 더욱 강력한 위력의 스킬들을 보다 자주 활용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푸른 늑대 경갑의 경우에는 시전속도 증가와 Men 증가등 옵션을 지니고 있어 프로핏이나 소환사 등 클래스가 가끔 활용한다.


로브의 경우에는 푸른 늑대 세트가 힐러나 버퍼 계열 직업군에게 주목받고 있다. 푸른 늑대 로브 세트는 Wit를 3 높여주고 Int는 2, Men은 1이 감소하는 세트효과를 지니고 있는데, Wit가 높으면 부활 스킬의 경험치 복구율이 높아지고 스킬 시전 속도가 빨라져 해당 직업군에게 효율이 좋다. 위저드 직업군의 경우에는 Int가 감소해 마법 공격력이 떨어지므로 추천하지 않으며 이들은 시전속도 15%가 붙어있는 기존 장비인 아바돈 세트를 추천한다.


◆ 신규 B급 방어구 세트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