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닐라는 라푼젤, 알라틴, 비셔스의 신화 소재로 사용되는 강림 몬스터다. 몇몇 몬스터들이 가지고 있는 관통 타입으로 변화하는 스트라이크 샷을 사용한다. 다만, 바닐라는 대기 시간이 4턴으로 매우 짧기 때문에, 매번 자신의 차례가 돌아올 때마다 반사, 관통 타입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정 콤보는 버티컬 레이저, 어빌리티는 안티 데미지 월을 가지고 있다. 능력치도 평균적인 수준이라서, 사용하기가 쉬운편에 속한다. 전반적으로 평범한 몬스터이므로, 적에게 순간적인 데미지를 주기는 어렵다.

진화 시에는 신화보다 능력치가 조금씩 낮지만, 액시스 킬러 어빌리티가 추가된다. 따로 데미지를 기대하기는 힘든 몬스터이므로, 그나마 킬러 어빌리티로 데미지를 노릴 수 있는 진화를 많이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 바닐라 강림 살펴보기

난이도 던전 속성 보스 속성 보스 종족 출현 효과 스피드 클리어
최상급
궁극
물, 어둠, 빛어둠마인액시스 킬러
워프
빗톤
15턴




◆ 바닐라 강림 추천 몬스터


램프의 명수 알라딘 알라딘
(진화)
안티 워프를 가진 빛 속성 몬스터다. 화력이 좋고, 사용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유혹의 악마 벨페고르 벨페고르
(신화)
안티 워프를 가지고 있으며, 물 속성 킬러로 스테이지 진행 도중 부하 몬스터들을 제거하기도 좋다.
백사 닌자 오로치마루 오로치마루
(진화)
안티 워프를 가지고 있으며, 스트라이크 샷으로 빗톤을 제거하기도 좋다. 로봇 킬러 어빌리티도 있어서 퀘스트 진행이 편해진다.
만물의 수호신 비슈누 비슈누
(신화)
안티 워프와 마족 킬러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다. 부하 몬스터를 제거하기도 용이하다.



◆ 바닐라 강림의 공략 포인트


1. 워프홀이 대량으로 설치된다

- 모든 스테이지에서 워프홀이 설치되는 퀘스트다. 안티 워프 어빌리티의 중요성이 높으므로, 해당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 위주로 편성하는 것이 좋다.


2. 액시스 종족은 주의

- 보스인 진화체 바닐라는 액시스 킬러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다. 액시스 종족은 가급적이면 편성하지 않는 것이 좋다. 다만, 한국판 몬스에는 액시스 종족 몬스터가 아직 등장하지 않았으므로, 굳이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3. 레이저, 포대, 극딜, 성공적

- 보스 주위에 빗톤이 설치되므로 직접적인 공격으로 데미지를 주기는 힘들다. 편도 레이저 또는 반사 레이저 우정 콤보로 빗톤을 무시하고 데미지를 주는 캐릭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보스의 공격력이 높지만 HP가 낮기 때문에, 화력이 좋은 몬스터로 꾸준히 데미지를 주는 것이 승리의 지름길이다.



▶ 1 스테이지 - 첫 스테이지부터 스트라이크 샷을 모으자


첫 스테이지는 몬스터들의 공격력이 낮은 편이다. 여기서 가장 위협이 되는 적은 물 속성의 쌍권총을 들고있는 몬스터이므로 이녀석들부터 제거해 나가자. 다음 스테이지부터 중간 보스로 미진화체 바닐라가 등장하니, 여유롭게 몬스터를 제거하면서 턴을 모으는 것이 좋다.


▶ 2 스테이지 - 우측 하단이 위험 구역


HP를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블루 리들러부터 제거하는 것이 좋다. 블루 리들러의 편도 레이저에 아군 다수가 피격당하는 상황을 만들지 않는 것이 포인트다.

바닐라는 폭발과 크로스 레이저의 공격력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중간보스 우측 하단에는 아군을 배치하지 않는 편이 좋다. 중간 보스의 HP는 약 210만이다.


▶ 3 스테이지 - 주의사항은 이전과 동일


기본적인 전술은 이전 스테이지와 동일하다. 공격을 하지 않는 워프 몬스터를 방치하고, 스테이지 하단의 부하 몬스터들을 모두 제거한다. 이후에는 바닐라 우측 하단에 아군이 배치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지속적으로 공격한다.

보스의 HP는 약 220만이며, 공격력이 생각보다 높은 편이다. 위험한 순간이 발생한다면 모아놓은 스트라이크 샷을 아낌없이 사용하자. 컨티뉴를 하거나, 오브를 사용하는 것 보다는 나을 것이다.


▶ 보스전 1 스테이지 - 제한시간 8턴!


※ 바닐라 강림의 보스전은 8턴 이내에 보스를 제거하는 것이 포인트다. 8턴마다 메테오를 시전하는데, 데미지가 약 45,000으로 높은 편이기 때문이다. 미리 회복 아이템을 획득해서 HP를 회복하거나, 8턴 내에 보스를 제거하는 것이 좋다.

첫 스테이지에서는 상단의 로봇 몬스터 주위에 워프홀이 설치된다. 안티 워프를 가지고 있는 몬스터로 빠르게 로봇들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반사 레이저를 발사하기 때문에 자칫하다가는 많은 데미지를 받게 된다.

다음에는 보스를 공격해서 제거하고, 나머지 몬스터를 정리한다. 보스의 HP는 약 130만이므로 빠르게 제거할 수 있을 것이다. 항상 8턴 이내에 보스를 제거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두자.


▶ 보스전 2 스테이지 - 좌측에 있는 부하부터 없애자


스테이지 좌측에 일렬로 배치된 부하 몬스터들이 공격을 해온다. 각각의 공격력은 높은 편이 아니지만, 수가 많기 때문에 자칫하다가는 많은 데미지를 받게된다.

가급적이면 부하 몬스터를 먼저 제거하고 보스에게 공격을 집중하는 것이 좋다. 보스의 HP는 약 190만으로 높지는 않은 편이다.


▶ 보스전 3 스테이지 - 안정적으로 클리어? 보스만 극딜?


최종전에서 바닐라의 HP는 약 310만이다.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안정적인 클리어를 노린다면, 로봇 몬스터 -> 바닐라 순으로 공격하는 것이 정공법이다.

하지만 보스의 HP가 높은 편은 아니므로, 스트라이크 샷으로 약점에 정확하게 타격을 할 수 있다면 스피드 클리어를 노리는 방법도 사용할 수 있다. 폭발 몬스터는 접근하지 않으면 데미지를 입지 않으니, 편도 레이저로 거리를 유지하면서 공격하는 것도 좋다.



◆ 바닐라 강림 공략 영상

이하에서 언급한 팀 구성만이 강림 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실제로 퀘스트 공략에 성공한 다음의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자신만의 파티 구성을 고민해보자.


★ 히드라, 이자나미, 비슈누, 갓 스트라이크



- https://www.youtube.com/watch?v=EnLLPy0H3gI


★ 딜롯데, 엘 솔레이유, 아그나무트, 쿠시나다



- https://www.youtube.com/watch?v=TIu6Nmxi5Yw


★ 펜릴, 알라딘, 매지컬 허슬러, 쿠시나다



- https://www.youtube.com/watch?v=L_0XjKKxs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