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진(진에어)이 정윤종(mYi)과의 풀 세트 접전 끝에 8강에 진출했다.

5일 강남 곰eXP 스튜디오에서 펼쳐지는 2015 스베누 GSL 시즌2 코드S 16강 B조 승자전에서 김유진이 정윤종을 2:1로 꺾었다. 마지막 세트에서 김유진은 불리한 상황을 교전으로 역전에 성공하며 강력한 프로토스전을 선보였다.

1세트 조난지에서 김유진은 초반부터 멀티를 시도하고 관측선과 불멸자를 생산해 안정적으로 출발했다. 정윤종의 예언자 견제를 깔끔하게 막아낸 김유진은 집정관과 거신을 빠르게 준비했다. 다수의 거신을 보유한 김유진은 정윤종의 병력을 끊어냈다.

정윤종이 암흑 기사와 교전 능력을 바탕으로 분위기를 바꿔보려고 했지만, 자원의 차이는 극복할 수 없었다. 제 2멀티를 가져간 김유진은 거신과 집정관을 추가해 정윤종의 공격을 막아내고 승리했다.

철옹성에서의 2세트, 양 선수는 예언자를 생산하고 3개의 관문을 준비했다. 하지만 정윤종이 김유진보다 빠르게 예언자로 견제로 탐사정을 끊어냈다. 반격에 나선 김유진은 다수의 추적자로 정윤종의 본진을 공격했다. 하지만 정윤종은 탐사정을 동원해 김유진의 공격을 막아내고 1:1 동점을 만들어 냈다.

3세트 만발의 정원에서 정윤종은 전진 관문을 준비했다. 광전사로 김유진의 자원줄과 동력을 끊어낸 정윤종은 계속 김유진을 압박했다. 이후 정윤종은 멀티를 시도하고 불멸자와 점멸 추적자로 김유진의 앞마당을 공격했다.

하지만 김유진은 힘든 상황을 교전으로 극복했다. 정윤종의 공격을 막아낸 김유진은 역장으로 정윤종의 병력을 반으로 가르고 불리한 교전에서 이득을 챙겼다. 이에 정윤종은 김유진의 제 2멀티를 파괴하고 귀환하며 반격에 나섰다. 하지만 다수의 광전사를 준비한 김유진은 정윤종의 병력을 양 방향에서 공격해 교전에서 승리하고 8강에 합류했다.


■ 2015 스베누 GSL 시즌2 코드S 16강 B조 결과

1경기 이신형(T) 0 VS 2 정윤종(P)
1세트 이신형(T, 11시) 패 VS 승 정윤종(P. 5시) 세종과학기지
2세트 이신형(T, 1시) 패 VS 승 정윤종(P, 5시) 데드윙

2경기 김유진(P) 2 VS 1 정우용(T)
1세트 김유진(P, 7시) 승 VS 패 정우용(T, 1시) 만발의정원
2세트 김유진(P, 1시) 패 VS 승 정우용(T, 7시) 조난지
3세트 김유진(P, 7시) 승 VS 패 정우용(T, 5시) 철옹성

승자전 정윤종(P) 1 VS 2 김유진(P)
1세트 정윤종(P, 7시) 패 VS 승 김유진(P, 1시) 조난지
2세트 정윤종(P, 11시) 승 VS 패 김유진(P, 5시) 철옹성
3세트 정윤종(P, 1시) 패 VS 승 김유진(P, 7시) 만발의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