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게임넥스트 ]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주관하는 플레이엑스포 2016 (PlayX4 2016) 게임 투자&IP마켓 (Game Finance & IP Market )에서 참여 기업 모집을 개시한다.

게임넥스트서밋과 각종 투자마켓 등 다수의 게임 업계 전문 B2B 행사를 성공적으로 주최한 게임넥스트웍스 주식회사(대표 김윤상)가 행사의 시행을 맡았다.

플레이엑스포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게임 비즈니스 마켓을 목표로, 국제 규모의 차세대 융복합 게임쇼를 지향한다. 행사 일정은 오는 5월 19일~22일 (B2B는 19일~20일)이다.

이번 게임 투자&IP 마켓은 크게 ‘게임파이낸스마켓’과 ‘게임IP마켓’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게임 파이낸스마켓은 기존 투자마켓 행사를 확장하여, 인수합병과 매각 등 게임 회사와 관련된 각종 금융 이슈 전반을 다루게 될 예정이다. 퍼블리셔와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개발사의 발표가 중심이 된다.

게임IP마켓에서는 최근 각광 받고 있는 웹툰과 애니메이션 등 게임화가 가능한 IP, 모바일 게임으로 확장할 수 있는 온라인 게임 IP, 기존 서비스 된 게임의 각종 리소스 등 자본 이외의 지적 재산권 관련 거래를 중심으로 각종 발표와 비즈니스 매칭을 지원한다.

캐쥬얼한 비즈니스 교류를 위해 투자&IP 마켓에 특화된 비즈니스 라운지도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 기업 접수 마감은 3월 31일이며, 공식 구글 독스 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게임넥스트웍스㈜ 김윤상 대표는 “한국 게임 산업 생태계의 여러 동반자에게 실질적인 힘이 될 수 있는 행사를 지향한다”라고 하며, “게임 투자, 인수합병, IP 활용이라는 게임 업계의 당면 과제를 활성화시키는데 기여하고 싶다.” 라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플레이엑스포 홈페이지와 게임넥스트웍스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