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테스트에서 선택할 수 있었던 클래스는 검과 방패를 사용해 전장의 수호하는 역할인 가디언, 강력한 근접 공격의 달인 버서커, 원거리에서 대상을 저격하는 레인저와 회복과 공격을 모두 사용하는 팔라딘, 그리고 어새신과 메이지까지 총 6개였다.

다양한 클래스를 보면서 어떤 것을 고를지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되는데, 그래서 준비한 클래스 맛보기! 블레스에 등장하는 클래스의 전투 스타일과 특징은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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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새신, 몸을 숨기는 은신과 독 그리고 다양한 콤보가 핵심!

메이지, 화염과 냉기, 대기 속성의 강력한 원소 마법의 달인!

가디언, 최전방을 수호! 검과 방패를 활용해 적을 상대한다

버서커, 분노를 해방해 근접한 다수의 적을 순식간에 제압

레인저, 무빙과 함정 그리고 원거리에서 대상을 순삭 시킨다

팔라딘, 진정한 멀플레이의 정수! 파티의 중심은 바로 나





■ 어새신, 몸을 숨기는 은신과 독 그리고 다양한 콤보가 핵심!




어새신은 하이란 진영에선 하비히츠, 실반 엘프, 우니온 에선 아미스타드, 아쿠아 엘프, 판테라 종족이 선택할 수 있다. 쉽게 말하면 공개된 6종족 중 하이란 루푸스를 제외하고 선택이 가능한 것.

무기는 비수 및 단검 계열을 사용하며, 주무기와 보조무기에 하나씩 장착이 가능하다. 즉 2개의 단검을 착용할 수 있다. 캐릭터 주요 능력치는 민첩이며, 상승 시 전투력과 함께 회피율이 상승하게 된다.

방어구 장착 패시브는 살수의 집념으로 경갑 착용 개수에 따라 회피 확률이 상승하게 된다. 더불어 모두 착용 시 전투력 증가와 함께 회피 시 치명타 상승이라는 옵션이 추가된다.


▲ 두 개의 단검을 무기로 사용하는 어새신



■ 버블을 활용한 연계기와 은신, 독, 출혈, 치명타에 특화!

암살자의 직업 능력치는 살의다. 기본적으로 최대 수치 100으로 시작하게 되며, 스킬을 사용할 때 마다 일정량을 소모한다. 살의는 전투 중과 비전투 중 모두 틱당 10씩 회복하게 되며 일반 공격, 일명 '평타'에 3씩 회복된다. 재미있는 점은 평타가 빠르게 2회씩 가격하기 때문에 한 번에 3+3, 즉 6씩 얻는 효과를 가지게 된다.

기본적인 전투 방식은 평타 혹은 스킬을 사용해 대상에게 죽음의 표식을 쌓은 후 한 번에 강력한 대미지를 주거나 혹은 기절, 지속 대미지를 주는 형태로 이뤄진다.

죽음의 표식은 대상의 체력바 밑에 보라색 버블 형태로 나타나며, 최대 5개까지 쌓을 수 있다. 또한 죽음의 표식은 한 대상에게만 유효하다. 예를들어 하나의 대상에게 죽음의 표식을 3개 쌓은 후 대상을 바꿔 죽음 표식을 쌓을 경우 이전 대상의 죽음의 표식은 모두 사라지게 되는 것이다.

또한 무기에 독을 발라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다. 현재까지 확인 된 독은 3종으로 대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신경독, 치유 능력을 감소시키는 감염독 그리고 지속적인 대미지를 주는 맹독이 있다.


