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를 앞둔 리니지가 올해도 독특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2016년의 아덴 팔자와 운세를 점치고, 매주 공개될 운세 종류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를 시리즈로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3월 1주차에 진행될 강화운 이벤트는 과거 2011년에 진행되었던 '신묘 시리즈 강화'와 유사할 것이라는 추측이 이어지면서 여러 유저들의 기대치가 높은 상태다.

우선, 이번주에는 차주 정기점검 전까지 '제물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기간에는 대미지/명중 +2 효과와 경험치 획득 10% 증가 효과가 있는 '마법 인형 몽크'를 사용할 수 있다. 인형을 소환하고 있을 때마다 얻는 여의주를 모아 물약, 요리 효과가 있는 소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3월 28일까지 '근성운'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매일 1시간씩 접속을 유지할 때마다 소비 아이템을 비롯하여 퓨어 엘릭서, 불완전한 마법 구슬 조각 등을 얻는 출석 체크 이벤트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PC방에서는 고가의 아이템이 담긴 상자로 교환할 기회가 주어진다.

▲ 제 2016년 재물운은요... ??



■ 근성운 - 근성있게 접속해야하는 출석 체크

1일 1시간 동안 접속을 유지하면 정해진 회차에 따른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계정 단위로 체크 되기 때문에 계정당 1개의 캐릭터만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접속 시간은 매일 오전 6시에 초기화된다. PC방에서 접속하면 일반 출석 체크와 PC방 출석 체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가장 많이 얻을 수 있는 보상으로는 바나나 우유와 초콜릿, 그리고 '불완전한 마법 구슬 조각'이다. 짧은 시간에 52레벨 기준 2%의 경험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불완전한 마법 구슬 조각은 이번 출석 체크를 모두 진행할 경우 총 6개를 얻을 수 있다. 24회차에는 조각이 아닌 '구슬'을 얻을 수 있다. 총 얻을 수 있는 경험치는 52레벨 기준 18%다.

이 외에도 21회차에서 스탯 재분배 아이템인 '회상의 촛불'과 냉한의 주머니 10개(27회차), 퓨어 엘릭서도 얻을 수 있다.

▲ 불완전한 마법 구슬 조각은 언제나 옳습니다.


PC방 출석 체크 보상으로는 오만의 탑 보물 상자와 '픽시의 코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출석 체크 차수가 진행될수록 더 많은 양의 픽시의 코인을 얻을 수 있는데, 이 픽시의 코인은 불완전한 마법 구슬 조각으로 교환하거나 오만의 탑 보물 상자로 교환하는 재화로 쓰인다.

PC 출석 체크를 28회차까지 완료하여 모을 수 있는 픽시의 코인은 최대 231개. 불완전한 마법 구슬 조각 15개로 교환하여 52레벨 기준 30%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양이다.

오만의 탑 보물 상자(10층, 정상)는 최대 3개까지 교환할 수 있는 양이다. 각 보물 상자에는 오만의 탑 이동 주문서 외에도 이동 부적, 데스페라도 등의 고가의 아이템을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 PC방 출석 체크 28회차에서 보상 상자에서는 '데스페라도'가 나오기도 한다.

▲ PC방 출석 체크 28회차에서 보상 상자에서는 '데스페라도'가 나오기도 한다.


※ 오만의 탑 보물 상자에서 획득 가능한 아이템

- 오만의 탑 보물 상자(1~3층)
불완전한 마법 구슬 조각, 오만의 탑 1/2/3층 이동 주문서, 봉인된 오만의 탑 1/2/3층 이동 부적, 파워 글로브, 수정 단검, 제니스의 반지, 시어의 심안, 뱀파이어의 망토

- 오만의 탑 보물 상자(4~6층)
불완전한 마법 구슬 조각, 오만의 탑 4/5/6층 이동 주문서, 봉인된 오만의 탑 4/5/6층 이동 부적, 쿠거의 이빨, 피에 젖은 붕대, 흑왕도, 흑왕아, 머미 로드의 왕관, 블러드서커

- 오만의 탑 보물 상자(7~9층)
불완전한 마법 구슬 조각, 오만의 탑 7/8/9층 이동 주문서, 봉인된 오만의 탑 7/8/9층 이동 부적, 순간이동 조종 반지, 리치 로브, 아이리스의 목걸이, 반역자의 방패, 나이트발드의 양손검, 카운터 배리어, 타이탄 매직

- 오만의 탑 보물 상자(10층, 정상)
불완전한 마법 구슬 조각, 오만의 탑 10층/정상 이동 주문서, 봉인된 오만의 탑 10층 이동 부적, 은색의 망토, 우그누스의 부러진 창, 흑왕궁, 셰이프 체인지, 디스인티그레이트, 데스페라도



■ 재물운 - 일단 5단계급 마법 인형과 고말부터

금일부터 차주 정기 점검 전까지 이벤트 마법 인형인 '몽크'를 사용 할 수 있는데, 데스나이트 인형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 다른 인형처럼 소환 시 결정체가 50개 소모, 30분간 유지되며, 근거리 및 원거리 대미지/명중 +2, SP +2, 무게 -500, 경험치 획득 보너스 +10%의 효과가 있다.

MP 회복이 없는 점, 그리고 일주일밖에 사용할 수 없는 것이 아쉽지만, 몬스터 사냥만 놓고 봤을 때 모든 클래스가 만족할만한 옵션이다.

또 마법 인형 몽크의 소환을 유지하고 있으면 5분마다 '여의주'가 1개씩 자동으로 적립된다. 마법 인형을 한 번 소환할 때마다 6개의 여의주를 모을 수 있고, 1시간마다 약 12개를 모을 수 있다. 이 여의주는 물약, 요리 효과가 있는 소비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데 쓰인다.

▲ MP 회복 옵션만 있었으면 6단계 마법 인형이라 불러도 될 정도.

▲ 바나나 우유를 대량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여의주 1개로 교환이 가능한 바나나 우유는 이른바 '고말'이라 불리는 신속 강력 체력 회복제와 동일한 회복량을 가지고 있다. 즉, 마법 인형을 소환하고 있으면, 1시간마다 고말 12개씩 모을 수 있는 셈이다.

바나나 경단과 스프는 여의주 16개나 필요하다. 꽤 많은 여의주가 필요한 만큼, 얻을 수 있는 버프 효과도 굉장하다. 바나나 스프는 대미지 리덕션 +5 효과가 있고, 바나나 경단은 대미지 리덕션 +5, 근/원거래 대미지/명중 +2, SP +2, HP 회복 +3, MP 회복 +4, MR +15, 모든 속성 저항 +10 효과가 있다. 경단과 스프 효과를 동시에 받으면 대미지 리덕션만 무려 +10이나 주어진다.

그러나 버프 지속 시간이 900초(15분)로 매우 짧은 데다가 경단과 스프를 모두 구매하려면 2시간 40분을 접속해 있어야 하는 리스크가 있다. 그러므로 둘 다 구매할 여력이 안 된다면, 스프보다는 경단을 구매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 자동 인형 소환 유지를 한 뒤, 낚시를 하여 여의주를 모으는 방법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