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라이즈에서는 4월 1일(금)부터 11일(월)까지 총 10일간 '검은 드워프의 습격'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검은 드워프의 습격 이벤트는 메인 이벤트와 두 개의 미니 이벤트로 나누어져 있다. 메인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내 참여할 수 있는 반면, 미니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중에 각각 2일 동안 두 번으로 나누어져 진행된다.

미니 이벤트 기간이 되면 메인 이벤트가 진행되는 맵 '비스카니움 광산' 내부에 맵 '기이한 증기선 항구'로 가는 입구가 생기며, 해당 맵으로 입장해야 미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메인 이벤트와 미니 이벤트는 모두 20레벨부터 참여 가능하다.

검은 드워프의 습격 이벤트는 이벤트 아이템 '정제된 비스카니움'(메인 이벤트), '비스카니움 방울'(미니 이벤트)를 모아 일정 개수가 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그 종류는 다양한 편이다. 이 중 새로운 탈것 '기계식 날개'는 오직 이번 이벤트로만 얻을 수 있다. 기계식 날개는 4가지의 재료를 조합해서 완성할 수 있는데, 4가지 재료는 메인 이벤트와 두 번의 미니 이벤트를 모두 완료해야만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메인 이벤트에서 '기계식 날개 부품 1'(정제된 비스카니움 1,775개), '기계식 날개 부품 2'(정제된 비스카니움 4,550개), 미니 이벤트 #1에서 '기계식 날개 부품 3'(비스카니움 방울 1,000개), 미니 이벤트 #2에서 '기계식 날개 부품 4'(비스카니움 방울 2,620개)를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전설급 장비, 보석 가방, 드라켄 등을 얻을 수 있다. 특히 미니 이벤트 #2의 마지막 보상인 '강화의 보석'은 등급이 같은 보석 두 개와 함께 조합하면 다음 등급의 보석 한 개를 얻을 수 있게 해주며, 보석의 종류와 등급(최상급 등급인 왕실 보석 제외)에 상관없이 사용 가능한 아이템이다.

미니 이벤트 #1: 4월 2일(토) 낮 12시 ~ 4월 4일(월) 낮 12시
미니 이벤트 #2: 4월 7일(목) 낮 12시 ~ 4월 10일(일) 낮 12시

▲ 검은 드워프의 습격 이벤트로만 얻을 수 있는 기계식 날개

▲ 메인 이벤트에서 기계식 날개 부품 1과 2를 얻을 수 있다



▣ 이벤트 기간에는 정예병 몬스터를 꾸준히 잡고, 비스카니움을 캐자

검은 드워프의 습격 이벤트는 킹스힐 서쪽 NPC 타보 주변에 있는 이벤트 NPC '머드', '수상한 존'이 주는 퀘스트를 받으며 시작된다.퀘스트를 받고 나면 머드와 수상한 존의 근처에 있는 '비스카니움 광산'에 입장할 수 있다. 이벤트의 주 임무는 비스카니움 광산 내에서 얻을 수 있는 '정제된 비스카니움'을 모아 개수에 따른 보상을 받는 것이다.

광산에 들어가면 높은 분포의 몬스터와 맵 곳곳에 있는 오브젝트를 볼 수 있다. 몬스터는 일반 몬스터와 정예병 몬스터 3마리가 있으며, 레벨에 맞는 아이템과 '정제하지 않은 비스카니움', '정제된 비스카니움'을 드롭한다.

정예병 몬스터는 추가로 '하강기 연료 점화기'와 '소형 독 면역 물약' 아이템도 드롭한다. 하강기 연료 점화기는 미니 이벤트 맵의 입장 재료로 사용되고, 소형 독 면역 물약은 맵 내부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다. 하강기 연료 점화기는 미니 이벤트 맵에 한 번 입장할 때 100개씩 필요한데, 정예병 몬스터는 10개 이내로 드롭하므로 꾸준히 잡아 모아놓는 것이 좋다.

▲ 이벤트를 진행하려면 킹스힐 서쪽에 있는 NPC 타보 주변으로 가보자

▲ 비스카니움 광산의 왼쪽 끝 부분에 정예병 몬스터가 자리하고 있다


맵에 있는 오브젝트는 '비스카니움 바위'와 '비스카니움 광맥'이 있다. 비스카니움 바위는 별다른 조건 없이 클릭 한 번으로 작동시킬 수 있고, 작동시 '정제하지 않은 비스카니움' 또는 '정제된 비스카니움'이 드롭된다.

