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라이즈에서 회복 아이템은 생명력을 회복시켜주는 물약과 스킬들을 사용하는 데 필요한 자원을 회복시켜주는 물약 두 가지가 존재한다. 두 물약 모두 필드에서 사냥시 일정 확률로 드랍되며, 개당 50 드래곤펄에 구매할 수도 있다. 드래곤펄과 물약 모두 체감 상 사냥 중에 곧잘 드랍되는 편이라 물약이 부족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는 편이다.

물약의 구매는 각 도시 지역에서 물약 모양 아이콘을 띄우고 있는 연금술사 NPC를 찾아가거나, 상단 인터페이스 중앙의 저울 모양 아이콘을 눌러 드래곤펄 상점(단축키 : T)을 여는 것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 연금술사 NPC의 모습(좌)과 미니맵에서 연금술사 NPC를 나타내는 아이콘 모양(우)


▣ 체력은 절대 체력 물약, 자원은 자원 회복 물약

체력 회복을 시켜주는 아이템은 '절대 체력 물약'으로, 최대 65%의 체력을 즉시 회복시켜주며 10초의 쿨타임을 갖는다. 효과에 비해서 쿨타임이 짧은 편이나 물약이 비교적 귀한 편이므로 가능한 한 남발하지 않는 것이 좋다. PvP일 경우 쿨타임은 1분이 적용된다.

자원을 회복시켜주는 물약은 각 클래스마다 아이템의 명칭이 다르다. 드래곤나이트의 경우 '분노 영약', 레인저는 '집중의 물약', 스펠위버는 '특급 마나영약', 증기 기술자는 '증기 물약'이라는 이름으로, 각 클래스는 자신의 자원에 해당하는 자원 회복 물약만 얻거나 살 수 있다.

자원 회복 물약의 경우 자원을 즉시 100% 회복시켜 주며 10초의 쿨타임을 갖는다. 스펠위버의 특급 마나영약의 경우만 100% 회복 이후 6초간 초당 25의 마나를 재생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이 때문인지 PvP시 다른 자원 회복 물약들의 쿨타임은 30초인데 반해 특급 마나영약만 1분의 쿨타임을 갖는다.

▲ 드래곤나이트의 경우 절대 체력 물약과 분노 영약만 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