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유저들이 고대하던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상자(이하 드상)' 판매가 시작됐다. 일일 최대 99%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몬스터 패스'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어 캐릭터 성장을 장려하는 모습이다.

여러모로 레벨업에 집중할 최적의 시기다. 신규/복귀 유저를 위한 '아크 프리 패스' 이벤트가 계속 진행중이고, 전투 특화 서버, 해골 서버의 레벨 제한도 각각 82레벨, 85레벨로 상향된 것도 한 몫 거들고 있다. 드상 시즌과 맞물리기에 레벨 평균치가 군터에 가까워질 것으로 보인다.

핵심 이벤트인 '몬스터 패스'는 사냥과 보상으로 얻는 경험치가 매우 훌륭하다. 드상을 복용하지 않아도 일반적인 몬스터 사냥 시간의 6배나 되는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보상 시 얻는 경험치 역시 상상 그 이상이다. 이런 만큼, 다른 콘텐츠는 잠시 뒤로 미뤄두고, 몬스터 패스에 집중하는 게 현명한 선택이다.

▲ 다크 미티어 이펙트가 있는 다이너마이트, 학살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 최고급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 아인하사드의 축복 1300% UP

드상 이벤트와 함께 드래곤의 다이아몬드(이하 드다)도 개편되었다. 축복받은 드다가 고급 드다로 바뀐 것에 이어 한 단계 더 높은 등급인 최고급 드다까지 나왔다. 최고급 드다 제작에 필요한 일반 드다 개수는 9개. 사용 시 아인 축복을 1,300%나 충전된다. 이에 충전 가능한 아인 축복 최대치는 1,500%로 증가했다.


▲ 올해의 드상 패키지는 11개 세트와 110개 세트로 구성



■ '몬스터 패스' 이벤트 - 52레벨 기준 최대 99%의 경험치 획득 가능

몬스터 패스 사냥터 '드워프 채굴장'은 기란 마을 2시 방향에 위치한 NPC로부터 입장 할 수 있다. 이용 시간은 매일 30분. PC방에서는 30분을 추가로 이용할 수 있으며, 매일 오전 9시에 초기화된다.

채굴장에 입장하기 전, 입장 NPC 우측에 있는 소모품 판매 상인에게 특수 아이템 '다이너마이트'를 꼭 구매하는 것이 첫 번째 순서. 150~450의 범위 피해를 주는 다크 미티어가 막대인데, 30분 동안 약 3,000~3,300발을 사용하니 5,000발을 구매하여 넉넉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채굴장 전역은 폐쇄된 지하 레이드와 비슷한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무엇보다 컴뱃존이라는 점. 사망 시 경험치 하락 및 아이템 증발 등의 패널티가 없고, 성장의 물약을 사용할 수 있게끔 변형되었다.

▲ 고말의 상위 호환인 콜로세움 기념 음료는 무조건 구매하는 것이 이득


채굴장은 몬스터의 개체 수가 매우 많다는 점, 대체로 수천 마리를 학살하는 형태로 진행된다는 점, 그리고 아인하사드의 따스한 시선(추가 축복 효과 +60%)이 적용된다는 점을 잘 이용해야 한다.

먼저, 몬스터 개체 수가 매우 많아 학살하는 형태로 진행된다는 말은 경험치 보너스 옵션의 버프, 아이템 효과를 최대로 누릴 수 있다는 말과 같다. 그러므로 쉽게 구할 수 있는 자이언트 인형, 성장의 물약, 스프 효과는 꼭 지참하는 것이 좋다.

