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껏 공개된 적이 없는 새로운 보스 몬스터 헬리오스가 등장했다. R99 그레이드 무기의 이름으로도 익숙한 헬리오스는 120인 연합으로 공략하는 레이드 몬스터로, 금일 테스트 서버에서 먼저 모습이 공개됐다. 또한, 오는 9월 16일부터는 본서버에서도 헬리오스를 공략할 수 있게 된다.

헬리오스는 현재 상세 패턴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알려진 바가 없으며 처치했을 때 얻을 수 있는 보상도 '태초의 반지'라는 아이템이 확률적으로 드랍된다는 점 외에는 공개된 바가 없다. 다만 테스트 서버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그 난이도가 매우 높을 것임을 짐작할 수 있다.

테스트 서버에는 헬게이트라는 이름으로 9월 11일과 12일, 양일에 걸쳐 GM과 함께 헬리오스 레이드를 진행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이때, 테스트 서버에는 캐릭터 레벨업 및 장비 지원이 이뤄지는데 105레벨 만레벨과 모든 스킬 습득, 최상급 장비 지원이 이뤄지는 것으로 미루어보아 현존 최강의 난이도를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헬게이트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은 연합장은 10일(목) 오전 10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할 수 있다. 10일 오후 3시에는 선정된 연합장이 공개되며 이후 레이드에 대한 개별 공지가 올라오면 테스트 서버 접속 후 연합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GM과 함께 헬리오스 공략에 참여한 120인의 연합원들에게는 라이브 서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반짝이는 별자리 아가시온 상자 (30일 기간제) 아이템을 지급받을 수 있다.

▲ 신규 보스 헬리오스의 모습, 하거인의 모습과 비슷하다

▲ 테스트 서버에서 GM과 함께 헬리오스를 먼저 공략해볼 수 있다
※클릭 시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라이브 서버에서 최초 공략에 도전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의 이름은 '헬전드'로, 헬리오스를 최초로 쓰러뜨리는데 성공한 뒤 이미지 게시판에서 공략 후기를 작성하면 된다. 최초 공략 연합에는 레이드 보상인 '태초의 반지'를 제공하며 해당 서버에는 헬리오스의 명예로운 캣이 환상의 섬에 등장해 활력 게이지를 충전해준다.

특히 태초의 반지는 확률적으로 드랍되는데 헬리오스를 처치했음에도 태초의 반지가 드랍되지 않은 경우에는 연합장에게 2개가 별도 지급된다. 만약 태초의 반지가 드랍된 경우에도 한 개를 별도로 지급하여 최초 공략에 성공하면 해당 연합은 무조건 2개의 반지를 획득할 수 있는 셈이다. 참고로 태초의 반지는 세부 능력치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랜덤 드랍을 하는 모습 등으로 미루어보아 안타라스의 귀걸이 등과 같은 레어 장신구일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는 헬리오스의 약점이나 패턴 등 공략에 도움이되는 정보를 공유하는 헬위키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헬리오스 공략에 도움이되는 글을 남긴 유저 중 3명을 추첨해 국민관광상품권 10만원권이 지급된다. 또한, 헬리오스 티저 페이지 하단에서는 헬리오스와의 전투를 담은 사진을 보고 센스 넘치는 제목을 작성하면 참가자 중 5명을 선정해 레어 액세서리 상자(30일 기간제) 아이템을 지급하는 헬리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스트 서버에서 헬리오스 공략에 도전하는 헬게이트 이벤트는 9월 9일(수) 테스트 서버 오픈 후 부터 9월 16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진해된다. 헬위키, 헬리데이 이벤트는 9월 9일(수) 테스트 서버 오픈 후 부터 9월 23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라이브 서버에서 헬리오스 최초 공략에 도전하는 헬전드 이벤트는 9월 16일(수)부터 최초 공략 연합이 등장할때까지 진행된다.

▲ 최초로 헬리오스 공략에 성공한 연합은 '태초의 반지' 2개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클릭 시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