쉴드 에이전트를 게임에서 곧 만날 수 있게 된다.

영화를 중심으로 확장되어 오던 이야기에 '에이전트 오브 쉴드'의 캐릭터가 더해지며 영화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또 다른 주역, 쉴드 요원들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국내 미출시된 코믹스 '시크릿 워즈'의 내용이 추가된 지난 업데이트와 함께 더 폭넓은 이야기를 만날 수 있게 된 셈이다.


단순히 캐릭터만 추가되는 것이 아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영웅의 최대 레벨 제한이 60으로 상향되고 장비 강화 레벨도 20으로 늘어난다. 지난 밸런스 업데이트와 달리 다수의 영웅 추가는 물론이거니와 신규 시스템의 추가 탓에 준비해야 할 것이 한둘이 아니다.

마퓨파 신규 업데이트,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차기 업데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에이전트 오브 쉴드의 영웅의 참전이다. 공식 소식을 통해 공개된 영웅은 '데이지 존슨', '시프', '데스락', '링컨 캠밸', '필 콥슨' 등 총 5명이다. 여기에 영상을 통해 '모킹 버드'의 유니폼으로 등장할 '바비 모스'도 공개되었다.


많은 수의 영웅이 추가된 만큼 영웅 획득도 쉽지 않을 전망이다. 다만, 틈틈이 수정을 모아두었다면 비교적 쉽게 영웅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마퓨파는 '쉬헐크', '시스터 그림', '싱귤래리티' 등 신규 캐릭터가 추가될 때마다 영웅과 유니폼을 포함하는 패키지를 판매해왔다. 출시 직후까지는 아니더라도 업데이트 이후 근시일 내에 판매해왔기 때문에 결제 후 남겨둔 수정이나 일일 과제로 얻는 수정을 아껴두었다면 원하는 패키지를 구매해 빠르게 영웅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특수임무, 배틀필드처럼 신규 콘텐츠에서만 얻을 수 있는 영웅이 존재하기에 한정 판매로 제공되는 패키지를 구입하지 못할 경우 빠른 획득이 불가능하니 영웅 수집에 참고하도록 하자.

▲ 종종 신규 영웅 패키지를 한정 판매하니 수정을 통해 구매하면 빠르게 영웅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오는 6일 자정까지 제공하는 '영웅 교환 티켓'을 획득하면 신규 영웅을 더욱 빠르게 얻을 수 있다.

정예 임무와 특수 임무 클리어시 각각 하나의 반드시 티켓을 획득할 수 있으며, 보유한 티켓은 신규 영웅의 생체 데이터와 교환할 수 있다. 대신 티켓은 40개까지만 교환할 수 있으며 남은 티켓은 개당 1,000골드로 교환할 수 있다.

▲ 6일 자정까지니 얼마 남지 않았다.

정예 임무는 에너지 6을 소비하므로 총 240의 에너지로 40개의 티켓을 얻을 수 있으며 '클리어 티켓'을 사용해 자동 클리어를 해도 얻을 수 있다. 특수 임무는 자동 클리어가 불가능하므로 짧은 시간 내에 클리어할 수 있는 '커다란 생각'을 도는 것이 좋다. 전에 미처 입장 무제한을 채 뚫어놓지 않은 지역이 있다면 적은 도전횟수로 입장 무제한을 해제한 후 도전하면 한두 시간의 투자만으로 40개의 티켓을 얻을 수 있다.

한편, 티켓으로 교환할 수 있는 영웅의 상세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정예임무티켓은 여성 영웅으로, 특수 임무 티켓은 남성으로 교환할 수 있다.

▲ 자이언트맨이 난입하는 특수임무를 클리어해 티켓을 빠르게 얻을 수 있다.






신규 영웅의 등장과 함께 추가된 최대 레벨 상승은 영웅의 강력함을 더욱 상승시켜주는 요소다. 영웅의 레벨이 늘어나게 되면서 먼저 레벨을 올린 유저를 중심으로 배틀월드 및 타임라인 배틀의 대전 순위로 요동칠 것으로 보인다. 이를 위해 주력 영웅에게 사용할 경험치 칩을 남겨두어 레벨 잠금이 풀리면 한 번에 사용하도록 하자.

영웅 레벨과 함께 쉴드 레벨도 60으로 상향된다. 쉴드 레벨은 최대 에너지에 영향을 주는 만큼 100 수정을 사용하는 '에너지 완전 회복' 효율도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쉴드 레벨은 자동 전투로는 올릴 수 없으니 선물 받은 에너지와 에너지 회복에 사용할 협력포인트 및 수정을 미리 축적해두고 업데이트 후 한 번에 사용하자.

영웅 레벨은 물론 장비 강화 수치도 최대 5단계가 상승한 20단계로 상향된다. 다만, 새롭게 추가된 장비의 강화 방법이 알려지지 않아 미리 준비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그럼에도 미리 성장에 대비하고자 한다면 차원의 파편 정도를 찬찬히 모아두도록 하자.

▲ 남은 경험치 칩은 쓰지 말고 아껴두자.







새로운 배틀 콘텐츠 '얼라이언스 배틀'의 추가도 확정되었다.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서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해외 소식통은 밀려오는 적을 처치하고 연합별로 순위를 매기는 콘텐츠라 전했다.

연합 간의 순위 경쟁이 이루어지는 만큼 강력한 한두 명의 연합원이 연합을 이끄는 것 보다는 많은 연합원이 꾸준히 활동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추가 능력이 부여되는 연합 효과도 신경써주는 것이 좋다. 효과는 연합 레벨에 따라 달라지므로 미리 더 높은 레벨의 연합에 가입해두는 것이 좋다.

현재 연합원 관리와 가입 승인이 가능한 연합장, 혹은 1급 연합원이라면 미접속 유저를 탈퇴시키고 활동량이 많은 신규 연합원을 모집해 레벨을 높이도록 하자.

▲ 효과의 강력함 뿐만 아니라 적용 범위도 연합 레벨에 따라 결정된다.






M.O.D.O.K.의 음모가 밝혀진 이후 정체된 메인 스토리.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2개의 챕터가 추가되며 숨겨진 비밀이 어느 정도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공식 정보를 통해 기존 영웅들로는 쉽지 않은 도전이 될 것임을 밝혔다.

팀 효과가 발동되지 않아 사용할 필요가 없었던 팀 효과를 다시금 사용해야 할 시기가 온 것이다. 팀 효과는 3인의 조합으로 팀원의 능력치를 상승시켜주기에 적이 강한 적이 등장하는 챕터일수록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지금까지 팀 효과보다는 단일 영웅의 성장에 집중한 유저라면 하나씩 팀 효과에 맞는 조합을 성장시켜 챕터 9와 10을 준비하도록 하자.

팀 효과 외에도 첫 플레이시에는 자동 전투가 발동되지 않으니 직접 조작해가며 플레이해야 하니 참고하자.

▲ 깨알같은 효과를 가진 팀 효과로 신규 챕터 공략을 준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