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2에서 신규 직업인 '룬 블레이더'와 신규 던전 '카보의 신전'이 준비 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실제 모습이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금일(11월 12일)에 있었던 업데이트 후 블랙마켓의 검색 기능 중 직업 선택란에 룬 블레이드라는 항목이 추가 된 상태다. 카보의 신전 역시 파티찾기의 챌린저 모드에 항목만 추가되며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불러왔다.

카보의 신전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파악되고 있지 않지만 파티찾기 창에 등록 되어 있는 아이템 점수로 보면 피로스 파드와 동일한 951점으로 표시되고 있다. 이에 트로피상으로 확인이 가능한 미공개 보스인 자쿰이 아닌 전혀 새로운 보스의 등장으로 의견이 쏠리고 있다.

룬 블레이더에 대해서는 이름만 공개 된 상황이라 마법을 사용하는 근접 전투 형식의 직업일지, 아니면 3차 직업의 첫 등장일지 등 다양한 추측이 따르고 있다.

이름만 확인이 되고 실제 적용 된 모습은 보이지 않아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두 콘텐츠 모두 실제 준비 중이라는 사실이 공식 홈페이지의 공지를 통해 밝혀졌다.

이에 개발진은 "불편과 혼란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의도치 않게 새로운 요소들에 대한 힌트가 공개되었다. 열심히 준비하는 콘텐츠가 있는데 더 자세히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조만간 올 것 같으니 기대해 달라."며 소감을 밝혔다.

많은 관심이 쏠리는 룬 블레이더와 카보의 신전은 현재 적용 된 상태는 아니며, 그 모습 및 적용 시기 등 자세한 정보는 차후 공개 될 예정이다.



▲ 블랙마켓 리스트에 추가 된 '룬 블레이더'


▲ 카보의 신전 역시 파티 찾기 창에서 항목만 확인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