▲ 공격 시 죽음의 표식을 하나씩 하나씩 쌓는다



핵심 기술에 따라 세부적인 전투 스타일이 변경되기도 하는데, 먼저 무법자의 경우 스킬 대부분에 치명타 상승 및 피해량 증가 효과를 부여, 강력한 한방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도적은 독과 출혈을 이용해 지속적인 대미지 피해를 주게 된다. 특히 기본 효과로 독 최대 3중첩이 있어 평타만으로도 스킬 못지 않은 지속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암살자는 어새신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잠행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이다. 잠행 후 이동속도가 일반 속도와 동일하게 변경되며, 은신을 활용한 다양한 스킬들의 대미지가 상승 말그대로 암살자 스타일의 전투에 특화 된다.


▲ 다양한 전투 스타일! 어새신 핵심 기술 3종



주요 스킬로는 먼저 잠행, 적에게 보이지 않는 상태로 은신하게 되며 이후 대상의 뒤로 돌아가 공격하는 교살이나 적을 재우는 혼절, 4초간 기절 시키는 암습 등으로 연계되어 다양한 상태이상 효과 및 콤보의 기본된다.

또한 지속적으로 대미지를 입히는 파열과 급소 찌르기 등은 전투시간이 길어질 수록 어새인이 유리하게 만들어 주며, 입막음이나 하단 회축 등을 통해 대상의 스킬 시전을 차단할 수 있다.

더불어 회피력을 상승 시키는 곡예와 전투 중 잠행이 가능한 연무, 대상과 위치를 바꾸는 그림자 전환, 순간적으로 이동속도를 상승시키는 날쌘걸음들을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전투 중 높은 생존력을 발휘하게 된다.


▲ 안보이지롱! 어새신의 꽃 잠행 스킬

▲ 공간을 일그러트리면서 뒤로 이동해 공격!

▲ 버블을 한 번에 터트려 강력하게!!




■ 어새신 클레스 특징 요약

▶ 전투 스타일

- 단검을 이용한 근접 전투와 독 공격 특화.
- 잠행과 죽음의 표식을 활용한 다양한 콤보의 재미.
- 회피 상승 및 위치 전환 등 다수의 생존 스킬 보유


▶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몸을 숨기고 대상의 뒤로 돌아가 공격하는 것을 즐기는 분.
- 다양한 콤보를 활용해 전투하는 것을 선호하는 분.
- 어떠한 상황에서도 생존이 최고다라 생각하는 분.



■ 영상으로 확인해보는 어새신 플레이






■ 메이지, 화염과 냉기, 대기 속성의 강력한 원소 마법의 달인!




메이지는 전사 종족인 루푸스와 판테라를 제외한, 하이란 진영의 하비히츠, 실반 엘프, 우니온 진영에서는 아미스타드, 아쿠아 엘프가 선택할 수 있는 클래스다.

마법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지능에 가장 큰 영향을 받으며, 낮은 방어력과 체력으로 근접 전투에는 어울리지 않는다. 따라서 적과 거리를 벌리고 원거리에서 마법을 캐스팅, 강력한 한방으로 적을 제압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팡이를 무기로 사용하고, 방어구는 로브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로브는 물리 방어력이 낮은 대신 마법 방어력이 상승하는데, 메이지는 로브를 착용 시 마법 치명타 확률이 상승하는 '마법의 기운'을 기본 패시브로 지니고 있으므로 공격력까지 상승시킬 수 있기 때문.

낮은 방어력을 보완하기 위해 상대의 발을 묶는 등 행동을 제한하는 마법과 더불어 받는 피해를 감소시켜주는 원소 갑옷이 필수로 사용된다.


▲ 위협적인 메이지의 강력한 마법!



■ 기본 공격을 활용한 마나 수급과 세 가지 속성에 따른 다양한 마법!

메이지는 마나를 바탕으로 마법을 사용하며, 강력한 마법일수록 많은 마나를 소비하게 된다. 따라서 화려한 마법을 난사하면 마나가 부족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 소실된 마나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 회복된다.

