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가 앞서 '개발자 블로그 - 프리시즌 업데이트'에서 밝힌 Keystone Masteries(핵심 특성)와 일반 마스터리를 공개했다.

핵심 특성의 경우 1, 2, 3단계로 이루어질 예정인 특성 단계에서 가장 최종 단계인 3단계 특성에 속한다. 공개된 9가지 핵심 특성들은 하나하나 강력한 위력을 가지고 있으며 어느 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게임 내 역할이 확연히 갈릴 정도의 능력치 변화가 이루어진다.

지금까지는 21개의 포인트를 투자해야 얻을 수 있는 종류별 최종 특성을 찍는다 하더라도 게임 후반에 그 특성이 게임 내에서 막대한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으나 이번에 공개된 핵심 특성은 게임 초반부터 후반까지의 플레이에 전체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는 챔피언들의 특성에 따라 각각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펼칠 수 있게끔 하려는 라이엇의 의도로 생각된다.

시즌 6에 적용될 핵심 특성(3단계) 목록(번역: 인벤 Falconv님)


방어 핵심 특성

Bond of Stone 받는 피해 4% 감소. 아군이 근처에 있을 땐 이 보너스는 두 배가 되고 아군이 챔피언으로부터 받는 피해의 8%를 대신 받습니다. (내 체력을 15%이하로는 만들지 못합니다)

Grasp of the Undying 전투 중일 시, 4초마다 나의 적 챔피언에 대한 일반 공격이 내 최대체력의 3%에 해당하는 체력을 뺏어옵니다.(원거리 챔피언에 대해선 절반)

Strength of the Ages 나 혹은 근처의 아군이 공성 미니언과 대형 몬스터를 죽이면 각각 20/10의 체력을 얻습니다.(최대 300) 최대 보너스에 도달하면 공성 미니언을 죽일 시 체력 100을 회복합니다.

유틸리티 핵심 특성

Windspeaker's Blessing 내 회복과 쉴드량이 10% 증가합니다. 추가로, 회복 혹은 방어막이 자신 이외에 대상에게 사용된다면 대상의 저항력이 3초간 15% 증가합니다.

Thunderlord's Decree 적 챔피언을 대상으로 한 세번째 공격이나 스킬은 대상 주변에 충격을 일으켜, 범위로 (레벨당 10+0.2추가AD+0.1AP)만큼의 마법 데미지를 입힙니다.(재사용 대기시간 30초)

Stormraider's Surge 2초 안에 챔피언의 최대체력의 30%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입히면 이동 속도가 3초간 35%빨라집니다.(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공격 핵심 특성

Deathfire Touch 내 데미지를 주는 기술이 적 챔피언에게 3초에 걸쳐 6+0.5추가 AD+0.2AP만큼의 마법 데미지를 입힙니다.(범위기나 지속 피해는 1.5초에 걸쳐 절반의 피해)

Warlord's Bloodlust 치명타가 준 데미지의 15%만큼 회복시키고, 4초동안 공격 속도가 20% 상승합니다.(재사용 대기시간 2초)

Fervor of Battle 내 기본 공격과 스킬 사용은 5초동안 Fervor 스택 하나를 쌓습니다.(최대 10개) 각 스택당 레벨에 비례하여 챔피언에게 1-8 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3단계 특성인 핵심 특성을 제외하고도 1, 2단계의 특성들 또한 공개됐다. 1, 2단계의 특성들은 3단계 특성들과 비교해 게임 플레이에 다소 낮은 영향을 미치지만 5시즌까지의 특성들과 비교해 보았을 때는 확실히 눈에 띄는 변경점들이 많다.

라이엇 게임즈는 현재 이러한 시즌 6 특성 시스템 변화에 대한 다양한 실험적인 시도를 진행 중이며, 대부분의 챔피언들이 다양한 특성 설정을 확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즌 6에 적용될 1, 2단계 특성 목록(번역: 인벤 Falconv님)


방어 1단계 특성

Recovery 5초당 체력회복량 +0.4/0.8/1.2/1.6/2.0

Unyielding +1.2%/2.4%/3.6%/4.8%/6%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

Tough Skin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받는 피해 2 감소

Explorer 부쉬나 강에선 이동속도 +12

Runic Armor 나를 대상으로 한 회복효과 및 쉴드 +1.6%/3.2%/4.8%/6.4%/8% (흡혈 및 체력회복량 포함)

방어 2단계 특성

Veteran's Scars +1.2%/2.4%/3.6%/4.8%/6% 추가 체력

Insight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15% 감소

Perseverance 체력 회복 +50%, 체력이 20% 이하일 땐 +200%로 증가

Swiftness 강인함 및 둔화 저항 +3%/6%/9%/12%/15%

Legendary Guardian 근처 적 하나 당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0.4/0.8/1.2/1.6/2.0

유틸리티 1단계 특성

Wanderer 전투 중이 아닐 시 이동속도 +0.6%/1.2%/1.8%/2.4%/3%

Savagery 기본 공격 및 단일 대상 스킬이 미니언이나 몬스터에 대해 1/2/3/4/5의 추가 피해를 줌

Runic Affinity 정글 몬스터/에픽 몬스터/바위게 성소에 의한 버프 지속시간 15% 증가.

Secret Stash 포션/플라스크/영약 지속시간 10% 증가. 추가로 포션이 비스킷으로 바뀜

Merciless 체력이 40% 이하인 챔피언에게 가하는 데미지 1/2/3/4/5% 만큼 증가

유틸리티 2단계 특성

Meditation 5초마다 잃은 마나의 0.3%/0.6%/0.9%/1.2%/1.5% 만큼 회복.

Bandit 아군이 처치한 미니언당 1골드 얻음. 적 챔피언을 일반 공격시 3골드(근접은 10골드)를 얻음.(5초에 한번)

Dangerous Game 챔피언 처치 혹은 어시스트 시 잃은 체력&잃은 마나의 5% 회복

Precision 0.6/1.2/1.8/2.4/3 + 레벨당 0.06/.12/.18/.24/.3 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얻음

Intelligence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제한량 5% 중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공격 1단계 특성

Fury 공격 속도 +0.8/1.6/2.4/3.2/4%

특성명 미정 스킬 데미지 +0.4/0.8/1.2/1.6/2.0% 증가

Double Edged Sword 근접- 가하는 데미지 3% 증가, 받는 데미지 1.5% 증가/ 원거리 - 가하는/받는 데미지 2% 증가

Feast 유닛 처치 시 체력 2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Vampirism 흡혈 및 주문흡혈 +0.5/1.0/1.5/2.0/2.5%

공격 2단계 특성

Natural Talent 레벨 18일 때 +2/4/6/8/10 AD and +3/6/9/12/15 AP

Bounty Hunter 내가 죽인 각각의 챔피언당, 가하는 데미지가 1%씩 증가

Oppressor CC에 걸린 적에게 가하는 데미지 2.5% 증가

Battering Blows 방어 관통력 +1.4/2.8/4.2/5.6/7%

Piercing Thoughts 마법 관통력 +1.4/2.8/4.2/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