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가 배재대학교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게임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게임학과 특별 강연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게임학과 특별 강연회’는 지난 5월 13일(수)에는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학생들을, 5월 19일(화)에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강의는 ‘게임은 어떻게 세상에 나오는가? 개발부터 론칭까지’라는 주제로 게임 기획부터 출시까지의 과정을 다뤘다. 또한,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퍼블리싱 기획과 마케팅 등 사업영역도 소개하며 학생들이 경험해 볼 수 없는 실무의 생생함도 전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게임학과 지도교수 정종필 교수는 “게임 개발 과정과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실무진을 통해 직접 들을 수 있어 학생들의 집중도가 높았다.”며 “학생들이 공모전에도 적극 참여하여 좋은 경험을 쌓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강연에 참석한 게임학과 3학년 학생은 ”게임 산업 현황과 런칭 과정에 필요한 준비 사항들을 심도 있게 알게 되어 산업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힐 수 있었다.” 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현장에서는 4월 27일(월)부터 6월 15일(월)까지 접수를 진행중인 ‘2015 스페셜포스 대학생 공모전’에 대한 질문도 쏟아졌다. 이번 공모전은 우수상 이상 입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인턴십의 기회도 주어져 특별 강연회와 더불어 학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강의를 주관한 드래곤플라이 퍼블리싱팀 오진원 차장은 “총 50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이번 강연회는 학생들과 열정을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향후 보다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여, 자국의 게임 산업을 드높일 청춘들을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2015 스페셜 대학생 공모전’ 상세 내용은 드래곤플라이 공모전 사이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