하지만 전투 중 마나가 회복되기를 기다리기만 할 수는 없을 터, 이 땐 기본 공격을 이용해 마나를 수급할 수 있다. 기본 공격 마력탄을 사용하면 연계 기술로 '마력 흡수'를 발동할 수 있고, '마력 흡수'가 적중 시 최대 마나의 5%를 회복하게 된다. 따라서 스킬 기본 공격을 함께 사용하면 마나 부족에서 벗어날 수 있는 셈.

스킬은 캐스팅을 필요로 하는 스킬과 즉시 발동 마법이 있는데, 캐스팅 마법의 경우 강력한 위력을 지녔거나 쿨타임이 짧은 편인 반면 즉시 발동 마법은 쿨타임이 길고 비교적 약한 공격력을 지니는 경우가 많다.

또한, 메이지는 기본 스킬로 전방으로 빠르게 순간 이동하는 '점멸'을 지니고 있어서, 적의 공격을 회피하거나 근접한 적과 거리를 벌릴 수 있다. 이를 이용하면 제자리에서 주문만 영창하는 단순한 마법사가 아닌 다이나한 전투를 느끼는 것도 가능하다.

게다가 '점멸'을 사용하면 기절 같은 군중 제어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기 때문에 메이지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생존기로 이용된다. 단, 점멸은 한번 사용에 35씩 기력을 소비하는 스킬로,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3번을 채 사용할 수 없다.


▲ 점멸을 사용해 위기 상황을 탈출하자!



메이지가 사용하는 화염, 냉기, 대기 세 가지 속성의 마법들은 원소 속성에 따라 각기 다른 특징을 보이며, 마법을 사용 시 속성에 따른 원소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화염구를 사용하면 불 원소 9, 빙결 지대를 사용하면 얼음 원소 5, 돌풍을 시전하면 대기 원소 5점이 쌓이는 식.

각 원소 점수는 최대 100점까지 쌓을 수 있으며, 원소 방출 같은 일부 스킬은 쌓여있는 원소 점수를 이용해 시전된다. 특히 일시적으로 강력한 힘을 얻을 수 있는 화염 술사, 냉기 술사, 대기 술사는 모두 각 술사 모드에 맞는 원소 점수가 소모되므로, 메이지는 전투 중 원소를 잘 쌓는 것이 중요하다.

각 속성별 마법의 특징을 살펴보면 화염 계열 마법은 강력한 공격력과 뛰어난 연계성을 지니고 있지만, 다른 마법에 비해 범위가 좁은 것이 단점이다. 반면 냉기 계열은 공격력이 낮고 시전이 느린 편이지만, 넓은 공격 범위와 적을 얼리는 강력한 군중 제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전격과 바람으로 구성된 대기 계열 스킬은 넓은 공격 범위와 함께 얼음 스킬보다 강력한 공격력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단타성 마법이 주를 이뤄서 연계하기가 까다롭고, 비교적 마나 소모양이 큰 편이다.

따라서 대인 공격이나 보스 전투에서는 화염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몰이사냥, 파티 사냥 등 많은 몬스터를 한꺼번에 상대하기 위해서는 냉기와 대기 마법을 이용하는 게 좋다.


▲ 냉기 계열 마법으로 적의 발을 묶을 수 있다.

▲ 대기 계열의 화려한 전격 마법.


■ 메이지의 특징 간단 요약

▶ 전투 스타일

- 화염, 얼음, 대기 속성의 다양한 원소 마법 사용.
- 지능이 높고 한방 공격이 강하지만, 방어와 체력이 낮음.
- 단일 공격부터 광역 공격까지 강력한 모습을 볼 수 있다.
- 마법을 이용한 많은 군중 제어 효과를 지니고 있다.


▶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판타지의 꽃은 마법! 화려한 마법의 향연에 빠지실 분.
- 방어보단 공격 위주의 플레이를 즐기시는 분.
- 파티원들 사이에서 원거리의 안정적인 공격 역할을 원하시는 분.


