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 새로 등장한 뽑기 시리즈 '몬스 워즈'에서는 현실 세계의 병기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다. 일본 몬스터 스트라이크에서는 '마틸다 II', '처칠' 등 병기의 이름이 그대로 사용되었던 반면, 한국판 몬스터 스트라이크에서는 다른 이름으로 변경되어 등장하게 된다.

2차 대전 병기들이 소녀 캐릭터로 탈바꿈하여 등장하는, 이번 시리즈에서 만날 수 있는 캐릭터들의 평가와 사용법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이미 몬스터 평가


제이미는 일본판에서는 영국의 전차인 '마틸다II'와 '처칠'로 등장했던 몬스터다. 유니버스 킬러 EL을 가지고 있으므로, 유니버스 종족 보스가 등장하는 퀘스트에서는 3배의 공격력을 자랑할 수 있다. 공격력이 최대 27,273까지 성장하므로, 특정 퀘스트에서는 높은 효율을 보인다.

다만, 스피드가 타스 상한치까지 육성해도 178밖에 되지 않는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게다가 우정 콤보인 편도 레이저의 위력도 4,584로 매우 낮다. 스피드가 매우 낮으니, 높은 공격력을 제대로 살릴 수가 없는 몬스터다.

결국, 유니버스 종족 보스가 없는 퀘스트에서는 활약할 수가 없는 몬스터라고 정리할 수 있으며, 우정 콤보의 위력도 낮다. 어쩔 수 없는 ★4 몬스터라고 할 수 있다.


◆ 벨라 몬스터 평가


벨라는 영국의 넬슨급 전함을 의인화한 몬스터였으나, 한국 판에서는 벨라로 개명됐다. 최대 ★5까지밖에 성장하지 못하는 몬스터이지만, 동급 몬스터 중에서는 평균 이상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적에게 닿을 때마다 확산탄을 발사하는 스트라이크 샷이 특징이다. 위력은 높은 편이 아니지만, 히트 수가 높으므로 전갈과 부하 몬스터 처리 시에 큰 활약을 할 수 있다.

다만, 우정 콤보의 위력이 높지 않은 편이며, 스트라이크 샷의 위력도 큰 피해는 주지 못한다. 332.07이라는 높은 스피드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안티 중력 베리어가 없어서 중력 베리어의 감속 효과를 크게 받는다는 것이 단점이다.


◆ 켈리 몬스터 평가


켈리는 2차 세계대전 중에 사용하던 함상 전투기, '와일드 캣'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몬스터다. 몬스터 스트라이크에서는 420.76이라는 높은 스피드 능력치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로 재탄생 됐다. 안티 중력 베리어와 비행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어서, 기믹 2개를 무효화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추후에 등장할 야마토 타케루 강림에서도 활약할 수 있다.

속도가 높고, 호령계 스트라이크 샷을 가지고 있어서 시너지 효과가 좋은 편이다. 빠른 속도를 활용해서 모든 아군과 접촉할 수 있다면, 한 번에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는 몬스터다. 다만, 데미지 월에는 취약하므로 사용할 때는 주의하는 것이 좋다.

다만, 우정 콤보인 크로스 레이저의 위력이 낮으므로 부하 몬스터 처리 정도밖에 존재감을 드러내지 못한다. 게다가 스피드 형의 고질적인 문제인 '낮은 체력'을 가지고 있다. 타스 상한치까지 육성해도 18,915밖에 되지 않는 HP를 보여준다. 다른 몬스터들로 HP를 챙길 필요가 있다.

높은 속도를 살려서 공격할 수 있다는 점에선 따라갈 몬스터가 없다. 입수했다면 육성해 둘 필요가 있는 몬스터이며, 데미지 월을 주의해서 사용하면 된다.


◆ 페쉬 몬스터 평가


페쉬는 영국의 전투기였던 '소드피시'가 의인화된 몬스터다. 반사 타입, 포격 형이며, 안티 데미지 월과 비행 어빌리티를 보유했다. 백폭발 우정콤보를 가지고 있으며, 적의 장비 (빗톤처럼 보스 몬스터 주위에 설치된 오브젝트)를 쉽게 공격할 수 있다는 큰 메리트가 있다.

안티 데미지 월의 안정성을 가진 데다가, 비행 어빌리티로 지뢰까지 피할 수 있다. 전반적인 안정성에서는 동급의 몬스터들보다 좋다는 평가를 받는다. 하지만, 능력치가 매우 낮다는 치명적 단점이 있다.

특히, 진화 후 에 타스 수치를 한도치까지 성장시켜도 13,984밖에 되지 않는다는 큰 문제가 있다. 공격 역할보다는 오브젝트를 제거하는 서포터 역할을 하는 것이 좋아 보이는 몬스터다.



◆ 모니카 몬스터 평가


모니카는 2차세계대전 중, 미해군이 건조하려 했었던 '몬타나 급' 전함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몬스터다. 아직까지는 진화밖에 할 수 없지만, 히카리, 나나미와 함께 신화 라인업이 추가된 바 있다. 신화가 추가되는 4.0.3 번전은 일본에서 2월 중순에 진행되었으며, 국내에서는 아직 진화만 가능할 가능성이 높다.

마왕 킬러 L 어빌리티가 특징인 몬스터로, 마왕 종족에게는 약 8만 가량의 공격력이 적용된다. 그야말로 마왕 종족 결전 병기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다. 스트라이크 샷 사용 시에는 파워와 스피드가 상승하고, 빗톤에 큰 데미지를 주게 된다.

빗톤 파괴를 위해서 사용해도 좋지만, 단순히 바운드 공격을하는 것만으로도 마왕 종족 보스에게 100만 이상의 데미지를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우정 콤보는 호밍인데, '약해진 적을 우선으로' 공격하는 매커니즘을 가지고 있다. 부하 몬스터와 전갈등을 제거하는 데에 매우 유리하다.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지만, 어빌리티가 마왕 킬러 하나 뿐이라 데미지 월과 중력 베리어에 매우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사실상 마왕 종족 보스가 등장하는 퀘스트 말고는 크게 활약할 수 없다는 이야기가 된다. 나중에 업데이트로 안티 워프 어빌리티를 보유하게 되지만, 그래도 크게 차이는 나지 않는다.

마왕 종족이 등장하는 퀘스트에서만 활약할 수 있으므로 천천히 육성해도 되는 몬스터라고 할 수 있다. 직접 공격 외에는 큰 효과를 보지 못하므로, 스트라이크 샷이나 우정 콤보의 위력에는 큰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