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30일 강남 서초동에 위치한 넥슨아레나에서 '사이퍼즈 4주년 유저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이퍼즈 4주년 유저간담회에서는 2014년 한 해 동안 축적된 놀랄만한 데이터를 공개하는 '트와일라잇에 이런일이'와 함께 사이퍼즈 4주년 기념 대박 상품을 판매하는 '포그 홈쇼핑', 조커와 함께하는 상품 게임 '니가가라 끝까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본 행사인 단호한 K의 게임 이슈쇼 '단.게.이.쇼'에서는 2015년 사이퍼즈 여름 업데이트를 공개해 사이퍼즈 유저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행사 진행은 MC 허준과 단호한 K가 맡았으며 재치있는 입담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약 500명이 참석한 사이퍼즈 유저간담회의 분위기를 이끌었다.

아래는 사이퍼즈 4주년 유저간담회에서 공개된 주요 내용이다.


■ 사이퍼즈 주요 업데이트 내용 “그래픽 업그레이드부터 NEW메타까지"

▲ 두근두근! 시작을 기다리는 유저들

◆ 더욱 세밀해지는 매칭 시스템

현재 유저들이 느끼는 사이퍼즈 매칭의 가장 큰 문제점은 솔로유저와 파티유저들이 같이 매칭되고 있는점이다. 파티 가중치 시스템의 변별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사이퍼즈 유저들의 가장 큰 불만 중에 하나였다.

이에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솔로유저는 솔로들끼리, 3위는 3위끼리, 5위는 5위끼리 매칭하는 방식으로 파티매칭 시스템을 변경하여 매칭의 공정성을 부여했다. 또한, 쓸모없는 파티가중치 시스템을 제거함으로써 높은 점수의 유저를 만날 걱정을 해소하고, 5인 파티는 특정한 시간을 지정하여 5인매칭을 원하는 유저들끼리 매칭 될 수 있게 변경했다.

해당 매칭 시스템은 올해 여름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 될 예정이다.


◆ 2015 신규 수영복 코스튬

▲2015년 여름에 새롭게 추가되는 수영복 스킨


◆ 플랜 디코이

플랜 디코이는 밸런싱만으로는 성능에 변화를 주기 힘든 능력치를 다시 설계하여 재탄생 시키는 프로젝트로, 해당 프로젝트의 첫번째 대상은 '시바 포' 가 된다. 대상 선정 기준은, 플레이어가 상대할때 능력차가 극명하거나 단순 밸런싱 조정이 힘든 캐릭터들로, 이러한 능력자들을 우선시 하여 순차적으로 포지션 재조정을 실시할 예정이다.

밸런싱 붕괴의 우려에 대해서는 , 패치 후 공식전에 바로 적용하지 않고, 유저들의 피드백을 거친 이후에 공식적에 반영하도록 하여 균형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의문의 능력자 'X'

개발중인 비공개 캐릭터 의문의 능력자 'x'의 추가 소식을 전했다. 현장에서는 신규 능력자의 실루엣만을 공개하고, 여름에 추가되는 만큼 이와 관련된 능력자임을 암시해 유저들의 기대를 증폭시켰다.



◆ 새로운 메타, 더욱 진화되는 전장

4년 만에 진행되는 이번 대규모 맵 개편의 키워드는 '초반은 느리게, 중반은 다채롭게, 후반은 피터지게, 성장을 고르게' 로 정해졌다.

첫번째 변화점은 '거점 강화'로, 타워를 기존의 타워보다 더욱 강력하고 단단하게 만들어 공략 속도를 늦추고, 초반 스노우볼이 커지는 것을 막기 위한 개편이다.

현재 5초에 한번, 단일 대상을 타격하는 것에서 , 3초에 한번 범위 공격을 하도록 수정 되었고, 5발을 모두 소진한 타워는 15초의 긴 재장전 시간을 갖도록 변경 되었다. 결과적으로 포탄이 있는 타워는 기존보다 더 강력하고, 탄환을 전부 사용한 타워는 위협이 되지 않기 때문에, 타워 공략에 있어 더욱 다양한 전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밖에 수호자의 기본 능력치 변경과 위치 조정, '강화 철거반'을 추가해 리핑, 낚시, 한타로 이루어지는 획일적인 전투의 모습에 변화를 꾀했다.

특히 새롭게 추가되는 '강화철거반'은 라인에서 오랜시간동안 광범위하게 시야를 확보해주고, 낚시, 트루퍼 사냥, 시야싸움 등을 벌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치로써 작용하게 될 예정이다.


◆그래픽 리모델링, 카툰풍 캐릭터 선보여

사이퍼즈는 출시 4주년을 맞이해 그래픽도 대대적인 개편이 이루어진다. 그래픽 리뉴얼로 사양이 높아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기존에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도 무리없이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최적화가 이루어지며 새롭게 변경되는 그래픽은 옵션을 통해 끄거나 켤 수 있도록 적용된다.





■ 현장스케치 “네오플 라이브 쇼 현장 풍경들"

사이퍼즈 유저간담회는 약 500명의 유저들이 몰려 대성황을 이루었으며, 인터넷 방송과 공식홈페이지와 연계된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했다. 아래는 30일 진행된 사이퍼즈 유저간담회 현장 풍경이다.

▲ 끝없이 이어지는 유저들의 행렬

▲ 녹아버릴 것 같은 탄야의 매력






▲ 광고듣고 가실게요~


▲ 유쾌한 진행, 맡겨만 주세요!

▲세상은 넓고, 능력자는 많다

▲워워~ 릴렉~스

▲현장에서만 느끼는 특전. 매진 임박입니다!

▲오늘은 내가 승리자!!!

▲여성팬 비율도 상당한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