■ 영상으로 확인해보는 메이지 플레이






■ 가디언, 최전방을 수호! 검과 방패를 활용해 적을 상대한다




가디언은 하비히츠, 실반 엘프, 루푸스, 아미스타드, 아쿠아 엘프, 판테라 종족이 선택 가능한 직업이다. 그리고 남/여 성별 구분 없이 선택할 수 있어 캐릭터 생성에 즐거움을 더할 수 있다.

기본 능력치는 힘, 체력, 민첩, 기교이며 힘과 민첩은 가디언의 공격력에 영향을 준다. 특히 체력은 근접 클래스인 가디언엔 필수적인 능력치며 기교는 치명타율 증가와 기술 재사용시간이 감소해 전투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능력치다.

무기는 검과 방패를 활용한다. 검은 주로 일반 공격으로 많이 활용되며, 방패는 적의 공격을 막거나 반격해 강력한 피해를 준다.

방어구는 방어력이 높은 평갑을 사용한다. 최전방에 나서서 적과 대치하며 후방에 있는 아군을 동시에 지키는 역할이라 방어력이 가장 중요하다. 그리고 평갑을 다섯 부위 이상 세트로 착용하면 전투력이 증가하며 방패 방어 시 다음 피해량이 증가해 가디언에 알맞은 방어구다.


▲ 검과 방패의 로망, 가디언의 근접 전투



■ 기술 리소스는 용기, 방패를 활용하는게 특징

가디언의 기술 리소스는 용기다. 기본적으로 0에서 시작해 최대 5까지 쌓을 수 있으며. 기본 공격 3타에 용기가 올라간다.

이렇게 쌓아둔 용기는, 용기의 수치에 비례하여 대미지를 주는 스킬을 사용하면 폭발적인 피해를 줄 수 있다. 즉, 용기를 천천히 쌓아 올리고 한순간에 소모하여 대미지를 주는 방식이라 상대의 체력은 순식간에 사라지게 된다.

핵심 기술에 따라 전투 스타일이 바뀌는데, 선봉장의 경우 처음으로 배우게 되는 기술로 공격능력이 뛰어나며 용기를 쉽게 얻을 수 있다. 그래서 선봉장은 혼자 사냥할 때 최적화된 핵심 기술이다.

수호자는 방어 능력이 뛰어나며 방패 방어로도 용기를 얻을 수 있도록 스킬 옵션이 변경된다. 주로 파티를 이루는 던전에서 많이 활용되며 방패 관련 스킬이 많이 활용되는 기술이다.

대인전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검투사. 적을 지속해서 기절시켜 상대가 아무것도 못 하게 만들 수 있는 재미있는 핵심 기술이다.


▲ 검과 방패의 로망, 가디언의 근접 전투



방패를 들며 적의 공격을 막아내고 디버프 효과를 해제해주는 버티기 스킬은, 자신의 뒤에 서 있는 아군들도 피해를 입지 않게 해 파티나 전투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확실하게 적을 제압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적을 띄우는 방패 올려치기, 잠시 기절시키는 필사의 일격과 장악, 그리고 다리를 베며 넘어트리는 하단 베기도 가지고 있어 적을 제압한 상태로 안정적인 공격을 펼칠 수 있다.

가디언은 파티나 전쟁터에서 든든한 탱커로 활약한다. 도전 스킬은 6초 동안 가디언을 강제 공격하게 하는 스킬인데 플레이어에게 사용하면 3초 동안 자신을 공격하게 유도해 잠깐이나마 시간을 벌 수 있다. 그리고 던전에선 몬스터의 어그로를 확실하게 잡아내며 파티의 안정성을 더해준다.


▲ 일정 확률로 방패막기! 막기에 성공하면 반격 가능



■ 가디언의 특징 간단 요약

▶ 전투 스타일

- 검과 방패를 통해 근접에서 적을 공격.
- 힘과 체력이 기본, 민첩과 기교는 서브.
- 전투 스타일에 따라 공격/방어/대인전으로 적극 활용.
- 띄우기, 넘어트림, 기절 등 확실하게 적을 제압 가능.


