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만 들어도 설레이는 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 와 바이에른 뮌헨(이하 뮌헨)이 우리 시각으로 6월 14일(일) 오후 10시 30분 레전드 매치를 한 판 벌인다. 레전드 매치란 양 팀에 소속되었던 역대 스타 선수들이 출전해 승부를 벌이는 것. 세월을 잊고 그 때 그 시절을 추억한다.

무엇보다 이 매치가 우리에게 주목받고 있는 것은 대한민국의 박지성이 맨유 소속으로 출전한다는 점이다. 박지성은 맨유에서 2005년부터 12년까지 맹활약했으며 현재는 앰버서더로 까지 임명되어 활동하고 있다. 이외에도 반 데 사르, 폴 스콜스, 반 바이텐, 반 봄멜, 로이 마카이 등 기라성 같은 레전드들이 이 번 경기에 모두 등장 한다. 두 팀의 출전 선수 명단은 이하와 같다.

■ 맨유 vs 뮌헨 레전드 매치 참가명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GK: 에드윈 반 데 사르, 레이몬드 판 데르 고프

DF: 로니 욘센, 야프 스탐, 필 네빌, 데니스 어윈, 리 마틴

MF: 디온 더블린, 클라이튼 블랙모어, 브라이언 롭슨,
퀸튼 포춘, 폴 스콜스, 러셀 비어즈모어, 벤 트로니, 박지성

FW: 앤디콜, 드와이트 요크, 루이 사하, 앤디 리치


=바이에른 뮌헨
GK: 한스 외르그 부트, 발터 융한스

DF: 마르쿠스 바벨, 한스 플루글러, 올리버 크로이처, 마티아스 짐머만,
다니엘 반 바이텐, 미카엘 타르나트, 로베르트 코바치

MF: 니코 코바치, 마르크 반 봄멜, 마르셀 비태첵, 파울 브라이트너,
디트마르 하만, 마우리지오 가우디노

FW: 파울로 세르지오, 로이 마카이, 지오반니 에우베르, 미하엘 루메니게,
알렉산더 치클러



레전드 매치는 이벤트성 경기라 큰 의미는 없지만 두 팀을 역대 전적을 살펴봣을 때 맨유 기준 3승 5무 5패로 현재 뮌헨이 조금 더 우세하다.

이는 최근 챔피언스 리그 토너먼트에서 만난 두 팀의 승부 결과가 반영되며 영향을 미친 것. 이들이 활약하던 2000년대 초에는 박빙이었다. 맨유는 98/99시즌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뮌헨을 상대로 대역전극을 펼치며 우승과 트레블을 달성했고, 뮌헨은 2000/01 시즌 8강에서 맨유에게 설욕한 것에 이어 우승까지 차지했다.

한편, 피파 온라인3는 13일(토) 23시 59분까지 이 날 경기의 스코어를 맞추면 500만 EP를 증정하는 승부 예측 이벤트 실시한다. 참여 방법은 피파 온라인3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의 '맨유vs뮌헨 레전드 매치! 승부예측 이벤트!' 이벤트 게시물 영상을 '좋아요', '공유'하고 댓글에 승부 예측 기록을 입력하면 된다. (댓글 예시: 맨유 1점차 승리/감독명)


■ 레전드 매치 관련 박지성 인터뷰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