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의 시작을 재미로 채워줄 영웅 로테이션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9월 첫째 주 영웅 로테이션은 강력한 CP 딜링을 자랑하는 '스카프'와 '쥴'입니다. 두 영웅은 CP 아이템 트리를 탔을 경우 일반적으로 레인 포지션을 소화하며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카프'의 경우 강력한 포킹과 지속 딜링을 통해 적의 체력을 서서히 빼는 영웅이라면 쥴은 '한 방'에 모든 것을 거는 화끈한 영웅입니다.

위에서 언급된 두 영웅을 제외하고도 최근 핫한 정글러 로나와 대회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글레이브 등 다양한 영웅이 포진해있습니다. 이 영웅들은 여러분의 9월을 풍족하게 해주기 충분하죠. 지금 바로 베인글로리를 플레이해보세요!


▲ 9월 첫째 주 영웅 로테이션



■ 서서히 녹여주지, 스카프!



스카프는 초반에는 큰 힘을 쓰지 못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무시무시한 사거리와 포킹 대미지를 갖게 됩니다. 대상 최대 체력에 비례해 대미지를 입히는 스카프의 패시브는 아단과 같은 하드 탱커조차 견뎌내기 힘들며, 저항 아이템을 충분히 갖추지 않았다면 '불똥' 한 방에 체력의 반이 날아가는 마술을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스카프를 상대할 때는 절대 뭉쳐 있어서는 안 됩니다. 스카프의 궁극기인 '용의 숨결'은 기본적으로 엄청난 수정 대미지와 계수를 갖고 있으며 광역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뭉쳐 있다가는 큰 화를 당할 수 있죠. 궁극기를 사용하기 위해 스카프가 숨을 들이마시면 범위 내에 있는 영웅들의 이동 속도가 크게 감소하기 때문에 애초에 궁극기를 쓸 각을 주지 않는 것이 현명합니다.


▲ 엄청난 광역 지속피해!


강력하기만 해서는 밸런스가 맞지 않죠. 스카프에게는 분명한 약점이 있습니다. 초반 단계에서의 약한 레인전과 종잇장 같은 체력, 생존기의 부재입니다. CP 레이너 대부분에게 해당되는 사항이지만 스카프는 그중에서도 방어 능력이 낮은 축에 속합니다.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는 '끈적이' 빼고는 마땅한 생존기조차 없기 때문에 타카나 글레이브 같은 영웅에게 잘못 걸리면 아무것도 못해보고 죽기 십상입니다. 스카프를 플레이할 때는 항상 적 근접 딜러와의 거리 유지를 잘 해야 합니다.

분명 단점이 있긴 하지만 스카프처럼 매력 넘치는 영웅도 없습니다. 베인글로리 최고의 포킹 영웅이며 잘 성장했을 경우 적들에게 가장 까다로운 영웅이기도 합니다. 끊임없는 포킹과 지속 딜링을 통해 적들을 괴롭히고 싶다면 주저하지 말고 스카프를 선택하세요!


스카프,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 강력한 지속딜을 원하시는 분

■ 귀여운 것을 보면 참을 수 없는 분

■ 포킹의 달인



■ 한방에 모든 것을 건다, CP 쥴!



쥴은 기본적으로 하이브리드성이 짙은 영웅이기 때문에 WP, CP 아이템 트리 모두를 소화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들을 한 번에 쓸어버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CP 쥴을 선택해야 합니다. CP 쥴은 초반 구간 매우 약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레인에서 포탑을 끼고 '우뢰격'을 통해 CS 수급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군 정글러가 왔을 때 '로켓 점프'를 통해 멋진 갱킹 호응을 해줄 수도 있죠.

패시브까지 매력적인 쥴이지만 가장 핵심적인 매력 포인트는 바로 궁극기인 '멸망의 단추'에 있습니다. 멸망의 단추는 사용 시 전방으로 강력한 에너지 광선을 발사하며 여러 회에 걸쳐 범위 내의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줍니다. 지난 패치를 통해 한 번 너프된 스킬이긴 하지만 엄청난 수정 피해와 계수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정통으로 맞는다면 살아남기 매우 힘듭니다. 적 3명을 한꺼번에 녹여버릴 때의 쾌감은 맛본 사람이라면 절대 잊을 수 없습니다.


▲ 한방 쾌감, CP 쥴!


하지만 궁극기에 거의 모든 딜을 의존하기 때문에 맞추지 못했을 경우의 리스크가 매우 큰 편입니다. 궁극기를 사용할 때는 기본적으로 적과 거리를 벌리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한명도 맞추지 못했다면 아군에게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대한 신중하게 생각해서 사용해야 하며, 최소 적 딜러 하나 이상은 맞춰야 1인분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분명 단점이 있긴 하지만 유저들이 CP 쥴을 즐겨 쓰는 이유는 명확합니다. 무더운 여름, 적들을 시원하게 날려버릴 수 있는 베인글로리의 유일한 영웅이기 때문이죠. 9월의 첫째 주를 시원하게 보내고 싶다면 CP 쥴을 추천해 드립니다!


쥴,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 강력한 한방 딜을 원하시는 분

■ 쥴의 3티어 스킨을 기다리셨던 분

■ 기계공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