▶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검과 방패에 로망이 있는 분.
- 항상 전방에 나서서 안정적인 공격을 원하시는 분.
- 파티에선 탱커, 전장에선 무법자가 되길 원하시는 분.


■ 영상으로 확인해보는 가디언 플레이






■ 버서커, 분노를 해방해 근접한 다수의 적을 순식간에 제압



블레스의 버서커는 하이란 진영의 하비히츠, 루푸스, 우니온 진영에서는 아미스타드, 판테라 종족까지 선택할 수 있는 클래스다. 엘프 종족인 실반 엘프와 아쿠아 엘프는 버서커 클래스를 선택할 수 없다.

주요 능력치는 이며, 상승 시 무기 막기의 확률이 증가하고 전투력이 증가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분노 폭발 시 추가로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가 있어 다른 직업에 비해 공격력이 특히 높은 편.

기본 무기는 거대한 양손 도끼를 사용하고, 근접한 다수의 적을 한꺼번에 공격하는데 특화되어 있다. 대부분의 공격 스킬 범위가 상당히 넓기 때문에 두 마리 이상의 몬스터와 전투를 해도 전혀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다.

적과 근접해서 전투를 벌이기 때문에 방어구는 방어력이 높은 견갑을 사용하는게 좋다. 다른 방어구도 사용할 수 있지만 견갑 착용 시 버서커에게 유리한 능력치 보너스가 있으며 착용한 견갑의 수에 따라 능력치 보너스가 생기므로 되도록이면 견갑 방어구를 추천한다.


▲ 다수의 적을 한 번에 제압할수 있는 버서커




■ 공격할 수록 쌓이는 분노! 분노를 폭발시켜 강력한 힘을 해방하라!

버서커는 MP의 개념이 없다. 따라서 모든 공격 스킬을 아무런 소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공격 스킬을 적에게 맞췄을 경우 분노 게이지를 얻을 수 있다.

분노 게이지는 공격에 성공할 때마다 점점 증가하고, 공격을 하지 않을 경우 점점 줄어드는 방식으로, 분노 게이지가 가득 찰때까지 공격을 할 경우 분노를 해방시켜 버서커의 능력치를 큰 폭으로 증가시킬 수 있다.

분노 해방 상태가 되면 점점 분노 게이지가 줄어들며, 게이지가 전부 소모될 경우 분노 상태가 해제되므로 꾸준히 공격을 해서 분노 상태를 오래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다.

분노 폭발은 핵심 기술 세팅에 따라 기능이 변경될 수 있는데, 광전사의 경우 가장 먼저 배우는 스킬로 분노 해방 시 기를 모으는 스킬인 해골 가르기, 해골 부수기, 참수의 충전 시간과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하게 되어 빠르게 스킬을 순환시키는데 유리한 스킬이다.

숙련병의 경우 분노 해방 시간 동안 무기 막기의 피해가 줄어들고, 무기 막기의 발동 확률이 상승하는 기능이 있어 공격 보다는 수비 위주로 게임을 진행할 때 사용하기 좋다.

마지막으로 돌격병은 분노 해방 시간 동안 전투력이 20% 증가하고 공격이 치명타로 들어갈 때마다 모든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 추가로 피해를 입을 때마다 분노 게이지가 회복되는 기능까지 있어 파티 플레이에 활용하기 좋은 스타일이다.


▲ 버서커의 핵심! 분노 상태.



주요 사용 기술로는 분노 게이지를 얻기 위한 참격, 연참, 연격의 3연속 연계, 적을 한순간 무력화 시킬 수 있는 강습, 무력화 된 적에게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참살의 조합을 주로 사용한다.

그 외에도 몬스터를 한 곳으로 몰아서 사냥하는 방법으로 몬스터의 어그로를 버서커로 모두 옮기는 도발 스킬과, 무기를 회전시켜 주변의 적에게 연속으로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회오리 강타 연계가 있다.

