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현이 지난 시즌의 복수에 성공했다. 3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피파온라인3 챔피언십 시즌2 4강 2경기 김승섭과 정세현의 대결에서 정세현이 김승섭을 3:1로 꺾으면서 결승전 진출을 확정지었다.

1세트에서 정세현은 상대의 수비 라인을 정면으로 돌파해 김승섭에게 이번 시즌 두 번째 실점을 안겨줬다. 이에 김승섭은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로 페널티 에리어를 돌파해 상대 파울을 유도해 페널티 킥을 얻어냈다. 정세현은 상대의 슈팅 방향까진 예측했지만 골을 막지는 못하면서 1:1로 전반을 마쳤다.

후반에서 김승섭은 비에이라와 즐라탄의 협공으로 상대를 강하게 압박했다. 정세현은 한 번의 역공으로 절호의 기회를 얻었지만 루카 토니의 슈팅이 골키퍼 정면으로 향하면서 막혔다. 정세현은 재차 공격을 통해 헤딩슛을 하는 척하면서 패스로 넘긴 뒤 바로 슈팅을 날려 골을 만들어냈다. 정세현은 이 결승골 우위를 내주지 않고 1세트를 따냈다.

2세트에서 김승섭은 초반부터 맹공을 펼쳐 코너킥을 얻어내고 공격을 펼쳤다. 김승섭은 드록바로 슈팅을 날려 골 기회를 얻었으나 골키퍼의 발에 걸려 실패로 돌아갔다. 정세현은 곧바로 상대 필드로 달려 루카 토니에게 볼을 넘겼다. 루카 토니가 슬라이딩을 하면서 볼이 김승섭의 골망을 갈랐고, 곧바로 전반전이 종료됐다.

후반전에서 김승섭은 루카 토니와 드록바의 협공으로 상대 수비를 전부 돌파한 뒤 동점골을 만들어냈다. 동점이 되자 정세현은 더 거칠게 공격을 퍼부으며 압박을 가했으나 골을 만들어내지 못하면서 경기는 연장전으로 흘러갔다. 김승섭은 연장 전반, 상대의 패스 실수를 놓치지 않고 볼을 빼앗아 보싱와의 패스로 드록바에게 볼을 넘겨준 후 곧바로 슛을 날려 2:1로 역전했다. 김승섭은 연장 후반 시작과 동시에 쐐기골을 넣으며 3:1로 2세트를 따냈다.


3세트에서 정세현은 이번에도 먼저 선제골을 넣으며 앞서갔다. 김승섭은 즐라탄으로 수비 라인을 돌파해 슛을 날렸으나 골키퍼 체흐의 정면으로 볼이 가면서 막히고 말았다. 김승섭은 루카 토니와 즐라탄으로 기회를 만들었지만 또다시 실패, 정세현의 호날두에게 역공을 당해 실점 위기를 맞았다가 간신히 막아냈다. 후반전에서 김승섭은 포그바와 차두리가 만든 기회를 골로 연결하지 못했다. 정세현은 상대의 패스미스를 캐치하고 맹공을 퍼부었다. 힘겹게 기회를 잡은 김승섭의 최후의 공격이 불발이 되면서 정세현이 1:0으로 승리했다.

이어진 4세트, 김승섭은 주력 선수인 드록바 대신 토마스 뮐러를 기용했다. 정세현은 루이스 피구의 1:1 찬스에서 슈팅을 날렸으나 골키퍼 몸에 맞고 나오면서 코너킥을 얻었다. 정세현은 코너킥을 짧게 올려 헤딩슛을 해 골키퍼 키를 아슬아슬하게 넘기면서 첫 골을 넣었다. 그러나 정세현은 자기 페널티 에리어에서 볼을 상대에게 넘겨주는 치명적인 실수를 해 동점골을 허용했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김승섭에게 대위기가 찾아왔으나 김승섭은 상대 코너킥을 간신히 막아냈다. 서로 한 차례씩 위기를 넘긴 뒤 정세현은 호날두를 투입해 최후의 공격을 준비했지만 골을 넣지 못하고 연장전이 시작됐다. 연장 전반, 정세현은 긴 크로스를 올려 루카 토니로 헤딩골을 넣어 결정적인 한 방을 날리는 데 성공했다. 연장 후반에도 정세현은 주도권을 쥐고 먼저 상대 골문을 위협했다. 김승섭은 모든 선수를 공세로 전환했지만 미드필드에서 공을 뺏겨 상대의 루카 토니에게 또 골을 허용했다.

정세현은 3:1로 승리하면서 김승섭에게 지난 시즌의 복수를 성공함과 동시에 결승전에 진출했다.


■ 피파온라인3 챔피언십 2015 시즌2 4강 2경기 결과

김승섭 VS 정세현 - 정세현 3:1 승리
1세트 김승섭 패 VS 승 정세현
2세트 김승섭 승 VS 패 정세현
3세트 김승섭 패 VS 승 정세현
4세트 김승섭 패 VS 승 정세현

▶4강전 승리 정세현 스쿼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