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유를 방불케하는 놀라운 반응속도와 운영!

▣ 16강 7경기 1세트 카즈키 이토(승) vs 샤우텐 주

초반 은신 이후 그림자 습격으로 선공을 펼치는 샤우텐 주! 여기에 이토가 시간왜곡을 사용하는 것을 보자마자 빙결 지뢰를 적중시키는데 성공하면서 기분 좋은 상황을 맞이한다. 하지만 주술사의 회복력은 한 차원 높은 곳에 있었다. 공격을 허용한 시간은 많았지만 사령쇄도를 앞세워 생명력 상황을 따라잡았고, 마령 콘트롤을 통해 은신을 벗겨내는 등 침착한 플레이를 펼쳤다. 결국 기절 이후 쏟아진 차원탄에 유리한 고지를 빼앗긴 샤우텐 주가 패배하면서 이토가 앞서나가기 시작했다.


▣ 16강 7경기 2세트 카즈키 이토 vs 샤우텐 주(승)

2세트 초반 전개는 1세트와 비슷했다. 서로 공격을 주고받는 가운데, 샤우텐 주가 시간왜곡은 효율적으로 끊어냈지만 정작 자신의 공격 타이밍 역시 마령의 명령과 호출에 번번히 막혔다. 팽팽했던 균형은 샤우텐 주의 콤보가 터져나오면서 무너지기 시작했다. 마령이 없는 타이밍에 기절과 그로기를 활용한 콤보를 적중시키는데 성공하면서 크게 벌어져있던 생명력 차이를 줄여냈고, 은신상태에서 심장찌르기와 뇌전살을 이용해 경기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냈다. 결국 거리를 벌리려던 이토가 쓰러지면서 스코어가 1:1이 됐다.


▣ 16강 7경기 3세트 카즈키 이토 vs 샤우텐 주(승)

안정적으로 은신을 따내면서 기회를 노리는 샤우텐 주는 마령이 사라진 타이밍을 노려 다시 콤보를 쏟아내기 시작했다. 보호부에 공격이 끊어지면서 첫 번째 공격은 큰 피해는 입히지 못했지만 한 번 유리한 상황을 맞이한 샤우텐 주는 한국의 암신 박진유를 방불케하는 플레이를 펼쳤다. 이토가 시간왜곡을 사용하자 이번에는 나뭇잎 날리기를 이용해 쿨타임을 돌리는 것을 막아냈고 빙결 지뢰 이후 침착한 캐치와 연계기를 성공시키며 한 수 위의 실력을 뽐내며 승리를 가져갔다.


▣ 16강 7경기 4세트 카즈키 이토 vs 샤우텐 주(승)

초반에 경계베기를 나무토막으로 반격하는데 성공한 샤우텐 주가 은신을 꾸준히 유지하며 이토를 몰아붙였다. 샤우텐 주는 한 번에 큰 피해를 입힌 것은 아니었지만 차근차근 상대방을 옭아매고 이득을 쌓아가는 운영의 묘를 보여주었다. 결국 시간왜곡을 사용해 쿨타임이라도 돌려보려는 이토에게 나뭇잎 가르기가 적중하면서 경기가 그대로 종료, 일본 선수의 첫 패배가 기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