공격을 하는 도중 적이 공격 모션을 취한다면 회피 스킬(Shift)에 해당하는 구르기를 사용해 공격을 피할 수 있다. 추가로 구르기를 할 경우 분노 게이지가 상승하는 효과가 있어 분노 게이지가 감소하는 것을 어느 정도 막을 수 있다.

더불어 분노 게이지를 50 회복시키는 투혼 스킬과 조합한다면 공격을 하지 않아도 분노 게이지를 상당량 채울 수 있다. 게이지 회복은 분노 해방 상태에서도 유효하기 때문에 주변에 공격할 몬스터가 없을 때 분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사용하기 좋은 방법이다.


▲ 기를 모으는 형태의 스킬이 많다.

▲ 적의 공격은 구르기로 회피!




■ 버서커 클레스 특징 요약

▶ 전투 스타일

- 양손 도끼를 무기로 근접한 다수의 몬스터를 공격.
- 주요 능력치는 힘으로 체력과 공격력이 모두 높은 편.
- 다수의 적을 무력화 시킬 수 있는 스킬 보유.
- 분노 게이지로 인해 공격을 할 수록 점점 강해짐.


▶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묵직한 한방의 호쾌한 타격감을 원하시는 분.
- 어려운 컨트롤 없이 적진에 뛰어들어 싸우고 싶은 분.
- 파티에서 대미지 딜러의 역할을 선호 하시는 분.



■ 영상으로 확인해보는 버서커 플레이






■ 레인저, 무빙과 함정 그리고 원거리에서 대상을 순삭 시킨다




블레스의 레인저는 하이란 진영의 하비히츠, 실반엘프, 루프스, 우니온 진영에서는 아미스타드, 아쿠아 엘프, 판테라 종족까지 선택할 수 있는 클래스다. 즉, 현재까지 공개된 6개 종족이 모두 선택할 수 있다.

캐릭터 주요 능력치는 민첩이며, 상승 시 전투력과 함께 회피율이 상승하게 되어 다른 직업에 비해 회피율이 높은 편이다.

기본 무기로는 활을 사용하고, 원거리에서 대상을 요격하는데 특화되어 있다. 활을 착용하지만, 발사체인 화살이 따로 필요 없다.

방어구는 로브 다음으로 낮은 방어력의 경갑을 주로 사용한다. 물론 다른 방어구도 착용이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경갑 방어구에 민첩 능력치가 옵션으로 들어 있어 착용하는 것 좋다. 또한 착용한 경갑 수에 따라 패시브 효과가 발휘, 회피 및 전투력 상승이 하기 때문에 되도록 경갑 착용을 추천한다.


▲ 활을 이용해서 원거리에서 대상을 요격하는 레인저




■ 직업 능력치는 집중, 고정 딜링과 무빙 딜링 모두 가능


레인저의 직업 능력치는 집중으로 기본적으로 최대 수치인 100으로 시작하게 되며,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일정량의 집중을 소모하게 된다.

집중은 전투 중에 틱당 5씩, 비전투일 때는 10씩 회복하게 된다. 이외에도 일반 공격, 일명 '평타' 중 연사를 성공시킬 때마다 집중 5씩 얻게 된다.

따라서 큰 기술을 연속해서 사용하면 집중이 부족할 수 있으니 스킬 중간 중간 평타를 섞어 준다면 부드럽게 연속 공격을 성공 시킬 수 있게 된다.

전투 스타일은 핵심 기술 세팅에 따라 변경될 수 있는데, 사냥꾼의 경우 가장 먼저 배우게되는 기술로 주요 스킬 피해량과 함께 스킬 쿨타임 감소 효과를 가지고 있어 대인 전투에 좋은 효율을 발휘한다.

