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글은 일본 체인크로니클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마침내 왔다. 모아넷 체인크로니클 참전!"

체인크로니클이 한국에 등장 한 이후 1년이 지났다. 일본에서 먼저 등장했던 아르카나들이 한국에서 선보이는 모습이 종종 보이는 만큼, 한/일 통틀어 가장 큰 인기를 끄는 아르카나 중 하나인 '불침급사 모아넷'이 언제 등장할지에 대해 많은 의견이 오갔다. 다행스럽게도 2015년 5월 21일 공지를 통해 모아넷 페스티벌에 해당하는 아르카나들을 업데이트 하면서, '모아넷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렸다.

다만 아쉽게도 지금 진행되고 있는 1주년 파티 이벤트에서는 일본에서 진행되었던 배수 픽업이 빠져있고, 블루어리가 들어있는 페스티벌이 진행된 상황이다. 그러나 모아넷 페스티벌은 배수 아르카나가 없어도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는 난이도로 구성되어있다.

[바로가기]▶▶ 5월 21일 신규 콘텐츠 안내 '클라우디아' '셰아라' '벨라' 'ANNIVERSARY' 추가 업데이트
[바로가기]▶▶ 탑 위의 모아넷 지원 페스 & 공략 (브금) by 호홍홍

◆ 모아넷 전공전이란?

일본에 먼저 공개된 '모아넷 1주년 기념 파티'는 이전에 진행되었던 셀린느 랭킹전과 매우 유사하며, 전투를 통해 전공을 획득하고, 많은 전공을 모을 경우 해당 보상을 받는 형태로 진행된다. 셀린느 랭킹전의 경우 유저 간의 랭킹이 커트라인으로 작용해 매우 힘든 경쟁을 거쳐야 했지만, 이번에 등장한 모아넷은 전공이라는 부분은 동일하나, 경쟁의 요소를 제거한 상태다.

지난 일본에서 진행되었던 모아넷의 풀 한계돌파 커트라인은 '500만 점'이었으며, '200만/300만/400만/500만 점'때 모아넷 카드를 획득 할 수 있는 형태다. 일정 전공 포인트를 쌓을 때마다 '초 스테미너 열매', '성장 아르카나', '포츈링'등 다양한 보상도 얻을 수 있다. 즉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제공되는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할 경우, 모아넷 한장을 얻고, 이후 전공 포인트 보상을 통해 4장을 획득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 모아넷 전공 포인트 보상 일람




현재 한국에 공개된 모아넷 배수 캐릭터는 '클라우디아' '셰아라' '벨라' 총 3종류의 아르카나다. 클라우디아의 경우에는 3배, 셰아라는 1.5배, 벨라는 1.2배로 전공 점수가 적용된다. 예를 들어 자신의 클리어 점수가 2,000PT인 경우, 클라우디아를 가지고 클리어했을 시에는 3배가 적용되어 6,000PT로 계산된다. 모아넷을 진행하다 보면 낮은 확률로 피버타임이 뜨며, 이 때에는 2배로 계산된다. 피버 타임 도중 또 한번 피버 타임이 뜰 경우 그레이트 피버타임이 되어 3배의 전공점수를 획득한다.

뿐만 아니라, 현재 한국 체인크로니클에서 진행되는 '1주년 기념 파티 프롤로그 퀘스트'를 통해 4성 검 무기 'ANNIVERSARY'를 획득 할수 있다. 'ANNIVERSARY'는 공격력 13, 크리티컬 7, 방어력 10을 지닌 아르카나이며, '1주년의 복음'이라는 고유 어빌리티를 통해 모아넷 진행 시 전공을 1.2배 증가한 상태로 만들어주는 귀중한 무기다.


▲ 그레이트 피버타임이 적용되었을 경우의 화면


▲ 이번 모아넷에서 활약할 배수캐릭터



◆불침급사 모아넷 정보

불침급사 모아넷은 지금까지 등장한 전사 아르카나 중 탑5에 들어갈 만큼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한계돌파를 하지않았을 시에는 'LV1 ATK : 2,100 HP : 1,800' 'LV 60 ATK 5,700, HP 5,000'의 능력치로 조금 낮다. 그러나 한계돌파 시 증가하는 능력치가 일반 5성 아르카나 보다 높다.

한계돌파 시 ATK: 800, HP:650 이 증가되며 4장을 모두 모아 풀 한계돌파 했을 시에는 ATK : 8900, HP: 7600이라는 어마 무시한 능력치를 얻게 된다. 모아넷은 눈앞의 적 하나에게 중(9.5배) 대미지를 주고 튕겨내는 '오더 어퍼'(2마나 소모)라는 스킬을 사용하고, 전투시 이동속도가 증가함과 동시에 받는 대미지가 감소하는 '부지런한 2대째', 공격을 10회 맞추었을 경우 필살기의 위력과 이동속도가 일정 시간 상승하는 '무적의 간판녀' 라는 2가지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다.

'불침급사 모아넷'은 '산고양이 사자 린세', '자폭의 암살자 스루스탄', '감옥의 마신 콜로파티롱', '자양의 마신 사프라스'의 뒤를 잇는 무과금유저의 희망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모아넷의 경우는 정령석을 소모하지 않고, 큰 배수캐릭터가 없더라도 쉽게 클리어할수 있으며, 일정 전공 포인트만 획득해도 누구든 풀 한계돌파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 좌측부터 '린세' '모아넷' '스루스탄'


'불침급사 모아넷'은 일본에 먼저 등장한 이후, 많은 체인크로니클 팬들의 성원을 받아왔다. 덕분에 한국 유저들도 많이 기대하고 있던 것도 사실이다. 뛰어난 능력치를 가지고 있음은 물론, 주점에서만 만나 볼 수 있었던 모아넷을 직접 플레이한다는 재미, 뿐만 아니라 1년간 즐겨운 체인크로니클에 대한 보상을 받는다는 부분도 한몫한다.

이제 '불침급사 모아넷'의 등장까지 얼마 남지 않았다. 무과금 유저에게는 한 줄기의 희망이, 그동안 꾸준히 즐겨온 체인크로니클 유저들에게는 드디어 모아넷을 획득 할 수 있다는 열망이 드디어 결실을 맺을 때다. 더군다나 지금까지 체인크로니클에 등장한 아르카나 중 가장 '귀엽다고' 손꼽히는 만큼, 이번 기회에 꼭 획득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