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라이즈 162버전이 오는 3월 22일(화) 21시, 한국 서버에 업데이트된다. 162버전은 놉 상인 상시 상주와 신규 의상 추가, 프리미엄 패키지의 업그레이드 '디럭스 패키지' 판매, 평행 차원의 보스 몬스터 및 드롭 아이템 조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놉 상인이 도시 지역 '킹스힐'에 상주하게 되었고, 킹스힐 서쪽에 있는 NPC '그리멕' 왼쪽에 가면 볼 수 있다. 단 기존에 사고 싶은 아이템을 바로 구매할 수 있었던 판매 방식은 변경되었다. 새로 판매하는 '암흑의 행운구', '사신의 행운구' 등 총 일곱 가지의 행운구를 통해 기존에 판매하던 아이템을 랜덤으로 얻을 수 있게 되었다.

행운구가 판매되는 시점부터 암흑의 날개는 799드래곤펄로 구입 가능한 사신의 행운구에서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게 되었다. 행운구 외에도 변경된 판매 품목으로 '분노의 각성'(드래곤 나이트), '메테 오브'(스펠위버), '수류탄 흡수체'(증기 기술자), '분노의 사냥꾼 흡수체'(레인저) 총 네 가지의 무기 보조 아이템, 상급 탈것 '전투 멧돼지'도 함께 판매한다.

놉 상인은 항상 상주하지만, 놉 상인을 위한 특정 이벤트 기간이 주어지기도 한다. 특정 이벤트 기간이 되면 행운구가 아닌 기존 품목들을 직접 구매할 수 있게 된다.

▲ 놉 상인이 킹스힐에 상주하며 판매하는 신규 상품들


새로 출시된 의상은 붉은 색 복장과 금색 가면을 쓴 '드래곤베인'과 타잔을 연상시키는 '정글 은닉자' 두 가지다. 남/녀 의상이 모두 있는 정글 은닉자와 달리 드래곤베인은 여성용만 생길 예정이었지만, 남성도 착용할 수 있게 변경되었다.

이 의상들은 해외 서버에서 열린 '2015 의상 콘테스트'에서 채택된 작품으로, 로어택 대륙에서 출현하는 '수호자'에게 얻을 수 있다. 수호자는 큰 몸집에 팔이 네 개 달린 몬스터로, '오세아누스의 오팔 성지', '쟈니르의 서리 덮인 요람' 등 '황혼의 대지'에서 입장할 수 있는 맵에서 출현한다.

▲ 로어택에서 얻을 수 있는 의상, 드래곤베인과 정글 은닉자

▲ 새로운 의상을 얻으려면, 이렇게 생긴 몬스터를 찾아주세요!


경험치 획득량 증가, 인벤토리 추가 제공, 신비한 큐브 획득 가능 등 유저에게 이로운 혜택을 주는 프리미엄 팩의 업그레이드 패키지인 '디럭스 패키지'는 162 업데이트 이후 가까운 시일 내에 등장한다.

디럭스 패키지는 기존 프리미엄 팩의 혜택과 신비한 큐브 드롭률 100% 증가, 경험치 획득 20%, 작업대 제작 비용 35% 할인, 보관함 20칸 추가 제공, 아이템 업그레이드 비용 25% 할인, 상급 탈것 '용의 날개' 지급, 펫 '천상의 요정 하피' 지급 등 추가 혜택을 받는다. 이 중 지급되는 탈것과 펫은 디럭스 패키지 이용 기간에만 장착이 가능하다.

해당 패키지는 프리미엄 팩 소지 유무와 상관없이 구입할 수 있다. 만약 프리미엄 팩을 소지 중이라면 디럭스 패키지 구입 즉시 디럭스 패키지로 전환되며, 디럭스 패키지 기간이 종료되면 프리미엄 팩으로 변경된다. 또한 디럭스 패키지 기간 동안에는 프리미엄 팩의 잔여일이 줄어들지 않는다.

▲ 디럭스 패키지로 업그레이드 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평행 차원 보스 몬스터의 체력은 격통과 극한 난이도에서 각각 10%, 20% 하향되었다. 그 대신 각 던전의 최종 보스 몬스터는 스킬의 공격 반경, 공격 속도 증가나 새로운 스킬을 갖게 되는 등 난이도 상향이 이루어졌다.

평행 차원에서 드롭되는 아이템은 조금 더 좋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우선 평행 차원의 세트 아이템인 '암몬의 세트'는 드롭률이 20% 상승하였다. 또한 최종 보스의 유니크 세트 아이템(그림마그 세트, 아라크나 세트 등)의 드롭률은 25% 상승하였다.

정예병 몬스터는 이제 고급 등급 이상의 아이템을 무조건 하나 더 드롭하며, 모든 몬스터에게서 '빛나는' 등급의 보석이 드롭될 수 있게 변경되었다. 이 밖에도 영혼석 퀵슬롯 생성, 유물 상인 판매 품목 개선 등 다양한 내용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 킹스힐에 놉 상인이 상주한다고?! 162버전 패치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