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막을 올린 블소 토너먼트 시즌1 8강 리그전! 그 무대의 첫 번째 승리는 이재성이 장식하게 됐다.

이재성은 최강의 역사로 평가받는 최성진을 상대로 거리를 유지하고 차근차근 피해를 누적시키는 전법을 선택했다. 침착한 운영은 경기가 시작될때부터 끝날때까지 계속됐고, 자신이 공격을 받을 수 있는 타이밍에는 동파나 얼음꽃 등을 활용하며 안전하게 빠져나가는 모습을 보였다.

최성진은 비록 경기에서는 패배했지만, 후반 세트에서는 이재성의 뒤를 꾸준히 쫓으며 압박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3세트에서는 역사 특유의 파괴력이 폭발하며 세트를 따내기도 했다.

▲ 한 방의 화려함은 없었지만 단단한 운영으로 1승 거둔 이재성



▣ 블소 토너먼트 2015 코리아 시즌1 8강 1회차 1경기 1세트 최성진 vs 이재성(승)

경기 시작과 동시에 흡공을 사용해 탈출 광풍을 손쉽게 빼내는데 성공한 이재성이 선공을 시작했다. 최성진의 공격에 상태이상이 걸리자마자 탈출기로 빠져나가며 그로기를 유발해냈고, 이어서 33연타를 성공시키며 최성진의 생명력 70%를 소모시켰다. 최성진이 자신이 공격 타이밍을 잡았을 때 빠르게 콤보를 쏟아넣으며 생명력 상황을 잠시 뒤집어내기는 했지만, 공격권에서 벗어난 이재성이 흡공 이후 연계공격을 다시 한 번 쏟아넣으며 세트 스코어를 따냈다.


▣ 블소 토너먼트 2015 코리아 시즌1 8강 1회차 1경기 2세트 최성진 vs 이재성(승)

초반부터 서로 공격을 주고받으며 탈출광풍, 탈출, 이탈이 순식간에 빠져나갔다. 최성진의 공격 타이밍이 한 번 나오는가 했지만 이재성이 동파를 활용하면서 위기를 넘기는데 성공했다. 이후로는 도망가는 이재성과 쫓아가는 최성진의 신경전이 계속됐다. 승자는 이재성. 자신은 큰 피해를 입지 않으면서 공격을 이어나갔고 마지막에 흡공에서 이어지는 콤보로 최성진을 쓰러뜨리며 2:0으로 앞서나가게 된다.


▣ 블소 토너먼트 2015 코리아 시즌1 8강 1회차 1경기 3세트 최성진(승) vs 이재성

경기 시작과 동시에 흡공을 이용해 연타를 쏟아낸 이재성이 앞서나가기 시작했다. 최성진 역시 탈출 광풍을 아끼면서 큰 피해를 입지는 않았지만 이재성의 발을 잡아내지 못하면서 앞선 경기들과 같은 결과가 나올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다음 순간 역사의 도끼가 불을 뿜었다. 이재성의 이탈과 탈출이 모두 재사용 대기시간인 상태에서 이재성의 격돌 기절이 들어간 것이다. 순간 콤보가 쏟아졌고 이재성이 한 순간에 탈진하면서 최성진이 소중한 한 세트를 따냈다.


▣ 블소 토너먼트 2015 코리아 시즌1 8강 1회차 1경기 4세트 최성진 vs 이재성(승)

앞선 경기들과 달리 네 번째 세트에서는 두 선수의 신경전이 계속됐다. 서로가 한 번씩 공격을 이어나갔지만 2분이 지나도록 서로의 생명력이 80%가 넘는 상태를 유지했다. 강렬한 피니쉬 블로우가 터지지 않은 채 시간은 계속 흘러갔고 승패는 결국 판정으로 결정되게 됐다. 승리를 거둔 것은 이재성이었다. 생명력 자체는 큰 차이가 없었지만 역사는 철벽을 이용해 생명력을 회복한 것이었기에 입힌 피해량 자체는 이재성이 컸다. 이렇게해서 이재성이 1승, 최성진이 1패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