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룽투코리아


중국 앱스토어 매출 4위, 대만에서 구글 다운로드 1위를 달성한 '일이삼국지'(중국명 : '全民闯天下' 전민천하)가 드디어 국내에 상륙했다. 삼국지를 주제로 룽투코리아가 서비스 하는 이 게임은 정식 출시 전인 Pre-OBT 단계부터 구글 마켓에서 인기무료 다운로드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게이머들의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 40여명의 삼국지 속 장수들을 3D 캐릭터로 만나볼 수 있다.

'일이삼국지'는 정통 소설 삼국지의 고유 캐릭터들의 특징과 특색을 3D 캐릭터로 표현하여, 역사적인 소설 내 스토리를 바탕으로 게임에 맞게 각색된 TCG형태의 전략 RPG 게임이다.

삼국지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소설 내에 표현된 장수들의 고유한 성격, 제스처, NPC대화, 캐릭터음성 등 캐주얼하고 코믹요소가 함께 잘 동화되어 플레이를 하는 내내 웃음을 유발하고 전장에서 전투가 지루하지 않도록 해준다.

▲ 전투 중간 각 장수 간 알맞은 성격으로 녹음이 된 ‘음성’이 게임의 재미를 더해준다.

각 전장 별, 콘텐츠 모드 별로 전략을 구성하여 협동플레이를 펼칠 수 있도록 40여개 이상의 장수, 지략가, 법사 등의 다양한 캐릭터와 함께 전투에서 각 장수들의 전투 능력을 향상시켜 많은 도움을 주는 펫 시스템이 추가로 도입되어 타 게임들과의 차별성과 화려함을 담았다.

전략적인 포지션 배치나 스킬의 사용으로 자신에게 맞는 육성과 진화를 통해 재미를 느껴볼 수 있으며, 앞 열, 중앙 열, 뒷 열의 전략적인 포지션을 토대로 적군의 공격을 막아내거나 무찔러야 하는 ‘수비’와 ‘공격’의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 전투를 도와주는 펫은 자기 펫 뿐만 아니라 친구의 펫에게 도움 받을 수도 있고,
진화와 짝짓기를 통해 더 강한 펫의 육성도 가능하다

게임의 기본구성은 이미 BM과 게임성을 인정받은 '도탑전기'와 '탑오브탱커', '히어로스 차지'와 많이 유사하다. 기본으로 전장에 참여 시, 3개의 구간으로 진행하며, 클리어까지 2분이 채 걸리지 않는 짧은 전투를 진행하며, 스킬 사용을 제외하면 모든 전투가 자동으로 이루어진다.

각 전장을 무리 없이 클리어를 하면 해당 던전에 대한 평가 (별점)이 이뤄지는데, 3개의 별점이 획득한 전장에서는 2분이 걸리지 않던 전투를 5초도 걸리지 않는 시간으로 전장의 전투조차 보지 않고 클리어가 가능한 ‘소탕’ 기능이 생긴다.

▲ 유사한 전투구성이나 삼국지 캐릭터가 주는 친근함은 게임의 몰입감을 달리하는 부분이다

수 많은 온라인 RPG나 모바일 RPG를 하면서 느끼는 점 하나가 초반에는 육성을 위해 필요했고 가야만했던 아이템과 전투 지역들이 점차 성장을 하면서 필요가 없어지는 아이템들이 생기고, 한번 갔었던 지역은 ‘초보지역’, ‘퀘스트를 위해 필요했었던 지역’ 등으로 맵 자체가 소모성이 되어버리게 된다.

▲ 이미 클리어한 전장은 재화 습득을 할 수 있는 새로운 전장으로서의 활용을 가진다

하지만 일이삼국지에서는 모든 전장과 콘텐츠 별 모드가 각 장수들의 성장을 위해 필요하다. 기본적인 구성은 전장에서 장비를 획득하여 조합하고 승급을 함으로써 더 강력한 장수로써의 육성을 할 수가 있으며 장비 외 ‘영혼석’을 모아 장수의 등급을 올리거나 소환을 하여 하나의 새로운 장수를 얻을 수도 있다.

▲ 전장에서 장수 하나 하나가 일당백이 되려면 이정도 급은 되야하지 않을까?

일이삼국지는 초보나 고수 할 것 없이 모든 유저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게임 내 금화의 재화는 매우 중요하다. 영웅의 레벨을 따라가는 스킬들을 레벨 업 시키는 데에도 사용되며, 장비 합성 등 많은 부분에 소비가 필요한데 ‘적벽대전’이나 ‘황금나무’, ’관문돌파’ 등의 콘텐츠를 통해 한번에 많은 양의 금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 있다.

▲ 적벽대전에서는 금화와 장수들의 경험치를 늘리는 경험단을 획득할 수 있는데,
꾸러미로 지급되어 한 순간에 많은 재화를 벌 수 있다.

▲ 15개의 관문으로 구성된 관문돌파 모드는 모든 상자에서 금화가 나온다.

또한 장비를 습득하거나 합성에 필요한 아이템의 획득이 힘들어질 때쯤이면 ‘팔괘진’ 이라는 모드를 통해서 레벨 별 알맞은 아이템 획득을 받아볼 수 있는데, 저 레벨 장수부터 고 레벨 장수까지 모두 맞춤형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점에서 유저들에게 후한 평을 받는 콘텐츠 중 하나이다.

▲ 팔괘진은 레벨 별로 다른 보상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저 레벨~ 고 레벨 모두에게 사랑 받는 콘텐츠다

그 외에 레벨 40이후 즐길 수 있는 ‘대부호’는 유저들이 보유하고 있는 장수들로 모노폴리 보드게임처럼 각 발판을 돌면서 재화와 특별한 아이템들 또한 획득할 수 있는 모드로 기존의 게임들이 주지 못했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준다.

▲ 대부호는 콘텐츠 명 답게 순식간에 많은 부를 누릴 수 있지만,
강하지 않다면 누리기 힘든 부분이 있다

'일이삼국지'는 JOYPIEGAME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한국의 룽투코리아를 통해 현재 구글 마켓을 포함하여 티스토어와 네이버 앱스토어에서도 즐길 수 있다.

▲ 일이삼국지 게임 홍보모델로 활약중인 SNL코리아
정상훈, 강유미씨가 엉터리 외국어를 구사하고 있다

한편, '일이삼국지'의 게임 홍보모델로 현재 SNL코리아의 ‘글로벌 위켄드 와이’코너에서 엉터리 외국어를 구사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양꼬치엔 칭따오’의 정상훈, ‘다까라 시바사키’의 강유미가 발탁됐다.

공식홈페이지에서 중국, 일본 특파원으로 등장해 엉터리 외국어로 게임설명은 물론 게임 이벤트를 설명해주고 있어 게이머들에게 큰 웃음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일이삼국지 네이버 공식 카페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