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장 등 PvP 콘텐츠에서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는 신규 전설 트리가 등장한다. 또한 직업별 스킬 개편이 진행되며, 변경되는 스킬에 맞추어 유성, 혜성 등 성운무기의 무공 강화 효과가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신규 전설 트리의 이름은 풍운 무기. 기존의 성운 무기 시리즈들과 동일하게 12단계까지 성장이 가능하고 성장단계가 높아질수록 특수효과가 추가되는 방식이다. 풍운 무기는 성운무기와 마찬가지로 발동 효과와 무공 강화 효과를 모두 지니고 있다.

발동 효과의 경우 진 태산참 등 구 전설무기의 그것을 계승한다고 언급되어 있다. 이를 통해 버프가 발동하면 생명력과 방어력, 막기, 회피, 전투 중 재생이 크게 상승하며 내력이 회복되는 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무일무기 트리와 성운무기의 케이스를 고려해보면 피격 시 반사 피해를 입히는 부분이나 내력을 소진시키는 고유 효과 역시 함께 적용될 가능성이 있다.

풍운 무기의 무공 강화 효과의 경우에는 뒤구르기 재사용시간 감소라는 독특한 효과를 제공한다. 현재 뒤구르기의 재사용시간은 12초. 뒤구르기가 그로기나 다운 등의 상태이상을 당했을 때 빠져나가는 수단으로 자주 활용되는 스킬인만큼 PvP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 PvP에 특화된 신규 전설트리, 풍운무기가 추가된다


풍운 무기를 얻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풍운조각'을 모은 뒤 비룡공상에서 불완전한 풍운무기를 구입하고 이를 성장시키는 방법이다. 다른 방법으로는 구 전설무기를 풍운무기로 재탄생 시키는 방법이 있다.

새로운 재료 아이템 풍운 조각은 PvP 콘텐츠의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새로 추가될 태그매치나 파티 전장, 그리고 비무를 통해 획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됐다. 풍운조각을 모았다면 비룡공상을 통해 무기를 교환할 수 있게 된다.

구 전설무기의 경우에는 각 단계에 맞는 풍운무기로 재탄생할 수 있다. 풍운무기로 재탄생하면 구 전설무기가 지니고 있던 효과를 계승하게 되며, 풍운무기의 공격력에 맞추어 기존 1~3차 전설 무기의 공격력도 상향된다. 구 전설무기의 성장/진화 방식 자체도 유지되어 풍운 조각을 굳이 모으지 않더라도 기존 전설무기를 활용해 풍운무기를 얻을 수 있다.

구 전설무기의 경우에는 정확히 어떤 방식으로 교환이 이뤄질지는 언급되지 않았다. 다만 기존의 무일 트리처럼 분해를 통해 얻는 결정체로 특정 단계의 풍운무기를 구매 방식은 아닐 가능성이 높다. 구 전설무기 성장/진화 방식이 유지된다고 언급되어 있는데, 이때 무기를 분해해 신룡강 등의 아이템을 얻는 과정이 필수기 때문이다.

▲ PvP 콘텐츠를 통해 얻는 풍운조각을 이용해 불완전한 풍운무기를 얻을 수 있다

▲ 구 전설무기를 풍운무기로 재탄생시킬수도 있다


성운무기인 유성, 혜성무기도 개편이 진행된다. 현재 각 클래스별 스킬 개편이 준비중에 있으며 스킬이 개편됨에 따라 유성과 혜성의 무공강화 효과 역시 변화를 맞이하게 되는 것이다.

스킬 및 무공 강화 효과 변경에 따라, 라이브 서버에서는 무기 선택을 위한 기회가 제공된다. 일정 기간 동안은 유성 무기와 혜성 무기를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으며, 사용해보고 자신이 원하는 무기를 선택하면 된다. 무기 변환이 가능한 기간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새로운 전설 무기인 풍운 무기와 직업별 스킬 개편, 성운무기의 무공 강화 효과 변경 등 업데이트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테스트 서버는 오는 6월 3일(수) 오픈한다.

▲ 스킬 및 성운무기 개편에 따라, 라이브 서버에 무기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