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셔스는 백설공주 리본, 알라딘, 바닐라의 신화 소재로 사용되며, 나중에는 신화 합성이 추가된 나나미와 몬타나의 신화 소재로도 사용된다.

또한, 강림 몬스터 최초로 편도 레이저 우정 콤보를 가지고 있는 몬스터이기도 하다. 위력은 17,325로 뽑기 전용 몬스터보다는 위력이 낮은 편이지만, 강림 몬스터 중에서는 준수한 편이라고 할 수 있다. 진화 시의 어빌리티는 안티 워프를 갖게 된다. 워프 홀이 많이 설치되는 퀘스트에서는 좋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진화와 신화 모두 공격력이 37,000 이상으로 높기 때문에, 타격계 스트라이크 샷과도 시너지 효과가 좋다. 다만, 스피드 능력치가 낮은 편이라서 직접 공격으로는 큰 데미지를 주기가 힘들다. 게다가 성장에 파워 타스가 무지막지하게 소모되므로 육성에 들어가는 비용이 매우 크다.

진화 시에는 안티 워프, 신화 시에는 신 킬러 어빌리티를 갖게되는 독특한 몬스터. 신화체의 공격력은 킬러 어빌리티 공격 배율이 적용 되었을 때, 약 5만 6천 가량의 직접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여기에 타격계 스트라이크 샷까지 사용하면 나무 속성을 상대로는 절륜한 위력을 발휘한다.

일반적으로 위치조정이 쉬운 진화를 선택해서 포대 캐릭터로 사용하는 편이다. 안티 워프 어빌리티로 위치 조정이 편해지므로 획득했다면 일단은 진화를 시켜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비셔스 강림 살펴보기

난이도 던전 속성 보스 속성 보스 종족 출현 효과 스피드 클리어
최상급
궁극
마왕데미지 월

레이저 베리어
빗톤
20턴



◆ 비셔스 강림 추천 몬스터


니가타의 군신 우에스기 겐신 우에스기 겐신
한국판: 주몽

(신화)
안티 데미지 월과 불 속성 킬러 어빌리티로 퀘스트 전체에서 큰 활약을 할 수 있다. 한국판에는 주몽으로 현지화 되었다.
전쟁의 신 아테나 아테나
(진화)
안티 데미지 월을 가지고 있으며, 불 속성 내성으로 받는 데미지도 줄일 수 있다. 스트라이크 샷으로 빗톤도 파괴할 수 있다.
암흑신룡 니즈헤그 다크 드래곤
(신화)
마왕 킬러L을 가지고 있는 몬스터다. 위험한 상황에는 스트라이크 샷을 사용해서 데미지 월을 피할 수 있다.
군계일학 오키타 소지 오키타 소지
(신화)
물 속성에 안티 데미지 월을 가지고 있는 몬스터다. 로봇 킬러 어빌리티도 있어서 반사 레이저 몬스터를 쉽게 없앨 수 있다.



◆ 비셔스 강림의 공략 포인트


1. 홀수 턴에는 마왕킬러, 짝수 턴에는 안데월

- 팀 배치는 물론, 스테이지 진입 시에 마왕 킬러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는 몬스터로 시작을 하도록 신경쓰는 것이 좋다. 스테이지 구성이 짝수 턴에는 데미지 월이 설치되므로, 가급적이면 짝수 턴에 안티 데미지 월을 가지고 있는 몬스터의 순서가 돌아오는 편이 좋다.


2. 속성은 물 속성으로 통일

- 보스와 부하 몬스터 모두 불 속성으로만 구성된 스테이지다. 물 속성 캐릭터들로만 팀을 구성하면 받는 데미지를 줄이고, 적에게는 좀 더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보스의 공격력도 높은 편이니, HP가 많은 물 속성 몬스터를 편성한다면 한결 편해질 것이다.


3. 안티 데미지 월이 필수가 되리니

- 대부분의 스테이지에서 데미지 월이 설치되는 퀘스트다. 안티 데미지 월 캐릭터를 최대한 많이 편성하는 것이 좋다. 데미지 월로 피해를 받을 때마다 약 3만의 데미지를 입게되니, 주의하자.



▶ 1 스테이지 - 캉캉을 노려보자


상단과 하단의 로봇 몬스터를 먼저 제거하자. 반사 레이저의 데미지가 높은 편이므로, 먼저 제거할수록 안정적으로 공략을 할 수 있다.

하단의 로봇 몬스터와 위쪽 몬스터 사이를 노리고 45도 각도로 공격하면 캉캉으로 단번에 2마리를 제거할 수 있을 것이다. 여유가 된다면 첫 자리는 반사타입 몬스터로 편성하자.

