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닌텐도㈜는 뉴휴대용 게임기 닌텐도 DS 전용 소프트웨어 ‘도와줘! 리듬히어로’와 ‘요시 아일랜드 DS’ 를 발매한다고 20일 발표했다.


◈ 도와줘! 리듬 히어로

누구나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음악게임 ‘도와줘! 리듬 히어로’는 노래의 리듬에 맞춰 터치스크린에서 등장하는 마크를 정확한 타이밍에 터치 또는 슬라이드 하는 방식의 리듬 액션 게임이다. 곤경에 처한 의뢰인의 곁에 요원들이 홀연히 나타나 음악에 맞춰 멋진 댄스로 온 힘을 다해 의뢰인에게 힘이 되어 준다는 내용으로, 리듬에 따라 등장하는 마크를 터치하기만 하면 되므로 누구나 게임을 금방 이해하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다.


게임 레벨은 4단계가 있으며, 같은 곡이라도 레벨이 올라가면 난이도가 변화한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실력에 맞는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리듬 액션 게임의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다. 또한 협력 플레이 모드로 1곡을 여러 개의 파트로 나누어 플레이 할 수 있으며, 대전 플레이 모드로 팀을 나누어 서로의 실력을 겨뤄볼 수도 있다. Y.M.C.A, I Was Born to Love You, September, Sk8er Boi 등 총19곡의 노래와 에피소드가 수록되어 있다.

2007년 10월 11일 발매예정이며, 희망소비자 가격은 39,000원이다.



◈ 요시 아일랜드 DS

‘요시 아일랜드 DS’는 공룡 요시가 다양한 능력을 가진 여러 아기를 등에 태우고 모험을 펼치는 횡스크롤 액션게임이다. 요시는 혀를 낼름하여 적을 삼켜 알로 만들어 던질 수 있으며 또한 공중에서 다리를 바둥거리는 버티기 점프, 엉덩이로 공격하는 엉덩이 찍기 등 다양한 액션을 구사할 수 있다.


또한 대시가 가능한 베이비마리오, 양산을 펴서 바람을 탈 수 있는 베이비피치, 매달리기와 대시어택이 가능한 베이비DK, 금속물체나 코인을 끌어당기는 베이비와리오, 불을 뿜을 수 있는 베이비쿠파 등 각자 개성있는 능력을 가진 5명의 아기를 등에 태우고 있으며, 아기에 따라 요시의 액션이 바뀌므로 게임 중 난관에 막히면 아기를 바꿔 태움으로써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닌텐도DS의 특징인 더블스크린을 활용하여 위아래 2개의 화면을 무대로 다양한 코스에서 모험이 펼쳐지는 것이 특징이며 각종 미니게임과 보너스게임도 수록되어 있다.

2007년 11월 8일 발매예정이며, 희망소비자가격 33,000원이다.


☞ 한국닌텐도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Inven Vito - 오의덕 기자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