길잡이의 경우 대상의 이동 속도 감소 및 가속도와 후방 이동의 속도 증가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어 제자리 공격보다는 이동하면서 공격하는 즉 무빙 딜링에 특화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궁수는 길잡이와 반대로 제자리에 오래 있을 수록 치명타가 증가하고, 기본 사거리도 10% 증가하여 이동보다는 제자리에서 공격하는 일명 '말뚝 딜링'에 좋은 모습을 보인다.


▲ 핵심 기술에 따른 전투 스타일 변경



주요 사용 기술로는 저격, 신중한 사격, 집중 사격 등 힘을 모아 강력한 한 방을 주는 스킬들이 있는데, 각각 힘을 모을 수 있는 단계가 다르며, 단계가 높을수록 시간은 걸리지만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사거리도 대부분 20M 이상이기 때문에 선공으로 먼저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평타인 발사와 연사 그리고 이동 사격, 속사 등은 이동을 하면서 꾸준히 대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대상과의 거리를 유지하며 전투를 벌일 수 있게 한다.

더불어 사냥용 덫, 마름쇠 등의 함정을 설치할 수도 있고 방어 스킬 (Shift)스킬은 피하기, 철수 사격, 이탈, 급습 등을 활용하면 대상을 밀쳐내거나 순간적으로 멀리 이동해 거리를 벌리기 쉬워진다.

이외에도 눈속임을 통한 어그로 이전, 침묵 화살로 대상 스킬 봉인, 모든 발사체 무기를 막는 탄막 등의 기술이 준비되어 있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 힘을 모아 한 방의 공격 가능, 단계가 높으면 더 쎄다!

▲ 함정을 활용해 대상을 괴롭혀 보자



■ 레인저 클레스 특징 요약

▶ 전투 스타일

- 활을 무기로 원거리에서 대상을 공격.
- 주요 능력치는 민첩으로 회피가 높은 편.
- 제자리 딜링 및 무빙 딜링에 특화 되어 있음.
- 이동 속도 감소 침묵 등 다양한 유틸 기술 보유.


▶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화려한 이동, 즉 무빙 전투 스타일을 즐기시는 분.
- 근접 보다는 원거리에서 대상을 공격하는 것을 선호 하시는 분.
- 함정이나 다양한 유틸 기술로 대상을 괴롭히는 것을 좋아하는 분.



■ 영상으로 확인해보는 레인저 플레이






■ 팔라딘, 진정한 멀플레이의 정수! 파티의 중심은 바로 나




팔라딘은 신의 권능을 부여받은 자들로서, 하이란 진영의 하비히츠, 실반 엘프 그리고 우니온 측의 아미스타드와 아쿠아 엘프 종족이 선택할 수 있다.

전사의 무용과 사제의 권능을 겸비한 성기사 콘셉트로 방어력이 높은 판금 갑옷을 착용하는데다, 다양한 회복 및 버프 스킬을 사용함으로써 힐러 겸 탱커 역할을 수행한다.

메이스와 방패를 전용 장비로 사용하는데, 메이스의 경우 공격속도가 느리고 명중률이 낮다는 단점이 있지만, 다양한 신성 마법과 보조 스킬로 이를 극복할 수 있다.

특히, 헤비아머를 착용함으로써 체력과 방어력이 매우 높은 수준이며, 방패 방어에 특화된 직업이므로 방어력과 생존률이 전직업 중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또한, 메인 특화 능력에 따라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심판관은 서브 탱커 및 딜러 역할을 성직자는 파티에서 빠져서는 안 될 힐러의 역할을 맡으며, 성기사는 광역 어그로를 끄는 스킬을 장착해 메인 탱커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 신의 대리인다운 만능 포지션으로 파티의 리더에 가까운 클래스!



■ 탱커도 힐러도 수행 가능! 마나를 소모하는 안정적인 전투

팔라딘의 가장 큰 매력은 파티 플레이에서 빼놓을 수 없는 포지션인 탱커와 힐러 나아가서 딜러의 역할까지 모두 수행할 수 있다는 점이다.

