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라이즈에서는 5월 12일(목)부터 23일(월)까지 총 11일간 '정수의 황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수의 황야 이벤트는 몬스터를 잡아 이벤트 아이템을 얻고, 얻은 이벤트 아이템을 통해 여러 보상을 얻는 것이 주 목적이다.

보상에는 드라켄 및 드래곤펄로 구입 가능한 정수(전투의 정수, 전쟁의 정수, 파괴의 정수) 등이 있다. 이벤트를 모두 진행하면 전투의 정수 999개/전쟁의 정수 3,500개/파괴의 정수 4,500개를 얻을 수 있고, 이는 약 8,000드래곤펄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 메인 이벤트를 진행하면 꽤 많은 양의 정수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소환할 수 있는 보스 몬스터 Essence Berserker를 잡으면, 무조건 Special Essence Armament 세트 중 한 개의 아이템을 드롭한다. Special Essence Armament 세트는 다른 이벤트에서 얻을 수 있는 세트 아이템보다 특별히 나은 점은 없지만, 공격력과 방어력에서 준수한 옵션을 가지고 있어 대체 품목이 없다면 무난히 사용할 수 있는 편이다.

본 이벤트는 레벨 제한이 없으며, 도시 지역에 있는 NPC '타보'에게 말을 걸어 진행할 수 있다. 타보는 이벤트 지역인 'Shanri-La'로 입장할 수 있게 도와주며, 입장에 필요한 재료는 왕국 조각 10개다.

※ '정수의 황야' 이벤트 내용은 해외 공식 홈페이지에서 먼저 공개된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되어, 아이템 등 특정 단어가 영문으로 표기되었습니다.

▲ 도시 지역 중 가장 인파가 몰리는 킹스힐에는 서쪽에서 타보를 찾을 수 있다



▣ Essence Tears를 모아 8,000드래곤펄 가량의 정수를 획득하자

이벤트 맵인 Shanri-La에 있는 모든 몬스터는 Essence Tears를 드롭한다. Essence Tears는 인벤토리에 저장되지 않고 곧바로 이벤트 창의 막대에 표시된다. Essence Tears를 일정 개수 이상 모을 때마다 드라켄, 고대 항아리 열쇠, 정수, Essence Shard, Essence Core, Jullov`s Sleep Potion 등을 얻게 된다.

이 중 Essenc Shard와 Essence Core, Jullov`s Sleep Potion는 이벤트 기간 내에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챔피언이나 보스 몬스터를 소환하거나 어려운 난이도의 맵으로 이동할 때 사용된다.

◆ Essence Tears로 얻는 아이템의 종류

Essence Tears X 25: 드라켄 10개
Essence Tears X 55: 고대 항아리 열쇠 2개
Essence Tears X 135: 전투의 정수 999개
Essence Tears X 250: Essence Shard 20개
Essence Tears X 300: 드라켄 20개
Essence Tears X 410: 고대 항아리 열쇠 3개
Essence Tears X 590: 드라켄 30개
Essence Tears X 630: 전쟁의 정수 2,000개
Essence Tears X 865: Essence Core 25개
Essence Tears X 955: 드라켄 40개
Essence Tears X 1,120: Jullov`s Sleep Potion
Essence Tears X 1,525: 전쟁의 정수 1,500개 & 드라켄 50개
Essence Tears X 1,925: Essence Core 40개
Essence Tears X 2,250: 드라켄 60개
Essence Tears X 2,860: 파괴의 정수 2,000개
Essence Tears X 3,455: 드라켄 70개
Essence Tears X 4,550: 고대 항아리 열쇠 5개
Essence Tears X 5,000: 드라켄 100개
Essence Tears X 5,500: 파괴의 정수 2,500개



▣ Shanri-La의 몬스터, 다섯 가지 색과 세 가지 종류로 나눠진다

이벤트 지역인 Shanri-La는 동서남북으로 크게 네 지역으로 나눠진다. 네 지역에는 각각 초록(서쪽), 파랑(북쪽), 보라(동쪽), 빨강(남쪽)의 색을 가진 몬스터가 있으며 몬스터의 난이도는 초록->파랑->보라->빨강 순으로 어려워진다.

몬스터를 잡으면 5분 동안 지속되는 버프를 얻게 되는데, 강한 몬스터일수록 더 좋은 버프를 얻게 된다. 버프는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부여한다.

▲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주는 버프(초록색)

▲ 동서남북으로 네 가지 색의 몬스터가 분포하고 있다


몬스터는 Essence Tears와 함께 Essence Shard를 드롭하는데, 이 아이템을 사용하면 Essence Brute라는 정예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다. 정예 몬스터 역시 색깔별로 나누어져 있으며, 정예 몬스터의 색은 소환시 사용한 Essence Crystal의 색을 따른다.

Essence Brute는 Essence Core를 드롭하고, 이를 일정 개수 모아 맵에 있는 큰 Essence Crystal을 클릭하면 보스 몬스터 Essence Berserker를 소환할 수 있다. 보스 몬스터 역시 소환한 큰 Essence Crystal의 색을 따르며 초록->파랑->보라->빨강의 난이도를 따른다.

보스 몬스터는 세트 아이템을 무조건 한 부위씩 드롭하며, 펫이랑 코스튬도 일정 확률로 드롭한다. 세트 아이템의 옵션은 보스 몬스터의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좋아지는 편이다. 높은 난이도일수록 옵션의 최소 능력치와 능력치의 최대 수치가 증가하여, 높은 난이도의 보스 몬스터에게 얻는 아이템은 평균적으로 낮은 난이도에서 얻는 아이템보다 더 높은 능력치를 가지게 된다.

▲ Essence Berserker를 소환할 수 있는 Essence Crystal


또한 Shanri-La의 입구에서 볼 수 있는 율로프에게 '1,001 율로프'라는 반복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메인 이벤트를 진행하다 보면 'Jullov`s Sleep Potion'을 얻을 수 있는데, 이것을 사용하면 '밤의 Shanri-La'에 진입할 수 있다.

밤의 Shanri-La는 Shanri-La와 동일한 구조의 맵이지만, 모든 몬스터가 노란색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노란색의 몬스터는 Shanri-La의 가장 강한 몬스터인 빨간색의 몬스터보다 더 강하고, 얻을 수 있는 아이템 역시 더 좋은 편이다. 보스 몬스터를 소환하기까지의 진행 방법은 Shanri-La와 같다.

▲ 1,001 율로프 퀘스트 보상 아이템으로 밤의 Shanri-La에 진입할 수 있다

▲ 밤의 Shanri-La는 같은 구조의 맵이지만, 노란색의 몬스터만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