게다가 아인하사드의 따스한 시선(추가 축복 효과 +60%)까지 적용되기에 드상을 복용하면 더 많은 양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 단축창에 올린 다이너마이트는 마우스 휠을 눌러 연사하면 된다

▲ 경험치 보너스 콤보는 30분에 약 4~6회 정도 발동

▲ 아인하사드의 따스한 시선이 적용되어 더더더 빠른 레벨업이 가능

▲ 보스 몬스터인 아비쉬는 미티어어와 마각반도 드랍한다



■ 채굴장 사냥 경험치 극대화 - 레벨, 버프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최고 경험치

앞서 말했듯, 채굴장은 몬스터의 개체 수가 매우 많기에 무한 텔레포트를 동반한 학살 형태의 사냥이 반복된다. 하여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하는 버프, 마법 인형, 기타 아이템을 십분 활용해야만 더 많은 양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경험치 획득량을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으로는 마법 인형과 스프, 문장, 유물, 물약이 있다. 마법 인형은 데스 나이트의 인형과 자이언트 인형이다.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는 자이언트 인형을 추천하며, 이마저도 없을 땐 2단계 마법 인형인 '인어'가 대안이 될 수 있다.

N샵에서 구매할 수 있는 '빛나는 성장의 물약'의 효과도 어마어마하다. PC방에서는 무려 30%의 효과가 있기 때문. 게다가 5월 25일까지 사용 가능한 유물 '강화된 가디언의 유물(가디언의 유물 4개 필요)'에 5%의 효과가 있다. 성장의 문장은 +5까지만 인챈트하면 유물과 같은 5%의 효과가 붙는다.

이 외에 스프로 얻을 수 있는 4%의 효과, 혹은 몬스터 도감 보상인 20%의 효과를 함께 이용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 풀 드상 효과를 더 극대화 하려면 드래곤의 토파즈를 이용하는 게 핵심

▲ 노 드상, PC방에서 사냥할 때의 경험치 (30분 기준 몬스터 처치 수 약 3,000)

▲ 노 드상, 집에서 사냥할 때의 경험치 (30분 기준 몬스터 처치 수 약 3,000)

▲ 풀 드상, PC방에서 사냥할 때의 경험치 (30분 기준 몬스터 처치 수 약 3,000)

▲ 풀 드상, 집에서 사냥할 때의 경험치 (30분 기준 몬스터 처치 수 약 3,000)



■ 몬스터 패스의 최종 보상 - 52레벨 기준 45%의 경험치와 각종 버프류 아이템

몬스터 패스 이벤트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보상'이다. 몬스터를 처치하면 다양한 버프류 소비 아이템과 함께 '불타는 광석'을 얻을 수 있다. 불타는 광석은 100개를 모아 반납해야 하는데, 52레벨 기준 최고 45%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물론, 드다를 함께 반납해야 한다. 최고급 드다(일반 드다 9개)를 함께 반납해야만 최고 수치인 45%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일반 보상, PC방 보상을 함께 진행하면 총 90%의 경험치를 얻는 것이다.

▲ 최고급 드다 반납 시 얻는 45%의 경험치는 다른 이벤트에서도 활용될 가능성이 높다


만약, 최고급 드다가 부담되어 채굴장 사냥, 경험치 보상 가운데 한 곳에만 투자할 수 있다면, 무조건 경험치 보상에 최고급 드다를 사용해야 한다.

일반 경험치 보상이 52레벨 기준 2%고, 최고급 드다 반납 시 45%를 얻을 수 있기에 최고급 드다 1개의 경험치 기댓값은 43%가 된다.

마찬가지로 52레벨을 기준으로, PC방에서 풀 드상으로 채굴장 30분 사냥 시 최고급 드다 2개가 소모되며, 약 88%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노 드상으로 사냥할 시에는 약 28%.

그렇다고 하면, 최고급 드다 2개의 경험치 기댓값은 약 약 60%, 최고급 드다 1개의 경험치 기댓값은 30%밖에 되질 않는다. 이는 경험치 보상 시 얻는 경험치보다 13%나 낮은 수치다.

이러한 이유로 최고급 드다가 부담된다면, 사냥할 때 복용하는 것보다는, 경험치 보상을 얻을 때 사용하는 것이 더 이득이다.

▲ 레벨에 따른 경험치 보상

▲ 채굴장에서 얻을 수 있는 버프 아이템, 불타는 광석은 거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