스킬을 사용할 때 소모하는 자원은 마나인데 스킬에 따라 고정 수치로 소모하거나 %단위로 소모된다. 마나를 채우는 방식은 간단한데, 평화 상태를 유지하면 자동으로 회복하며, 전투 중에는 자동 회복 외에 일반 공격인 [맹타]와 전투 스킬 [기원], [성전의 의지] 등으로 빠르게 채울 수 있다.

그리고 방패 방어에 특화된 직업으로 방어 시, 모든 공격에 면역일뿐 아니라 자체적으로 체력을 회복하는 기능이 있어 수비에 용이하다.

기본으로 가지고 있는 핵심 기술인 심판관은 공격에 특화된 기술로 고유 기술로 적이 받는 피해를 15% 증가시키는 낙인 효과를 쓸 수 있다. 이외에 심판 스킬에 추가 지속 피해를 입히는 천벌 효과를 부여하며, 확률적으로 스킬 쿨타임을 초기화 시키는 등 끊임없는 공격을 통해 적을 압살할 수 있다.

다음으로 배울 성직자는 현재까지 공개된 직업 중 유일한 전문 힐러라 할 수 있다. 일반 공격이 원거리 타격 계열로 변하는데, 적에게는 대미지를 주고 아군은 회복 시킨다. 또한, 받는 피해량을 20% 감소시키는 버프 스킬인 신탁을 아군에게 사용할 수 있어, 파티 플레이 시 큰 도움을 주는 핵심 기술이다.

마지막으로 성기사는 전문 탱커가 되기 위한 핵심 기술이다. 고유 기술로 적에게 선고 효과를 적용하여 공격 시, 피해량의 5%를 흡수할 수 있고, 마법 방어도가 50% 상승하는 등 탱커를 하기 위해 모자름이 없는 기술이다. 특히, 신탁 스킬의 경우 피해 감소량이 추가적으로 30% 증가하여 지속 시간동안 무적 상태를 체험할 수 있다.


▲ 심판은 핵심 기술이 무엇이든 사랑받는 주요 스킬



팔라딘은 핵심 기술에 따라 주요 사용 기술이 바뀌게 된다. 앞서 말한데로 공격 중심인 심판관은 단일 대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심판을 중심으로 전방에 광범위하게 피해를 입히는 심판의 일격을 사용한다.

성직자는 아군 치유가 주 목적이므로 치유의 은총과 치유의 봉화, 부활 등을 주로 사용한다. 그리고 위험한 적을 묶을 수 있는 응징의 사슬 및 넉백 스킬인 신성 폭발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탱커 포지션에 특화된 성기사는 천상의 갑옷 및 통찰의 갑옷과 같이 방어력을 일시적으로 증가시키는 버프 스킬과 주변의 적이 강제적으로 공격하게 만드는 도발 스킬 '규탄'과 '질책'이 주로 선택된다.

물론 핵심 기술이 성직자여도 상황에 따라 극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스킬을 선택할 수 있고, 팔라딘 역시 취향에 따라 지속 전투를 위해 여러 회복 스킬을 채택할 수 있다.


▲ 그야말로 다이하드! 깎이는 체력보다 회복량이 더 많다!



■ 팔라딘 클레스 특징 요약

▶ 전투 스타일

- 헤비 아머와 방패 착용으로 탱커에 적합.
- 일반 공격의 성능은 나쁘지만 각종 버프 및 회복 스킬이 존재.
- 광역 도발과 광역 회복, 부활 스킬을 보유하여 파티 플레이에 특화.
- 상대적으로 폭발적인 화력은 부족하나, 지속 전투에 유리.


▶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파티 플레이에 없어서는 안될 탱커와 힐러를 동시에 체험하실 분.
- 어떤 극한 상황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강인한 직업을 좋아하는 분.
- 안정적인 사냥을 통해 꾸준히 성장하는 것을 추구하는 분.



■ 영상으로 확인해보는 팔라딘 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