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솔루션 업체 ㈜위즈솔루션(공동대표 김대중, 강찬룡)은 중국의 스네일 게임이 개발하고 나인브라더스(대표 우석희)가 퍼블리싱 하는 해양모험 RPG <코그온라인>의 채널링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위즈솔루션은 자사가 운영하고 있는 웹하드 서비스 사이트 ‘짱파일(cog.jjangfile.net)’을 통해 <코그온라인>의 채널링 서비스를 실시하고, ㈜나인브라더스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해 공동마케팅과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채널링 서비스로 나인브라더스는 12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짱파일을 통해 신규 게이머의 유입이 가능해졌으며, 짱파일도 기존의 웹하드 이용 회원들에게 새로운 게임을 선보이며 엔터테인먼트 포털 사이트라는 궁긍적인 목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채널링 서비스에 대해 위즈솔루션 김대중 사장은 “기존 웹하드 서비스를 통해 12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짱파일’은 RPG게임을 접목하여 엔터테인먼트 포털 사이트로의 진화를 꾀하고 있다”며, “<코그온라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게임 채널링 서비스 및 퍼블리싱에도 뛰어들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짱파일에서는 채널링 서비스를 기념해 12월 한 달간 신규가입자를 대상으로 캐릭터를 생성하여 접속만 하면 20명에게 CGV 영화예매권(1인당 2매)을, 100명에게 짱파일 무료이용권(2천 패킷)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근 ‘짱파일’과의 채널링 서비스를 통해 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코그온라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짱파일 홈페이지와 나인브라더스 <코그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ven LuPin - 서명종 기자
(lup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