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기업 ㈜그라비티(대표 류일영)는 하드코어 MMORPG ‘레퀴엠 온라인’에 유저들의 게임 정보 보호를 위한 캐릭터 암호화 시스템이 추가됐다고 밝혔다.


레퀴엠 온라인에 사용된 캐릭터 암호화 시스템은 게임 로그인시 입력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이외에 캐릭터를 선택할 때도 별도의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게임을 실행시킬 수 있는 보안 장치로 키보드가 아닌 마우스를 통해 숫자패드로 암호를 입력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자신의 게임 정보 및 보관 아이템들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으며, 각종 바이러스 유포 등 예측 불가능한 계정도용 피해에 대해서도 사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캐릭터 비밀번호는 로그인 후 캐릭터를 선택한 다음 네 자리 숫자를 입력하고 비밀번호 설정 버튼을 누르면 바로 암호화되며, 재접속할 때마다 숫자패드의 배열은 랜덤하게 변경돼 보안성을 높였다.


윤상진 레퀴엠 사업부장은 “굳이 캐릭터 비밀번호 설정을 하지 않더라도 레퀴엠 온라인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지만, 보다 안정적인 게임 진행을 위해 유저 여러분의 자발적인 이용을 부탁 드린다.”며, “앞으로도 레퀴엠 온라인은 유저들의 소중한 게임 정보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레퀴엠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Inven Vito - 오의덕 기자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