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2라운드 10일차 경기에서 ESC Ever(이하 에버)가 WaY를 상대로 2:0 승리, 이어진 2경기에서 Dark Wolve(이하 DW)가 MVP를 상대로 1세트를 따내며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ESC Ever, 참신한 모습 보여준 WaY를 상대로 2:0 승리

1경기, 최근 독특한 서폿 픽을 보여주는 WaY의 '라코' 설장한이 이번에는 '나르'를 서폿으로 뽑으며 독특한 라인 구도를 형성했다. 경기 초반, WaY의 과감한 공격 전략이 제대로 먹혀들며 경기 분위기를 주도했다. '세비지' 장승규 그레이브즈는 9분대에 5킬을 기록하며 순식간에 성장했다. 또한 11분에는 '세비지'가 드래곤 스틸까지 성공, 동시에 '협곡의 전령'까지 사냥하는 데 성공했다. 그러나 에버의 대응 역시 침착했다. 나르를 필두로 WaY가 시도한 이니시에이팅을 잘 받아쳐내고, 킬 스코어를 맞춰는데 성공하며 팽팽한 상황을 만들어냈다. 18분 30초, 이미 여러 차례 오브젝트 스틸을 보여준 '세비지'가 또 다시 드래곤을 스틸하는데 성공했다. 스틸 후 그레이브즈 궁극기 '무고한 희생자' 후진 효과로 안전하게 빠져나오는 모습도 인상적이었다. 팽팽했던 균형은 21분 미드 교전에서 무너졌다. WaY가 미드 포탑에 압박을 넣는 가운데, 에버가 기회를 잡고 교전을 열었다. '크레이지' 김재희 뽀삐의 궁극기가 웨이의 챔피언 셋을 이탈 시켰을 뿐 아니라, '템프트' 강명구 카시오페아의 궁극기가 대박으로 터지면서 에버가 한타를 대승했다. 교전에서 에버의 모든 챔피언들의 궁극기가 효율적으로 사용 되었고, 이 때문에 WaY는 제대로 힘을 쓸 수 없었다. 곧바로 바론 버프까지 획득한 에버. 글로벌 골드 차이를 벌리며 경기를 주도하기 시작했다. 성장차이를 벌린 에버는 결국 34분 바론 앞에서 교전을 유도, 한타를 대승하고 그대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WaY는 '나르'라는 독특한 픽을 선 보이기는 했으나 결과적으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했다.

2세트, WaY는 베인 장인으로 유명한 '다다' 김승진의 베인과 카서스, 케일 등 후반을 바라보는 챔피언을 선택했다. 이와 달리 에버는 르블랑, 루시안 등 초반부터 강력하게 몰아 붙이는 픽을 선택, 초반 라인전을 주도하며 앞서나갔다. 13분, 봇 지역에서 합류를 통해 에버가 교전 이득을 챙기며 차이를 크게 벌리기 시작했다. 20분 무렵, 어느세 글로벌 골드는 8천 골드 이상 차이가 났다. WaY는 조합적인 한계와 에버의 공격적 운영에 빠른 시간에 크게 불리한 상황에 처했다. 23분, WaY는 에버가 드래곤을 사냥하는 틈을 타 순식간에 바론을 사냥하는데 성공하는 등, 분전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크게 벌어진 성장차이를 메우기에는 역부족이었다. 결국 26분 40초, 에버가 빠른 타이밍에 WaY의 넥서스를 파괴하며 승점 3점을 획득했다.


이것이 Dark Wolve의 진정한 모습? DW, MVP와 1:1 무승부

2경기는 DW와 MVP의 대결이 펼쳐졌다. 초반 2분, 빠른 타이밍에 DW의 서폿 '젤리' 손호경 알리스타의 센스 있는 플레이로 '비스트' 김주현 피오라에게 선취점을 안겨줬다. 양 팀은 합류를 거듭하여 치고 받으며 치열한 소규모 교전을 이어나갔다. 거듭된 합류전에서 승기를 잡은 것은 DW였다. 특히 '사인' 윤찬호 트위스티드페이트가 필요한 순간, 필요한 플레이로 교전 상황을 잘 풀었다. DW는 달라진 모습 보이며 전장을 크게 사용하고 MVP를 압박했다. 32분 벌어진 바론 교전에서 DW가 MVP의 챔피언들을 잡아내며 승기를 굳혔다. 잘 성장한 트위스티드페이트와 피오라의 활약 끝에, DW가 MVP를 잡아내고 1세트를 승리했다.

2세트, 양 팀은 변수를 만들기위해 분주히 움직이며 적극적으로 교전을 벌였다. 순간이동과 로밍을 통한 합류 전투가 계속해서 펼쳐졌으나, 중반까지 어느 한 쪽이 우세를 점하지 못하고 대등한 경기가 펼쳐졌다. 계속된 교전 끝에, DW의 원거리 딜러 '지니' 박승진의 트위치가 4킬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는데 성공했다. 21분, 탑 지역에서 펼쳐진 한타를 트위치와 '비스트' 김주현의 탱 에코의 활약으로 교전 승리를 이끌었다. 그러나 이어진 23분 30초 미드 한타에서 MVP 탑 라이너 'ADD' 강건모 트런들이 후방에서 트위치를 무는데 성공, MVP가 챔피언 둘을 잡아내고 바론 버프까지 챙기며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갑자기 기세를 탄 MVP는 26분 한타마저도 승리, '이안' 안준형의 코르키는 화끈한 딜링을 퍼부으며 펜타킬까지 기록했다. 결국 32분 DW의 억제기 앞에서 펼쳐진 교전에서 코르키가 앞 점멸까지 활용하며 트위치를 잡아내고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패배하기는 했지만 DW는 달라진 경기력으로 1위 MVP와 1:1 무승부를 만들어냈다.


■ 2016 네네치킨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2라운드 10일차 결과

1경기 1세트 WaY 패 vs 승 ESC Ever
1경기 2세트 ESC Ever 승 vs 패 WaY

2경기 1세트 Dark Wolve 승 vs 패 MVP
2경기 2세트 MVP 승 vs 패 Dark Wolve

■ 2016 네네치킨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순위표

1. MVP - 8승 4무 0패 (승점 28)
2. ESC Ever - 8승 3무 1패 (승점 27)
3. Stardust - 6승 2무 3패 (승점 20)
4. Ever8 Winners - 4승 6무 1패 (승점 18)
5. Pathos - 3승 3무 5패 (승점 12)
6. Dark Wolves - 2승 5무 5패 (승점 11)
7. WAY - 1승 2무 9패 (승점 5)
8. Square - 0승 3무 8패 (승점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