비스카니움 광맥의 경우 '정제된 비스카니움'만을 드롭하지만, '크리스탈 채굴자의 곡괭이'라는 아이템이 필요하다. 곡괭이는 광산 내의 몬스터 '자갈-걸귀 노움'과 '바위깨는 이빨 자르그'에게 드롭되고, 게임 내 상점(단축키 T)에서 드래곤펄로 구입할 수도 있다. 광맥을 캘 경우 일정 확률로 광맥을 지키는 몬스터가 나타나기도 하는데, 던전 내 일반 몬스터와 비슷한 수준으로 처치하는 것이 어렵지는 않다.

정제하지 않은 비스카니움은 NPC 수상한 존이 주는 퀘스트 '공정한 거래'를 통해 정제된 비스카니움으로 바꿀 수 있다. 퀘스트는 정제하지 않은 비스카니움 200개를 모아가면 완료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정제된 비스카니움 10개를 얻을 수 있다.

◆ 메인 이벤트로 얻을수 있는 아이템의 종류

정제된 비스카니움 75개: 비스카니움 광산 비밀지도 1개
정제된 비스카니움 240개: 드라켄 20개
정제된 비스카니움 250개: 하강기 연료 점화기 35개
정제된 비스카니움 495개: 행운 상자 열쇠 20개
정제된 비스카니움 715개: 하강기 연료 점화기 50개
정제된 비스카니움 810개: 드라켄 30개
정제된 비스카니움 1,075개: 전설급 장비
정제된 비스카니움 1,345개: 드라켄 40개
정제된 비스카니움 1,475개: 의상 '진정한 전사'
정제된 비스카니움 1,775개: 기계식 날개 부품 1
정제된 비스카니움 2,210개: 드라켄 50개
정제된 비스카니움 2,220개: 하강기 연료 점화기 100개
정제된 비스카니움 2,650개: 커다란 보석 가방 2개
정제된 비스카니움 2,935개: 드라켄 60개
정제된 비스카니움 3,000개: 전설급 장비 2개
정제된 비스카니움 3,425개: 드라켄 70개
정제된 비스카니움 3,555개: 하강기 연료 점화기 250개
정제된 비스카니움 4,000개: 잠수복 코스튬
정제된 비스카니움 4,250개: 드라켄 100개
정제된 비스카니움 4,550개: 기계식 날개 부품2

= 메인 이벤트만 진행했을 경우 얻을 수 있는 보상: 기계식 날개 부품 (1, 2), 잠수복 코스튬, 의상 '진정한 전사', 전설급 장비 3개, 커다란 보석 가방 2개, 드라켄 370개, 하강기 연료 점화기 435개, 행운 상자 열쇠 20개, 바스카니움 광산 비밀지도 1개


▣ 미니 이벤트 기간이 되면 광산 내의 몬스터는 무시하고, 기이한 증기선 항구으로 가자

미니 이벤트는 비스카니움 광산 내부에 생기는 '기이한 증기선 항구' 맵으로 이동하여 '비스카니움 방울'을 모으는 것으로, 정제된 비스카니움과 같이 개수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기계식 날개를 얻기 위해서는 미니 이벤트도 완료해야 하므로, 메인 이벤트에 비해 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 열리는 미니 이벤트 기간에는 미니 이벤트에만 집중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해당 기간이 되면 비스카니움 광산 내에서는 전투 없이 이동만 하고, 바로 기이한 증기선 항구로 가서 미니 이벤트를 진행하자.

두 번의 미니 이벤트는 동일한 맵에서 진행되지만, 미니 이벤트 #2의 경우 맵 곳곳에 독 구름이 있다. 범위가 넓지는 않아 피하면서 지나다닐 수 있고, 광산의 정예병 몬스터에게서 얻을 수 있는 '소형 독 면역 물약'을 복용하면 중독되지 않아 무시할 수도 있다.

▲ 독구름에 닿으면 3초간 중독되며, 틱당 수백의 대미지를 입게 된다


기이한 증기선 항구의 몬스터는 40레벨 중반대에 거쳐가는 '천둥 산마루', '스탈가드'의 몬스터들과 비슷한 외형 및 패턴을 가지고 있다. 이 몬스터들에게 일정 확류로 미니 이벤트 아이템인 '비스카니움 방울'이 드롭된다.

미니 이벤트 #1과 미니 이벤트 #2는 비스카니움 방울을 드롭하는 몬스터가 각각 다르다. 미니 이벤트 #1은 긴 창을 든 드워프 모양의 '큰 뿔 투구 선원'이, 미니 이벤트 #2는 땅에 박힌 포탑 모양의 'A-74-K 경비탑', 거미처럼 생긴 전차 '장군 철 기갑차'가 드롭한다. 하지만 세 가지 몬스터는 보통 다 같이 모여 있으므로, 해당 몬스터만 잡고 지나가는 것은 힘든 편이다.

▲ 미니 이벤트 #1, #2에서 비스카니움 방울을 드롭하는 몬스터,
세 몬스터는 보통 다 같이 모여 있는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