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토너먼트 시즌1 8강 2회차의 두 번째 승자는 역사 최성진이었다. 최성진은 첫 세트에서 1패를 기록했지만 이어지는 3세트에서 완벽한 경기력을 선보이며 역전승을 거뒀다.

1세트는 김경우의 아웃 파이팅이 돋보이는 모습이었다. 먼저 큰 피해를 입었음에도 침착한 운영을 통해 차근차근 피해를 누적시키면서 피해량 판정까지 경기를 이끌어내 승리를 가져왔다. 하지만 다음 세트부터는 역사의 잔치였다. 은신을 무의미하게 만드는 완벽한 추격과 상태이상 연계로 어마어마한 공격력을 뿜어낸 최성진이 승리를 챙겼다.

▲ 첫 패배는 추진력을 얻기 위함이었다! 강력한 공격력 뽐낸 최성진 승리



▣ 블소 토너먼트 2015 코리아 시즌1 8강 2회차 2경기 1세트 김경우(승) vs 최성진

경기 시작과 동시에 지진으로 김경우의 탈진을 빼내면서 기분 좋은 출발을 하는 최성진! 이후 다운과 기절 이후 격노파괴 콤보를 쏟아내 김경우에게 큰 피해를 누적시켰다. 하지만 김경우는 만만하지 않았다. 근접전으로는 승산이 없다고 판단하고 계속 거리를 벌리며 피해량 판정으로 경기를 이끌어나간 것. 경기가 종료되는 시점에 두 선수의 생명력은 비슷했지만 끊임없이 투척지뢰와 뇌격보 등을 활용해 피해를 누적시킨 김경우가 승리를 거두며 앞서나가기 시작했다.


▣ 블소 토너먼트 2015 코리아 시즌1 8강 2회차 2경기 2세트 김경우 vs 최성진(승)

시작과 동시에 격돌과 분쇄로 선타를 집어넣은 최성진이었지만 빠져나간 김경우가 빠르게 역공을 펼쳐내며 순식간에 생명력을 뒤집어냈다. 잠깐 동안의 대치시간이 지난 후 콤보를 폭발시킨건 최성진이었다. 김경우가 나뭇잎 날리기를 사용할 것을 예측하고 광풍으로 튕기기를 성공한 것. 최성진 바로 공격을 쏟아부어 김경우를 몰아쳤다. 불리한 상황을 뒤집어내기 위해 운영을 해보는 김경우였지만 지진에 다시 기절을 당하면서 그대로 탈진했다.


▣ 블소 토너먼트 2015 코리아 시즌1 8강 2회차 2경기 3세트 김경우 vs 최성진(승)

시작과 동시에 분쇄를 성공한 최성진이 비교적 기분좋은 출발을 한다. 김경우가 은신을 하고 거리를 벌리려고 해보았지만 최성진이 완벽하게 위치를 파악하고 쫓아가면서 몰아붙이는 그림을 완성해냈다. 결국 김경우가 뒤구르기를 사용한 시점에 최성진의 콤보가 다시 한 번 폭발하면서 김경우를 한 번에 탈진시켰다.


▣ 블소 토너먼트 2015 코리아 시즌1 8강 2회차 2경기 4세트 김경우 vs 최성진(승)

4세트는 최성진의 역사다운 플레이가 펼쳐지며 순식간에 경기가 마무리됐다. 초반 둔주의 진과 은신을 모두 사용한 김경우에게 지진으로 기절을 성공시키면서 특유의 공격력을 뿜어내기 시작했다. 한 번의 콤보에 탈진하는 것은 면한 김경우였지만 최성진의 추격은 그치지 않았고 다시 한 번 상태이상이 들어가자 김경우가 그대로 탈진, 최성진이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