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강 D조의 2차전에서는 기공사 이재성과 권사 박경민이 대결을 벌인 가운데, 이재성이 완벽한 승리를 거두며 승자조 진출에 성공했다.

이번 승부는 16강 1, 2차전 승자 예측 중에서도 96vs4로 크게 기울어진 투표 결과를 보였다. 이재성은 지난 한중 최강전에서 우승을 거두면서 최고의 실력을 이미 선보인바 있고, 박경민은 대회 첫 출전이라 아직 실력이 검증되지 않은 선수라는 점이 작용한 것이다.

실제 경기에서도 이재성의 플레이는 완벽함 그 자체였다. 경기 내내 박경민에게 이렇다할 공격 타이밍을 내어주지 않은 이재성은 마지막 경기에서는 퍼펙트 승부를 만들어내며 승자조에 안착했다.





▣ 블소 토너먼트 2015 코리아 시즌1 16강 D조 2경기 1세트 이재성(승) vs 박경민

초반 흡공을 당한 뒤 생명력을 잃은 박경민. 하지만 상태이상을 활용해 탈출과 이탈을 모두 빼낸 뒤 다시 기절을 성공시키면서 콤보를 폭발시켰다. 순식간에 크게 생명력을 잃고만 이재성! 이후 생명력 상황이 역전에 역전을 거듭하며 치열한 승부가 이어졌다. 그러나 마지막 순간 이재성의 흡공이 다시 들어갔고 이어지는 콤보에 박경민이 탈진했다.


▣ 블소 토너먼트 2015 코리아 시즌1 16강 D조 2경기 2세트 이재성(승) vs 박경민

초반부터 탈출기를 빼내는데 성공한 이재성이었지만 박경민이 오히려 연타를 성공시키면서 피해를 먼저 누적시킨다. 강타를 활용해 이재성에게 피해를 입히려고 했지만, 다음 순간 이재성의 흡공이 들어가면서 어마어마한 콤보가 쏟아졌다. 결국 공중에 떠오른 박경민에게 기공사 특유의 연타가 들어가자 순식간에 탈진했고, 이재성이 승자조 진출을 한 라운드 앞두게 됐다.


▣ 블소 토너먼트 2015 코리아 시즌1 16강 D조 2경기 3세트 이재성(승) vs 박경민

공중에서 흡공을 후방이동으로 저행해낸 박경민이었지만 곧이어 이재성이 박경민에게 상태이상기술을 적중시키면서 탈출기를 먼저 빼냈다. 이렇다할 이득을 거두지 못하고 먼저 공격을 허용한 박경민에게는 손을 쓸 방법이 없었다. 곧이어 이재성이 완벽한 타이밍에 탈출기를 사용해 박경민을 그로기 상태로 만들었고, 연타를 쏟아내면서 퍼펙트 게임을 만들어냈다. 이로써 이재성이 3:0의 스코어로 승자조에 진출, 김정수와 8강행 티켓을 놓고 경합을 벌이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