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에 이어서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재팬 아시아(SCEJA)는 오늘(16일)도 미디어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도쿄 게임쇼(TGS) 개막을 하루 앞둔 이번 컨퍼런스는 어제(15일) 열린 컨퍼런스와는 달리, 아시아 지역에 발매되는 주요 타이틀 및 정보를 공개하는 시간. 국내 플레이스테이션 유저들이 가장 기다리는 컨퍼런스다.

이번 행사에서는 많은 플레이스테이션 타이틀의 한국어화 결정 및 출시일과 더불어 아시아 지역의 PS4 가격 인하 소식도 공개됐다.


■ '플레이스테이션 VR', 지스타 참전 확정!

행사의 시작과 함께 '오다 히로유키' 부사장이 단상에 올랐다. 그는 앞으로 플레이스테이션은 아시아 지역에 더 많은 경험과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며, '3Key' 전략을 간략하게 소개했다. 여기서 소니의 VR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 '플레이스테이션 VR'의 지스타 참전이 확정되었으며, 더불어 11월 중으로 서울에서 '플레이스테이션 VR'의 세미나가 공개됐다.




■ '용과 같이' 10주년 기념 타이틀 2종, '용과 같이: 극' & '용과 같이6'

첫 타이틀로는 '용과 같이: 극'이 발표됐다. '용과 같이'는 PS2부터 발매된 플레이스테이션의 전통 타이틀로, 이번에 발표된 '용과 같이:극'은 10주년을 기념한 타이틀이다. 토시히로 나고시 PD는 "10년간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집약해 이번 작품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이번 작품은 그래픽이 한층 더 발전하였으며, 메인 스토리 역시 전작보다 한층 탄탄해졌다. '용과 같이: 극'은 2016년 1월 21일 일본과 아시아지역에 동시에 발매될 예정이며, PS4 독점으로 제공된다. 더불어 '용과 같이:극'에는 또 다른 10주년 기념 타이틀인 '용과 같이6'의 체험 버전이 포함된다.

'용과 같이6'는 2016년 가을 PS4 독점 플랫폼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아쉽게도 두 작품 모두 한국어 지원 여부는 공개되지 않았다.





■ 30주년 기념 타이틀, 한국어화 확정! '삼국지13'

코에이 테크모의 전통 타이틀, '삼국지' 시리즈의 30주년을 기념한 '삼국지13'도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공개됐다. '삼국지13'은 한국어화가 확정됐으며, 2015년 12월 10일 일본과 중국에 동시에 발매된다.





■ 소녀는 다시 하늘로…'그라비티 러시2' & '그라비티 러시 리마스터'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 재팬 스튜디오의 역작, 중력 액션 어드벤처 '그라비티 러시'(일본명 Gravity Daze). 마침내 3년 만에 새 시리즈로 돌아왔다. 이번에 돌아온 소녀들은 PS VITA가 아닌 PS4에서 중력을 컨트롤 하게 된다.

'그라비티 러시2'는 전작의 컨셉을 지키면서 PS4의 성능을 더해 더욱 다이나믹한 액션을 지원하며, '모든 아시아지역의 언어'가 지원될 예정이다. '그라비티 러시2'는 2016년 중으로 발매를 예고했다.

또한 VITA 버전을 PS4로 이식한 '그라비티 러시 리마스터' 버전은 60fps, 풀 HD 그래픽을 지원하며, 새롭게 '갤러리' 모드가 추가돼 컨셉 이미지를 확인해볼 수 있다. '그라비티 러시 리마스터'는 2015년 12월 10일 발매될 예정이다.






■ PS4에서도 이제 Roll Out! '월드 오브 탱크'

워게이밍의 '빅터 키슬리' CEO도 회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제 '월드 오브 탱크'는 Xbox 버전 외에도 PS4에서도 즐길 수 있으며, 부분유료화 모델(Free to Play)을 채택해 무료 플레이가 가능하다. '월드 오브 탱크'의 PS4 버전은 PS VITA로 리모트 플레이 기능을 제공하며, 듀얼쇼크4 컨트롤러 역시 완벽하게 지원한다.

또 '월드 오브 탱크'의 PS4 버전은 2015년 하반기에 베타테스트가 시작될 예정이며, 특전으로 게임 내에 '걸스앤판저' 애니메이션의 스킨을 제공한다. 또한, 출시 즉시 한국어로도 즐길 수 있다.




■ 반다이남코의 신작 타이틀 2종, 아시아 지역에도 출전 확정

어제(15일) 공개됐던 '원피스: 버닝블러드'와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도 아시아 지역 타이틀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이중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는 한국어화가 확정돼 2015년 겨울 중으로 국내에 발매될 예정이다. '원피스: 버닝블러드'의 한국어 지원 여부는 공개되지 않았다.




■ "우리만 믿어라!" 스퀘어에닉스, 한국어 지원 타이틀 3종 & 'MGS5: TPP' 한글화 확정

스퀘어에닉스는 이번 컨퍼런스에 3종의 타이틀을 공개했다. 지난 15일 공개됐던 '스타오션' 시리즈의 최신작인 '스타오션5'가 시리즈 최초로 한국어화가 확정됐다. 또한 스퀘어에닉스는 현재 개발 중인 '드래곤퀘스트: 히어로즈2''드래곤퀘스트: 빌더즈' 역시 한국어화하여 발매할 것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최근 출시된 '메탈기어솔리드' 시리즈의 신작, '메탈기어 솔리드5: 더 팬텀페인' 역시 11월 27일, 한국어 지원 버전이 발매된다.







■ 오메가 포스의 신작 '진격의 거인'

코에이테크모와 오메가 포스의 신작, '진격의 거인'의 게임 플레이 모습이 포함된 트레일러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최초로 공개됐다.

'진격의 거인'의 제작은 코에이테크모 산하 개발팀인 '오메가 포스'에서 담당하였으며, 이들은 '진삼국무쌍', '건담무쌍', '원피스 해적무쌍' 등 이른바 '무쌍 시리즈'의 개발사로 잘 알려져 있다. 코에이테크모는 지난 7월 29일 '이것은 무쌍이 아니다'라는 문장을 담은 티저 페이지를 공개, 지금까지와는 다른 신작을 개발하고 있음을 암시한 바 있다.

'진격의 거인'은 영어와 중국어를 지원하며 PS4, PS3, PS Vita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 출시 여부는 공개되지 않았다.





■ '플레이스테이션4', 10월 1일부터 가격이 50,000원 더 내려갑니다!

컨퍼런스 마지막에는 '플레이스테이션4'의 새로운 소식들이 쏟아졌다. 어제 발표에 이어 PS4는 일본 뿐 아니라 아시아 지역에도 10월 1일부터 새로운 가격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국내에는 458,000원이었던 PS4의 가격이 50,000원이 할인된 408,000원으로 제공된다. 이는 CUH-1105A/1205A 두 모델 가격 모두 동일하게 적용된다.

더불어 전용 컨트롤러인 '듀얼쇼크4'도 새로운 4가지 색상이 발표됐고, PS4의 1TB 모델(CUH-1205B)및 새로운 HDD 커버 색상, 그리고 PS Vita의 신규 색상도 공개됐다.






■ 미디어 컨퍼런스 공식 발표를 통해 공개된 타이틀 목록



■ 타이틀 라인업 트레일러를 통해 발표된 새로운 정보


※ 출시일자 및 한국어화 여부는 게임사의 일정 및 계획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