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8일 화요일 오전 02시부터 07시경까지 진행된 패치로, 지난 4월 16일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됐던 콘텐츠들이 게임 내에 적용되었다. 골드를 수급할 수 있는 신규 요일 콘텐츠인 '마테라 신전'부터 많은 유저들이 건의했던 가방 확장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이외에도, 출석체크와 요일 탐험의 보상이 변경되어 좀 더 쉬운 아이템 파밍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패치로 추가된 콘텐츠들의 자세한 내용과 기타 사항들은 아래의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골드 수급처, 마테라 사원 추가

▲ 골드를 얻을 수 있는 마테라 사원이 등장했다.

마테라 사원은 요일 탐험과 마찬가지로, 하루에 도전할 수 있는 횟수가 정해진 콘텐츠다. 메인 화면의 일일 도전메뉴를 통해서 입장할 수 있고, 정해진 시간 동안 처치한 몬스터의 숫자에 따라 골드가 차등 지급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블린과 오크 한 무리가 적으로 등장하며, 적을 제거할 때마다 아주 조금씩 강해진다. 입장 후 1분 30초가 지나면 전투가 종료되고, 제거한 몬스터에 따라서 골드가 지급된다. 자동 전투가 지원되지 않는 콘텐츠이므로, 오로지 자신의 컨트롤 실력에 따라서 보상이 달라진다.

▲ 1분 30초 안에 최대한 많은 적을 없애야 한다.

마테라 사원은 하루에 오직 3회만 입장할 수 있고, 크리스탈로 도전 기회를 늘리는 것도 불가능하다. 하루에 입장할 수 있는 횟수가 정해진 만큼, 자신의 장비와 컨트롤 실력에 따라서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하루에 오직 3회만 입장할 수 있다.



■ 이젠 주말에도 헤븐 스톤을! - 요일 탐험 보상 변경

이전 개발자 노트에서 공지했던 것과 같이, 기존에 토요일에 지급되던 골드 보상이 무기 헤븐스톤으로, 일요일에 지급되던 무기 뽑기권이 장신구 헤븐스톤으로 변경됐다. 어려움 난이도로 요일 탐험을 클리어할 수 있다면, 한 주당 무기 헤븐스톤 40개, 방어구 헤븐스톤 60개, 장신구 헤븐스톤 40개를 획득할 수 있을 것이다.

▲ 이제 주말에도 헤븐 스톤을!



■ 답답한 가방은 이제 그만! - 가방 확장 시스템 추가

그동안 많은 유저들이 건의해왔던 가방 슬롯 확장 시스템이 이번 패치로 추가된다. 지금까지는 무기 30칸, 방어구 60칸, 장신구 30칸 제한이 있었으나, 이번 패치로 일정 재화를 소모하여 가방 슬롯을 확장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무기와 장신구는 최대 60칸까지 확장할 수 있고, 방어구는 120칸까지 확장할 수 있다. 확장 1회마다 3칸이 증가하며, 최초 3회 확장에는 골드가 소모된다. (1회차 5만 골드, 2회차 10만 골드, 3회차 15만 골드) 4회부터는 크리스탈을 소모해 가방을 확장할 수 있으며, 최초 20 크리스탈로 시작해 회차가 반복될 때마다 15 크리스탈이 더 요구된다.

▲ 4회차부터는 크리스탈이 소모된다.

이번 패치 이후에는 가방의 여유 공간이 부족할 경우, 탐험을 진행하기 전에 경고 문구가 출력된다. 가방의 여유 공간이 부족했을 때, 탐험을 진행할 경우 획득한 장비 아이템은 우편함으로 지급되지 않고 삭제된다. 경고 문구가 출력된 경우에는 가방에 여유 공간을 최대한 확보하는 게 좋을 것이다.



■ 레이븐 장비 선택, 행동력 감소 - 기타 변경 사항

주요 업데이트 사항 이외에도 유저의 편의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 패치들이 있었다. 이번 패치를 통해서 28일 출석 보상으로 지급되는 '레이븐 장비'의 선택이 가능해지고, 어려움 난이도의 행동력이 감소된다.

28일 출석체크로 지급되는 '레이븐 방어구'의 종류가 선택되도록 변경된다. 기존 보상에서는 어떤 방어구를 얻게 될 것인지는 무작위로 정해졌지만, 이번 패치를 통해 '천사'와 '악마' 세트 중 한 부위를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된다.

이제 유저들은 28일차 보상으로 레이븐 장비 두 종류 중 하나를 선택하고, 무작위 부위를 획득할 수 있다. 등급과 옵션은 이전과 같지만, 내가 원하는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크게 편의성이 증가한 셈이다.

▲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기분은 좋다.

또한, 어려움 난이도의 행동력이 3에서 2로 감소했다. 어려움 난이도에서 파밍을 하는 유저 입장에서는 반가운 패치일 것으로 보인다. 이는 행동력이 부족하다는 유저들의 의견을 받아들인 것이며, 가방 슬롯 증가와 맞물려 조금 더 편한 파밍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어려움 난이도에서도 행동력이 2개만 소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