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종류의 무기를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영웅 '무덕성군'이 난투에 등장했다. 무덕성군은 근접, 원거리 두 가지 형태로 공격이 가능하다. 사용하는 대부분의 스킬 또한 다양한 무기를 사용하는 만큼, 효과도 다 다르다. 다재다능한 능력을 지닌 '무덕성군'. 어떤 영웅일지 한 번 살펴보자.





무덕성군은 마법에 관련된 능력치와 방어가 낮은 대신, 물리공격과 이동속도가 높다. 체력도 다른 딜러에 비해 많은 편이라, 아군의 조합에 따라 탱커의 역할도 수행이 가능하다. 보통 세 개의 스킬을 사용하는 난투의 영웅들과는 다르게 '천둥', '파효', '열양', '잔월', '제왕의 검' 다섯가지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유저의 능숙도가 무덕성군의 활용에 크게 영향을 미친다.

무덕성군은 한 번의 공격이 강력한 캐릭터는 아니다. 그러나 다양한 무기를 사용한 콤보와 공격 속도로 빠르게 적을 처단하는 캐릭터다. 장비 아이템은 전장에서 조금 더 오래버틸 수 있도록, 부족한 생존력을 올려주는 '흡혈'과 '방어' 위주로 착용하기를 권한다.



놀랍게도, 무덕성군은 무려 스킬을 다섯 가지나 사용한다. 스킬을 사용해 변환이 가능하고, 변환이 되었을 때는 일시적으로 이동속도와 공격속도가 증가되는 효과를 얻는다. 근접과 원거리 두가지 타입을 가지고 있어, 전략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장점도 있다.



무덕성군은 비도와 거대도끼를 자유자재로 사용한다. 거대도끼로 교체하면 3초 동안 물리관통이 10% 증가하고, 비도로 교체할 경우 3초동안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20% 증가한다. 적에게 단일 대미지를 넣을 때는 도끼형태로, 추격하거나 도주할때는 비도로 바꾸어 사용하는 게 좋다.



거대도끼일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열양은 적의 피해량을 10% 감소시키고, 공격자의 앞으로 순간이동해 범위 내 적을 넉백효과 및 마법/물리 피해를 입힌다. 비도 상태일때에는 잔월을 사용할 수 있다. 비도 3개를 소환해 자신의 주위를 둘러싸며, 1초 간격으로 근접해 있는 적에게 발사해 물리 대미지를 준다. 최대 3회 사용 가능하다.



무덕성군의 궁극기다. 무기를 제왕의 검으로 교체함과 동시에 일정범위 내 체력이 가장 적은 적에게 돌진해 2초 동안 기절시키고, 목표 뒤의 상대는 뒤로 날려버린다. 또한 모든 스킬과 일반 공격이 '불족'에게 입히는 대미지 15% 증가효과가 붙는다. 6초 동안 지속되며, 도중에 스킬 취소가 가능하다.





무덕성군은 버틸수 있는 영웅이 있을 때 가장 큰 위력을 발휘한다. 근접 전사이지만 활용은 거의 암살자에 가깝기 때문이다. 스킬 스왑을 통해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올리고, 단숨에 적의 빈틈을 노려 진입한 뒤, 처치하는 역할로 활용하자.

먼저 추천할 영웅은 탱커 계의 워너비 '지장보살'이다. 지장보살은 어떤 조합에도 잘 어울리는 영웅으로, 적의 어그로를 끌고 아군의 대미지를 분산시키는데 특화 되어있다. 더군다나 치료의 인을 통한 대미지 반사로 함부로 공격하기 어렵게 만드는 능력도 겸비했다. 방어가 낮은 무덕성군에게 지장보살은 생존력을 올리는 데 큰 힘이 된다.

공격일변도의 조합을 원한다면, '선토로', '항아'와 조합을 짜는 것도 좋다. 두 캐릭 모두 다 라인전에서는 큰 힘을 발휘하는 영웅이며, 혼자서 2명을 적절히 막아내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선토로의 급속성장은 무덕성군의 공격속도를 더욱 빠르게 할 뿐더러, '토끼 친구'를 사용하여 적을 잠시 묶어 둘 수도 있다.



항아의 스킬 달빛노래는 패시브가 400거리안에 아군이 없을 경우 50%의 추가 피해를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궁극기 월하미인도 적의 스킬 사용을 막아내는 침묵효과를 지녀 스킬위주의 공격영웅에게 매우 강한 캐릭터다. '선토로'와 '항아'. 두 영웅과 함께 조합을 할 경우 무덕성군은 빠른 이동속도로 라인을 누비면서 떨어져 있는 적을 추격, 처치하는 역할을 맡자.

다만 세 캐릭터 모두 생존이 좋은 편이 아니기에, 팀 파이트를 잘못 열 경우, 쉽게 무너지는 단점이 있다. 팀파이트는 영웅혼이 훨씬 앞서고 있거나 적이 빈틈을 보였을 때 열고, 그 전까지는 라인전을 길게 끌어가다가 무덕성군으로 끊어주는 플레이를 추천한다.




무덕성군은 '컨트롤=실력'이라는 공식이 성립이 될 정도로 조종이 까다로운 캐릭터다. 무기의 종류가 많고 궁극기를 잘못 사용할 경우 "섶불지고 불구덩이에 뛰어드는것"과 다름없는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

무덕성군의 활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적이 적을 때 공격을 하고 없을 때 빠지는 것이다. 튼튼한 몸이 있는 조합이라면 적절한 타이밍에 이니시에이팅을 열어 승기를 잡을 수 있지만, 무덕성군은 방어가 낮아 그렇게 하기 힘들다. 라인전을 길게 끌어가면서 적이 가까이 오기를 기다리고, 빈틈을 공격, 처치하는 '게릴라 전술'로 적을 꾸준히 괴롭혀주는 플레이를 해주는 게 좋다.

또한, 무덕성군은 랭킹전같은 콘트롤이 불가능한 지역에도 괜찮은 효과를 볼수 있는 영웅 중 하나다. 돌진기에 자유로이 변환되는 무기 스킬은 높은 대미지를 보장하기 때문이다. 무덕성군을 메인 딜러로 할 경우에는 지장보살 혹은 염라대왕과 함께하는 탱커 조합, 암살자로 활용하기를 원한다면 라인전에서 강세를 보이는 캐릭터와 함께 파티를 구성해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