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이 바뀔 준비를 하는 5월 말. 레이븐에서는 신규 장비가 등장하는 새로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장비인 마법 무기망토가 추가되고, 이를 통해 좀 더 강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게 되었다.

마법 무기는 적을 상태 이상으로 만들거나, 아군에게 버프를 주는 스킬을 보유한 무기를 말한다. PVE 콘텐츠보다는 PVP콘텐츠에서 주로 활용할 수 있는 스킬 구성을 보인다. 망토는 종족마다 5종이 추가되었으며, 방어력을 기본으로, 다양한 옵션들이 추가되는 형식이다.

두 장비의 추가로, 유저들로 하여금 새로운 옵션을 확보할 수 있는 요소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각 장비의 획득 방법과 육성 방법, 그리고 성능은 아래의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마법 무기와 망토, 어디서 얻을 수 있나?

추가된 신규 장비들은 영웅~신화 등급만 존재하며, 기본적으로 크리스탈을 사용한 뽑기에서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 이후, 상점에 추가되는 특별한 무기 상자특별한 망토 상자를 통해 신규 장비를 구입하는 방식이다. 기존에 판매되고 있었던 장비 뽑기와 마찬가지로, 1회 30 크리스탈이 소모되며, 연속 11회 뽑기에는 300 크리스탈이 소모된다.

▲ 상점에 뽑기 상품이 추가됐다.

다만, 크리스탈을 소모해야만 얻을 수 있는 망토와는 달리, 마법 무기는 장비 합성을 통해서 등장하는 경우도 있다. 크리스탈은 부족한데 마법 무기를 얻고 싶은 유저라면, 장비 합성을 통해 획득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편이 좀 더 낫다.

망토는 장신구 헤븐스톤을, 마법 무기는 무기 헤븐 스톤을 사용해서 강화할 수 있다. 다만, 마법 무기는 기존 장비들로도 레벨업을 할 수 있지만, 망토는 결국 뽑기로 재료 아이템을 획득해야 한다는 애로사항이 있다. 장비 성장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망토는 승급 시, 장신구 헤븐스톤이 사용된다.



■ 종족별 마법 무기, 어떤 성능을 가지고 있는가?

마법 무기는 종족별로 2종이 우선 등장했으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무기가 등장할 가능성이 있다. 이번에 추가된 마법 무기는 '공격형'과 '방어형' 효과로 구분된다. 상대방의 움직임을 방해하고 피해를 주는 스킬과 파티원이 받는 피해를 줄여주는 효과로 나뉜다.

1:1 PVP보다는 길드 대전에서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되며, 한 명 보다는 다수의 유저들이 해당 무기를 착용하고 있을 때, 큰 효과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 휴먼 - 서리감옥 도끼 / 수문장 둔기

휴먼에게는 적을 빙결 상태로 만들고, 피해를 주는 서리감옥 도끼와 파티원을 보호할 수 있는 보호막을 생성하는 수문장 둔기가 추가됐다. 두 무기의 스킬 사용 모습과 성능은 다음과 같다.









■ 엘프 - 사자후 쌍검 / 가시불꽃 검

엘프의 마법 무기는 '기절과 반사'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사자후 쌍검은 최대 3명의 적을 5초간 기절시키는 스킬을, 가시불꽃 검은 10초간 모든 파티원이 받는 피해 35%를 적에게 반사하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 반고 - 정신약탈자 대검 / 독불장군 쌍검

세 캐릭터 중에서 가장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반고에게는, 상대방에게 공포 효과와 피해를 줄 수 있는 정신약탈자 대검과 상태 이상 면역과 피해량 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독불장군 쌍검이 추가됐다.











■ 망토, 어떤 옵션을 얻을 수 있는가?

망토는 방어구와 마찬가지로, '방어력'을 기본 능력치로 삼는 장비다. 그리고 종류와 등급에 따른 옵션을 통해 추가 능력치를 얻고,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망토는 체력, 피해량 감소, 스킬 피해량 증가, 체력 흡혈, 모든 속성 방어력 중 하나를 고정 옵션으로 받게 되며, 어떤 옵션을 받는지에 따라 외형과 접두사가 달라진다. 종족에 따른 수치 변동은 있으나, 옵션이 완전히 바뀌는 경우는 없다.

신규 장비, 망토를 착용한 모습과 종족별 능력치 차이는 아래의 영상과 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