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한 주를 풍성하게 채워줄 영웅 로테이션이 새롭게 찾아왔습니다!

이번 주 영웅 로테이션의 포커스는 단연 스카이입니다. 한국형 영웅이자 빠른 기동성으로 적을 제압하는 스카이는 출시 이후 계속 인기를 끌어왔지만 높은 난이도 때문에 일부 장인들을 제외하고는 잘 쓰이지 않았습니다. 바로 1.9 패치 전까지는 말이죠. 하지만 패치를 통해 강력해진 지금은 이야기가 다릅니다. 기본 능력치를 비롯한 모든 스킬들이 크게 버프되었기 때문에 다른 주력 레이너들과 경쟁에서 충분히 살아남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카이를 제외하고도 약간 너프 되었지만 아직 강력한 모습을 뽐내고 있는 로나, 최근 다시 쓰이기 시작하는 코쉬카가 이번 주 로테이션에 포함되었습니다.


▲ 10월 2주 차 영웅 로테이션!



■ 한국형 영웅 스카이, 로테이션 첫 합류!



스카이는 레인 포지션에 특화된 영웅입니다. 패시브인 '목표 고정'을 이용해 전장에서 빠르게 움직일 수 있으며 무빙을 하는 와중에도 폭발적인 딜을 퍼부을 수 있는 매력적인 영웅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복잡한 스킬 구성으로 인한 조작의 어려움 때문에 출시 초기만큼의 인기를 얻고 있지는 못했으며 1.9 패치가 있기 전에는 다른 주류 레이너들에게 크게 밀리는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하지만 사거리, 스킬 대미지 등이 크게 버프 된 지금은 충분히 주류 레이너로서 자리잡기에 부족하지 않습니다. 링고가 버프되며 다시금 강력한 레이너로 돌아오긴 했지만 한타 단계 스카이가 훨씬 더 강력한 면모를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레인전만 무난하게 넘길 수 있다면 절대 링고에 비해 뒤처질 것이 없습니다. 또한 레인 대표 OP로 꼽히던 CP 복스가 크게 너프 되었기 때문에 스카이의 입지가 더욱 커진 것이 사실입니다.


▲ 화려한 스카이 플레이 (영상 출처: 유튜브 pQq)


하지만 기본 능력치와 스킬들이 크게 버프되었다해서 스카이 자체의 난이도가 많이 내려간 것은 절대 아닙니다. 스카이는 여전히 여타 레이너들에 비해 어려운 축에 속하며 패시브를 잘 활용하느냐 못하냐에 따라서 엄청난 실력 차이가 갈리기 때문에 섬세한 조작을 필요로 합니다. 대부분 CP 스카이를 선호하기 때문에 궁극기 의존도가 높은 것도 사실이죠.

난이도가 어렵지만 숙련만된다면 그 어떤 영웅보다 캐리력을 갖는 것이 스카이입니다. 어렵다고 포기하지 않고 이번 로테이션을 통해 충분히 연습한다면 여러분의 스킬 티어를 빠르게 올려줄 '효녀' 영웅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스카이,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 빠른 기동성을 원하시는 분

■ 컨트롤에 자신이 있으신 분

■ 한국 사람



■ 베인글로리 최고의 CC 영웅, 코쉬카!



코쉬카는 베인글로리 국민 정글러이자 '쉽고 쎈' 영웅의 표본입니다. 빠른 정글링 이후 아군 로머와 같이 상대 정글로 침투할 수도 있으며 2:2 전투에 매우 강력한 면모를 보이기 때문에 소규모 정글 싸움도 전혀 마다치 않는 전투적인 영웅입니다. 패시브인 '끓어오르는 피'를 통해 이동 속도를 대폭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도주, 추격에도 매우 능합니다.

코쉬카의 궁극기인 '광란의 캣닢 파티'는 베인글로리 내 최고의 CC기로 손꼽힙니다. 일단 터치만 하면 바로 발동되는 타겟팅형 CC인 데다가 기절 시간이 2초가 넘어가기 때문에 게임 후반에 코쉬카의 궁극기를 전장 한복판에서 맞는다면 사실상 살아남기 힘들다고 봐야 합니다.


▲ 최고 퀄리티를 자랑하는 3티어 스킨까지!


이러한 점만 놓고 본다면 만능 영웅에 흠잡을 데 없는 1티어 정글러로 보일 수 있겠지만 코쉬카에게도 단점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근접 영웅이며 방어 능력이 전무하기 때문에 비등한 성장을 이루지 못했다면 궁극기를 사용하기도 전에 녹아버릴 수 있으며 궁극기 의존도가 매우 높은 편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반사의 완갑' 혹은 그 상위 아이템들을 이용해 궁극기를 막아버린다면 한타 기여도가 현저하게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적 레이너의 '반사의 완갑' 타이밍을 정확히 읽는 날카로운 눈썰미만 갖췄다면 코쉬카 정글만 한 영웅이 없습니다. 프로 레벨에서도 자주 쓰이는 코쉬카이기 때문에 이번 주 로테이션을 통해 여러분의 스킬 티어를 상승시켜주는 데 충분한 몫을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코쉬카,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 누구보다 빠른 정글링을 원하시는 분

■ 정글을 처음 접해보시는 분

■ 고양이를 키우시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