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 암살자의 경지, 왕이 돌아왔다!

▣ 16강 2회차 D조 승자전 1세트 황금성 vs 박진유(승)

8강의 네 번째 진출자를 가리는 승부의 첫 번째 세트는 한 순간에 끝났다. 초반 분위기는 황금성이 유리한듯 했다. 먼저 공격을 성공시켰고 번개베기까지 집어넣었다. 하지만 공격권을 빼앗아온 박진유가 한 번의 콤보로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나뭇잎 날리기-척추찌르기 기절과 공중콤보 이후 상대가 빠져나가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 놀라운 연계가 펼쳐지면서 황금성이 탈진했다.


▣ 16강 2회차 D조 승자전 2세트 황금성 vs 박진유(승)

경기 공중콤보를 앞세워 먼저 공격을 이어나가는 황금성이었지만 탈출기를 사용해 빠져나간 박진유가 공중 콤보를 이어나가며 생명력 상황을 쫓아가기 시작했다. 흡공으로 상황을 타개해보려는 황금성을 상대로 박진유는 침착한 운영을 이어나갔다. 결국 황금성의 탈출기가 20초정도 남은 시점에 박진유가 다시 기절콤보를 쏟아내기 시작했고, 그대로 경기를 마무리지으면서 2:0으로 앞서나가게 됐다.


▣ 16강 2회차 D조 승자전 3세트 황금성(승) vs 박진유

3세트에서는 역으로 황금성의 핵폭탄이 박진유를 강타했다. 초반부터 신경전이 이어지는 가운데 황금성이 박진유의 연타를 허용하지 않고 계속 압박을 이어나갔다. 결국 은신과 둔주의 진이 모두 쿨타임인 상태에서 황금성의 연계가 터져나오면서 번개베기, 발도, 뇌연섬이 쏟아지자 박진유가 탈진했다.


▣ 16강 2회차 D조 승자전 4세트 황금성 vs 박진유(승)

신검합일을 성공시키며 기분좋을 출발을 하는 황금성. 하지만 박진유가 연화로 흡수를 반격해내면서 콤보가 끊어졌고 박진유의 역공이 시작됐다. 황금성의 탈출기가 남아있음에도 불구하고 멈추지않고 공격을 이어나가 피해가 계속 누적시켰다. 공격에 계속되자 버티지 못한 황금성이 탈출기를 사용했는데, 다음 순간 박진유가 그림자베기로 다운을 넣은 뒤 나뭇잎 날리기와 나뭇잎 운신, 기절 콤보까지 활용해 경기를 마무리 지으면서 8강 진출에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