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더 이상 얕볼 수 없다! 이재성 처절한 승리 거둬

▣ 16강 2경기 1세트 쟈브 첸 vs 이재성(승)

중국에서 2위를 거둔 쟈브 첸과 한국 최강의 기공사 중 한 명인 이재성의 경기는 시작부터 요란했다. 신검합일로 기절을 적중시킨 쟈브 첸이 이탈과 탈출까지 사용하도록 강제하면서 초반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하지만 중국의 공격은 여기까지였다. 곧이어 이재성이 거리를 벌린 기공사 특유의 풀콤보를 쏟아내기 시작했다. 공중상태부터 그로기와 기절을 반복하던 쟈브 첸은 정신을 차리지 못하고 그대로 쓰러졌다.


▣ 16강 2경기 2세트 쟈브 첸(승) vs 이재성

동파를 사용하려는 이재성에게 곧바로 흡공과 오연베기를 앞세워 이재성을 압박하기 시작하는 쟈브 첸. 곧이어 거리를 좁히고 계속해서 피해를 누적시켰고 이재성의 흡공에 반격까지 성공하면서 크게 앞서나가기 시작했다. 동파로 한 숨 돌리며 역공을 펼치는 이재성이었지만 이번에는 쟈브 첸이 한 발 앞서나갔다. 계속되는 기절 연계 속에 이탈과 탈출기를 모두 사용한 이재성에게 흡공 이후 번개베기, 발도, 뇌격 콤보까지 쏟아지면서 스코어가 원점으로 돌아갔다.


▣ 16강 2경기 3세트 쟈브 첸 vs 이재성(승)

3세트에서는 서로 탈출기를 모두 사용한 상태에서 이재성이 동파로 먼저 공격권을 잡아냈다. 하지만 이후 플레이는 매끄럽지 못했다. 충격파 타이밍을 놓쳐 바람개비에 기절을 계속 허용했다. 이후 끊임없이 드리블을 하면서 피해를 누적시킨 덕에 이재성이 피해량 판정에서는 승리했지만, 쟈브 첸이 기세를 회복하게 됐다.


▣ 16강 2경기 4세트 쟈브 첸(승) vs 이재성

동파와 충격파를 이용해 쟈브 첸의 탈출기를 먼저 빼낸 이재성이었지만 이어지는 쟈브 첸의 공격에 오히려 이탈과 탈출을 모두 사용하고 말았다. 결국 습격 기절에 공중콤보, 가르기와 태풍참, 번개베기까지 터져나오자 이재성이 생명력을 절반 잃으면서 수세에 몰렸다. 여기에 이재성이 간신히 잡은 타이밍에서 콤보에 실패, 역으로 기절을 허용하면서 경기가 완전히 기울었다. 유리한 고지에 오른 쟈브 첸은 침착하게 거리를 좁히면서 콤보를 이어나갔고 화려한 번개베기 마무리까지 성공하면서 타이 스코어를 기록했다.


▣ 16강 2경기 5세트 쟈브 첸 vs 이재성(승)

마지막 세트에서는 이재성이 원거리에서 빙백한포 기절 이후 강력한 연타를 쏟아내 유리한 고지를 점령했다. 이후 플레이도 이재성 특유의 단단함이 묻어나왔다. 쟈브 첸이 사용하는 습격과 오연베기 등 돌진 기술들을 정확하게 충격파로 반격해내는 모습을 보여준 것. 후반부에는 쟈브 첸이 각종 저항기와 생명력 회복 스킬들을 앞세워 끈질기게 버텼지만 결국 경기를 마무리짓지 못했고 피해량 판정으로 이재성이 승리를 거두면서 8강에 진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