일반 스테이지는 2회만 존재하는 퀘스트이므로, 가급적이면 첫 스테이지에서 턴을 모으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다음 스테이지에서는 중간보스가 등장하니, 준비를 충분히 해놓고 다음 스테이로 넘어가자.


▶ 2 스테이지 - 부하 몬스터부터


부하 몬스터 중 뱀 몬스터는 아군을 중독시킨다. 중독된 경우에는 1턴당 약 4,500의 데미지를 입게되니, 이 몬스터를 가장먼저 제거해서 HP를 안정적으로 관리해보자.

중간보스인 비셔스가 시전하는 확산탄의 위력이 약 3,000 정도다. 거리를 유지하면서 전투를 진행하고, 부하 몬스터들을 먼저 제거하자. 이외에도 십자 레이저에 피격되지 않도록 자리를 배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격 시에는 1번에 6천 정도의 데미지를 받게되니, 비셔스 상하좌우로 배치를 하는 것은 지양하는 편이 좋다.


▶ 보스전 1 스테이지 - 반사레이저, 비셔스 순으로 공격


로봇 몬스터가 발사하는 반사 레이저의 데미지가 1히트당 약 10,000 정도의 데미지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로봇 몬스터를 가장 먼저 제거할 필요성이 생겼다. 로봇 2기를 제거했다면 이후에는 보스를 직접 공격하자.

보스의 HP는 약 120만으로 낮은 편이다. 위 사진에서 붉게 표시된 위치를 기억해 두면서 캐릭터를 배치하면 십자 레이저를 피할 수 있다. 십자 레이저는 3턴마다 시전하니, 때가 되면 해당 위치에 캐릭터들이 배치되지 않도록 신경쓰자.


▶ 보스전 2 스테이지 - 좌측에 있는 부하부터 없애자


마스크를 쓴 몬스터가 시전하는 단거리 확산탄의 데미지가 약 1만에 육박한다. 가급적이면 빠르게 제거하거나, 거리를 벌려서 최대한 피격당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이전 스테이지와 마찬가지로, 십자 레이저의 범위에 캐릭터가 위치하지 않도록 최대한 신경쓰는 것이 좋다. 상하좌우로 수평이동은 최대한 자제하자. 보스의 HP는 약 120만으로 낮은 편이다.


▶ 보스전 3 스테이지 - 안정적으로 클리어? 보스만 극딜?


부하 몬스터와 보스의 공격력이 매우 높아서 난이도가 높은 스테이지다. 받는 데미지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라도 반사 레이저를 발사하는 부하 몬스터를 먼저 처치하자.

이후에는 쌍권총을 들고있는 부하 몬스터를 2기 정도 처치해둔다. 이 몬스터들도 십자 레이저를 발사하므로, 2마리 정도 제거하면 받는 데미지를 최대한으로 줄일 수 있다. 이후에는 보스인 비셔스를 공격해서 제거하고, 나머지 부하 몬스터들을 없애면 된다.

이번 스테이지에서 보스의 HP는 약 150만이므로, 십자 레이저만 주의한다면 큰 피해 없이 최종전으로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 보스전 4 스테이지 - 반사 레이저 몬스터부터


이번 스테이지도 받는 데미지를 최대한으로 줄이기 위해서 부하 몬스터를 가장 먼저 제거하자. 부하 몬스터를 모두 제거한 다음에는 보스 좌측으로 파고들어서 전투를 진행한다.

보스 좌측에서 전투를 진행하면 우측에 있는 부하 몬스터의 근거리 확산탄을 피할 수 있다. 아군 캐릭터들을 좌측에 위치시켰다면 스트라이크 샷과 우정 콤보를 모두 쏟아 붓는다. 보스의 HP는 300만으로 높지는 않은 편이니, 약점에 정확하게 히트시킬 수 있다면 이번 퀘스트도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



◆ 비셔스 강림 공략 영상

이하에서 언급한 팀 구성만이 강림 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실제로 퀘스트 공략에 성공한 다음의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자신만의 파티 구성을 고민해보자.


★ 다크 드래곤, 우에스기 겐신, 우에스기 겐신, 아테나



- https://www.youtube.com/watch?v=9KOhp-8jnLQ


★ 퀸 버터플라이, 제우스, 다크 드래곤, 오키타 소지



- https://www.youtube.com/watch?v=cW6w9NqrZ0Y


★ 펜릴, 아테나, 야마토 타케루, 아테나



- https://www.youtube.com/watch?v=I6XPySgry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