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9월 25일 출시된 '드래곤 플라이트'는 쉬운 조작감과 귀여운 캐릭터로 많은 모바일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그야말로 모바일 게임의 하늘을 제패한 패자였습니다.

이후 모바일 게임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다양한 게임들이 나왔습니다. RPG, 보드, 퍼즐, 러너 장르 등 저마다의 특징을 내걸고 모바일 게임의 한 페이지를 장식했습니다. 하지만 비행 장르만은 그렇지 못했습니다.

'벌레공주', '드래곤 히어로즈', '정령의 날개' 등 다양한 작품들이 도전했지만 번번히 땅으로 내려올 수밖에 없었는데요. 그 빈 하늘을 게임어스의 '1943 여신공대(이하 여신공대)'가 날아오르려 하고 있습니다.

비행 슈팅과 미소녀라는 독특한 조합으로 유저들의 시선을 잡아끈 '여신공대'. 어떤 의도로 만들어졌고,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지 게임어스의 이승주 기획, 심경섭 마케팅 팀장을 만나 자세한 얘기를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 게임어스 이승주 기획, 심경섭 마케팅 팀장(왼쪽부터)




Q. '여신공대(이하 여신공대)'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합니다.

'여신공대'는 미소녀와 비행기가 1대1 매칭돼 있는 카드로 전투를 하는 형식의 비행슈팅게임입니다. 최대 5대의 비행기를 편대로 구성하여 전투가 가능하며, 편대 구성에 따른 효과로 보다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Q. 비행슈팅 장르는 '드래곤플라이트' 이후 아직 크게 히트한 게임은 없는데요. '여신공대'의 어떤 점이 유저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까요?

'여신공대'는 슈팅 게임과 카드 모으기가 함께 공존하고 있는 형태의 게임입니다. 단순한 슈팅뿐만 아니라 카드를 모으는 재미가 함께 추가되어 있습니다. 또한, 카드의 미소녀 중에는 데이트 이벤트가 진행되는 카드들도 있어서 전투뿐 아니라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Q. 데이트 말고 다른 비행슈팅 게임과는 차별화된 여신공대만의 장점이 있다면 뭔가요?

하드코어한 난이도가 장점이랄 수 있습니다. 적에게 한방이라도 맞으면 기체가 파괴되는 클래식한 정통 슈팅 게임입니다. 이런 부분에서 다른 슈팅 게임에선 느낀 적 없는 재미와 스릴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기체별로 능력치가 다르던데요. 무려 400개의 기체가 등장합니다. 밸런스를 맞추기가 힘들 것 같은데 어떤가요? 중복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기체의 속성과 공격 타입, 스킬, 능력치 등으로 밸런스가 잡혀 있습니다. 같은 성능의 기체가 있더라도 편대 구성 시, 특별하게 발동되는 편대 스킬은 각각 달라 자신만의 편대를 구성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특정 퀘스트들은 입장 조건의 제약이 있어서 카드의 특성에 따라 구성을 다양하게 조합해야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Q. 무엇보다 기체 수가 많이 신경 쓰였습니다. 그렇다는 건 엔드 콘텐츠는 역시 기체를 수집하는 건가요?

기체 수집과 더불어 레이드를 통한 보스 공략 및 향후 추가될 비행단(길드)의 점령전 시스템이 핵심입니다.



Q. 공략에서 속성을 강조했는데요. 오히려 속성 때문에 게임을 즐기는 데 번거롭다고 생각하진 않을까요?

속성을 잘 이용하면 치명타를 많이 입힐 수 있습니다. 상극 속성이라면 치명타가 적게 들어가 피해는 줄지만 클리어가 불가능할 정도로 하락하진 않습니다. 오히려 게임의 재미를 살리는 부분이라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Q. 레이드 오픈 시 비용이 발생한다고 했는데, 따로 과금을 해야 한다는 건가요? 아니면 게임머니로 대체 가능한가요?

하루에 1장씩 무료 입장 티켓을 드립니다. 무료 입장티켓 이용 후에는 유료 티켓을 구입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PvP의 경우 어떻게 진행되는 지 알고 싶습니다. 장르적 특성상 살짝 감이 안 잡힙니다.

등록 친구 또는 랜덤 유저를 선택하여 플레이 합니다. 비동기식 진행이며 더 높은 점수를 획득한 유저가 승리하게 됩니다. 서로 싸우기 보다는 점수 경쟁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Q. 챌린지 모드의 경우 긴 시간 진행을 해야 하는데 그만큼의 보상이 주어지나요?

네, 챌린지 모드에서는 각 스테이지별 보상을 받고, 높은 점수를 달성할 경우 랭킹에 따라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Q. 뽑기는 이제 많이 익숙해졌지만 여전히 거부감을 드러내는 유저들이 많죠. 이에 대해서 유저들을 위한 대안점이 있나요? 매일 1회는 무료로 뽑게 해준다거나 말이죠.

10번 뽑기 시, 1장의 추가 혜택과 일정 등급 이상 보장 받습니다. 또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무료 뽑기권을 지급하여, 자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입니다.


Q. '여신공대'는 과금에 따라 VIP 등급이 나뉘고, 보상이 다르죠. 불만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보는데요. 어떻게 생각하나요?

VIP에 따른 극명한 차이가 아닌 부가적인 혜택으로 구성되었습니다. VIP가 아니라도 다양한 이벤트와 결제 상품에 따른 추가 혜택을 지급하여 폭넓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Q. 일본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죠. 일본과 한국 간에 크로스 프로모션 이나 콜라보레이션을 기대해도 될까요?

네, 일본 퍼블리셔와 크로스 프로모션 협의 중에 있습니다. 다양한 이벤트로 한국과 일본 유저님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일본은 모바일 시장도 매우 큰 편이죠. 서비스 계약 체결의 결정적 요인은 뭐였다고 보나요?

예전부터 일본은 슈팅게임 시장이 활성화 되어 있는 지역입니다. 미소녀와 슈팅이 결합된 1943여신공대의 독특한 게임성과 게임어스의 풍부한 개발, 서비스 경험을 일본에서 주목하고 있습니다.


Q. 원스토어에 선출시 했었죠. 당시 유저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그리고 당시 피드백이 반영된 부분이 있나요?

미소녀와 슈팅, 그리고 데이트 등 독특한 시스템으로 '신선하다' 라는 반응이였습니다. 또한, 원스토어 선출시를 통해 게임 밸런스와 최적화 등 다양한 피드백을 받았고, 이를 반영해 개선하기도 했습니다.


Q. 끝으로 여신공대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한 마디 부탁합니다.

앞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안정적인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유저님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