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일(목) 업데이트와 함께 06 월드컵 시즌(이하 06 WC)의 소속팀 수정이 완료되었다. 추가로 라르손과 클로이베르트 선수가 등장했으며, 시즌 고유의 올스타 팀 컬러까지 추가되며 06 WC시즌의 힘을 더 해주었다.

이에 더해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선수들로 구성된 BEST PLAYER 팀 컬러(이하 대장 팀 컬러)에도 06 WC 선수들이 포함되었으며, 다가오는 7월 9일(목)에는 10시즌 카카와 월드컵 시즌 하메스 로드리게스 등 감독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상당수의 선수가 추가로 포함될 예정이다.


▣소속팀 수정 완료, 최대 수혜자는 유벤투스?

미리 공지되었던 06 WC 선수들의 소속팀 수정이 이루어졌다. 출시 당시 06-07 시즌 기준으로 설정되어 있던 소속팀은 실제 2006 독일 월드컵 당시 소속팀으로 변경이 완료되었다.

이에 06 WC 중 가장 높은 거래가를 보여주고 있는 비에이라는 칸나바로, 이브라히모비치와 함께 유벤투스 소속으로 변경되어 유벤투스 팀 컬러가 더욱 강한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이 외에도 반 니스텔루이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으로 변경 되었으며, 가장 논란이 되었던 셰브첸코는 첼시 소속을 유지하게 되었다.

다음은 소속팀이 변경된 06 WC 시즌 선수카드 목록이다.



▣06 WC 시즌으로 출시된 라르손과 클라위베르트!

06 WC 시즌에 두 명의 선수가 추가되었다. 해당 선수는 월드 레전드 선수인 라르손과 클라위베르트. 먼저 라르손은 오버롤 80을 기록하며 만족한 만한 능력치를 보여줬다. 현재 무엇보다 감독들에게 환영받고 있는 것은 소속팀이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FC 바르셀로나'라는 점이다.

클라위베르트는 아쉽게도 오버롤이 72라 능력치가 그리 높지는 않은 편이다. 다만 188cm의 장신, 몸싸움 85등을 기록해 피지컬적인 면에서 이를 커버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소속팀은 '발렌시아 CF'로써 해당 팀 컬러를 운영중인 감독에게는 공격수 선택의 폭을 넓혀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라르손과 클라위베르트가 06 WC 시즌으로 돌아왔다.


▣06 WC 올스타 팀 컬러 출시!

스쿼드에 6명 이상의 06 WC 선수를 사용할 전체 능력치 3 상승의 효과를 받을 수 있는 06 WC 올스타 팀 컬러가 추가되었다. 이번 팀 컬러 명단에는 출시 이후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비에이라, 토니, 메르테사커 등의 선수가 포함되어 있으며 총 51명 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스타 팀 컬러가 출시되면서 높은 능력치와 월드 레전드 출신 선수가 다수 포함되어 있는 06 WC를 사용하는 유저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06 WC 올스타 팀 컬러 혜택을 받는 명단은 다음과 같다.



▣ 논란의 대장 팀 컬러, 다가오는 7월 9일(목) 291명으로 확대된다!

가장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는 대장 팀 컬러에도 변화가 생겼다. 가장 큰 특징은 06 WC 선수들의 포함이다. 크레스포, 비에이라, 토니, 셰브첸코 등 30명의 선수가 포함되면서 새로운 선수를 다수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더해 돌발 상황이 발생했다. 플래티넘 패키지 구성품 중 하나이자 대장 팀 선수를 뽑을 수 있는 'BEST PLAYER 선수팩'의 선수 구성이 업데이트 과정에서 오류가 생긴 것. 이에 따라 넥슨측에서는 사과와 함께 문제로 대장 팀 컬러에서 제외된 선수와 새로 추가될 선수를 포함, 총 31명의 선수를 다가오는 7월 9일(목) 팀 컬러에 추가하겠다고 공지했다.

다음은 다음 주 대장 팀 컬러에 추가 될 선수 명단과 7월 2일(목) 현재 적용 중인 대장 팀 컬러 명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