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네오위즈게임즈


네오위즈게임즈는 게임포털 피망이 서비스하고, 레드덕이 개발한 밀리터리 FPS게임 ‘아바(A.V.A)’에서 ‘2015 AVA 오픈챌린지 SUMMER’ e스포츠 대회를 마쳤다고 3일 밝혔다.

지난 1일 진행된 ‘2015 AVA 오픈챌린지 SUMMER’ 결승전은 지난 대회 우승 클랜인 ‘clanHeat White’(클랜히트 화이트)와 ‘아바(A.V.A)’ 최강 클랜 중 하나인 ‘Astrick’(아스트릭)을 제압하고 올라온 ‘Asurabalbata’(아수라발발타)의 격돌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경기초반 ‘클랜히트 화이트’는 1세트 폭스헌팅맵에서 7:0이라는 압도적인 스코어로 승기를 잡았으며, 여세를 몰아 2세트 해머블로우맵과 3세트 캐논맵에서 각각 7:5, 7:6의 라운드 스코어로 연달아 승리를 따내 우승을 확정 지었다.

대회 우승클랜인 ‘클랜히트 화이트’에게는 우승상금 5백만원이 수여되었으며, 8월 말 대만에서 열리는 AIC와 12월에 일본에서 개최되는 AWC 글로벌 대회 참가 출전권을 부여하는 A 포인트 80점을 획득했다. 아쉽게 준우승한 ‘아수라발발타’ 클랜에게도 상금 300만원과 A포인트 60점이 지급됐다.

윈터시즌과 섬머시즌 우승을 모두 석권한 ‘클랜히트 화이트’는 오는 8월 15일(토) ‘2015 AVA 오픈챌린지 파이널’에서 상금 1,000만원을 두고 지난 윈터시즌 준우승 클랜인 'Sensation-'과 맞붙을 예정이다.

우승한 ‘클랜히트 화이트’의 주장 이승호 선수는 “윈터시즌 우승에 이어 섬머시즌 우승까지 모두 제패하여 기쁘다.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고 다가오는 파이널에서도 반드시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결승전 현장을 찾은 1백여명의 관람객 전원에게는 게임머니 5만 유로가 지급되었으며, 추첨을 통해 상점 베스트 총기도 증정했다. 또한 승리팀을 맞춘 관람객에게는 추가 게임머니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아바(A.V.A)’의 ‘2015 AVA 오픈챌린지 SUMMER’ e스포츠 대회 결승전 결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