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오늘(9일) 서울 청담 씨네시티에서 '리니지 17주년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지난 17년을 기념하는 그리고 더 오랜 시간 서비스를 지속하기 위한 비전을 공개했다.

이 자리에서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빈티지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슬로건은 '세상 존재하는 모든 가치를 빈티지로 계승하라'. 50번째 서버다.

'리니지, 빈티지 프로젝트'는 복귀 이용자 및 모든 이용자가 대상이며 계정 생성 연도에 따른 혜택 및 아이템 리뉴얼 혜택이 적용된다. 빈티지 프로젝트는 2015년 12월 16일(수)부터 만나볼 수 있다. 다음은 '리니지, 빈티지 프로젝트'의 자세한 사항이다.


○ 계정 생성 년도에 따른 혜택 제공 (복귀 이용자)

리니지 계정 생성한 연도에 따라 + 10 무기, + 9 방어구, + 5 인기 액세서리, 전용 마안 등의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과거 리니지를 하기 위해 생성한 오래된 계정을 보유한 이용자들은 복귀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과거, 가치 높았던 아이템의 가치를 현재에 맞게 재해석 (복귀 이용자)

리니지를 플레이를 그만 둘 때 계정에 두고 간 손 때 묻은 아이템들, 리니지에 대한 애정으로 소유했으나 지금은 구시대의 유물이 되어 버린 아이템들에 대해 현재 시점에도 당시의 가치 수준을 지닐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 빈티지 컨셉의 신규 서버 (모든 이용자)

84레벨로 제한된 서버이며, 캐릭터 명이 곧 명예라는 리니지의 성격에 맞추어 캐릭터 명 변경이 불가능하다. ‘헤이샵’ 과 초창기 몬스터 등, 과거의 향수에 흠뻑 취할 수 있는 신규 서버 전용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