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프론트가 개발하고 서비스 하는 UCC 개념의 3D 횡스크롤 MMORPG 루딕스 온라인이 9월 20일부터 3일간 1차 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실시한다.


루딕스 온라인은 다양한 요소의 유저 창의적 성향을 지닌 캐쥬얼 MMORPG 게임으로, 맵 내의 여러 사물을 퍼즐을 조합하듯 이용하여 유저들끼리 서로를 괴롭히거나 도와주면서 상호작용할 수 있는 요소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유저가 몬스터를 배치할 수도 있고, 상황에 따라 맵 지형이 변화하는 등 단조롭고 일방적인 사냥 환경이 아닌 유저와 맵 환경과의 상호작용이 이루어진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는 더이상 수동적이고 싶어하지 않는 유저의 특성을 반영하여, 유저의 플레이에 최대한 자유도를 높여주는 부분으로 최근의 트렌드인 UCC 열풍과도 관련이 깊다는 설명이다.


한편 '루딕스 온라인'은 현실세계에서 냉장고 속으로 빨려 들어간 주인공이 루딕스 월드의 평화를 지키기 위한 모험을 통해 용자로 성숙해 간다는 스토리라인을 가진 액션 MMORPG게임으로, 독특한 컨셉아트 비쥬얼로 주목을 받았고, 지난해 한국게임산업개발원 주최한 우수 게임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기본 MMORPG의 개념에 충실하면서도 UCC 성향의 아케이드 게임적인 특징을 갖춘 '루딕스 온라인'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쉬운 게임을 표방하고 있다.

'루딕스 온라인'의 이번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는 9월 20일부터 3일간, 자격 제한 없이 선착순 999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자세한 사항의 확인 및 게임 플레이는 루딕스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루딕스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Inven Vito - 오의덕 기자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