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현(KT)이 한이석(스베누)을 3:1로 제압하며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10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펼쳐진 2015 스베누 스타크래프트2 스타리그 챌린지 24강 경기에서 이승현은 한이석에게 첫 세트를 패배했지만 내리 3연속 승리를 거두며 3:1로 꺾고 16강에 올랐다.

1세트에서 한이석은 해병과 화염차 드랍을 준비했다. 이승현은 저그의 본진에 도달할때까지 이를 눈치채지 못했고, 병력뿐만 아니라 일벌레에 큰 피해를 받았다. 피해는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한이석은 은폐 밴시를 활용하며 추가 피해를 누적시켰고, 2차 공격으로 화염 기갑병과 해병으로 이신형에게 항복을 받아냈다.

조난지에서 이어진 2세트, 이승현은 초반에 승부수를 띄웠다. 테크에 욕심을 내기 보다 바퀴와 저글링, 맹독충 올인을 시도했고, 방심한 테란의 수비 라인을 밀어내며 1:1 승부를 원점으로 되돌렸다.

이승현은 3세트에서도 또 바퀴, 맹독충 올인을 준비했다. 한이석은 화염차 네 기로 바퀴가 진군하는 것을 확인한 뒤 부랴부랴 벙커를 다수 건설하며 막기 위한 대비를 시작했다.

하지만 한이석의 예상보다 이승현의 타이밍이 빨랐다. 결국, 이승현은 같은 전략으로 승리를 거두며 2:1로 앞서나갔다. 마지막 4세트에서는 오히려 한이석이 화염 기갑병과 함께 치즈러시를 시도했다. 그러나 이신형은 저글링으로 테란의 빈집을 공격하고 바퀴로 테란의 병력을 막아내며 최종 스코어 3:1로 승리하고 16강에 진출했다.


2015 스베누 스타크래프트2 스타리그 챌린지 24강

이승현(Z) 3 VS 1 한이석(T)

1세트 이승현(Z, 10시) 패 VS 승 한이석(T, 4시) 코다
2세트 이승현(Z, 7시) 승 VS 패 한이석(T, 1시) 조난지
3세트 이승현(Z, 5시) 승 VS 패 한이석(T, 1시) 철옹성
4세트 이승현(Z, 11시) 승 VS 패 한이석(T, 5시) 에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