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 의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 아발란체 (이하: “커프온라인: 아발란체”) 의 부제와 BI(Brand Identity) 이미지가 최초 공개 됐다.


2008년 상반기내 1차 CBT 예정인 “커프온라인:아발란체”는 ‘카르마온라인’과 ‘스페셜포스’를 개발하고, 최근 테니스 온라인 게임 ‘골드슬램’ 을 서비스한 드래곤플라이의 기대작이다.


공개된 부제 “아발란체”는 거대산맥에서 몰아치는 격정적인 눈사태를 의미하는 말로 웅장하고 강렬한 이미지를 커프온라인을 통해 보여줄 것임을 내포하고 있으며, BI 역시 판타지 세계의 역동적 전투를 상징적으로 나타내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BI 이미지에서 아발란체 글자를 관통하는 칼의 이미지는 “커프온라인: 아발란체”의 PVP를 중점으로 한 전장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기 위한 장치로 형상화했다는 설명이다.


‘‘커프온라인: 아발란체’’ 는 기존 커프시리즈의 명맥은 이어가되 게임성에 있어서는 역동적 전투를 경험하기 위한 PvP 모드가 중심이 되어 기존 커프시리즈와는 차별화된 특성을 갖는다. 또한, 판타지 액션게임으로서 3인칭의 게임이 가지는 원활한 시각확보와 1인칭 게임이 가지는 슈팅과 액션의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장르로 개발되었으며, 지형지물을 이용한 전략적인 전투 게임의 재미도 함께 추구한다.


‘커프온라인: 아발란체’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서우덕 팀장은 “커프온라인은 드래곤플라이의 ‘멈추지 않는 성장과 계속되는 도전’의 이라는 개발철학아래 제작되었으며, 현실감 넘치고 화려한 액션은 “커프온라인: 아발란체” 의 매력을 여실히 보여줄 것이다.” 라고 포부를 밝히며 “심혈을 기우려 개발한 게임인 만큼 게이머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린다” 라는 말을 덧붙였다.


한편, 킹덤언더파이어는 국산 콘솔 게임을 대표하는 XBOX 타이틀로 전세계적으로 100만장 이상이 팔려나간 인기 게임이며 현재에도 지속적으로 후속작이 발표 되어 주목받고 있는 중이다.





Inven Vito - 오의덕 기자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