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게임 개발자들의 뜨거운 창작 열기를 느낄 수 있었던 게임창작캠프 '2016 크리에이티브 게임잼' 행사 영상이 금일 공개됐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주최로 제주도의 네오플 사옥에서 진행된 '크리에이티브 게임잼' 행사는 48시간 동안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즉흥적인 아이디어를 이용해 게임을 만드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는 학생, 현직 개발자를 포함한 80여 명의 참가자가 참여해 2월 19일부터 21일까지 2박 3일간 게임을 개발했다.

금일 공개된 영상에서는 행사가 진행된 2박 3일간의 '게임잼' 현장 모습과 행사 참가자들의 소감, 그리고 행사를 통해 개발된 각 팀의 작품들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2016 크리에이티브 게임잼' 행사에서 우승을 거둔 '팀 P2K(박대성, 김왕건, 박영주)'의 '무덤 너머' 플레이 영상이 함께 공개됐다. '무덤 너머'는 다가오는 적을 제압하고 투사체를 피하며 나아가는 간단한 형식이지만, 각 상황에 맞게 사이드뷰와 탑뷰 시점을 전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인 게임이다.

한편, '게임창작캠프'의 주최를 맡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게임업계의 다양성 제고와 게임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해 9월 인디게임 개발자 축제 ‘부산인디커넥트(BIC) 페스티벌’을 개최한 바 있다.

[현장취재] 제주도에서 2박3일 '게임잼', 80명의 열정과 함께하다

▲'2016 크리에이티브 게임잼' 행사 하이라이트 영상


▲2016 게임잼 우승작 '무덤너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