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마는 6월 16일 (목) 정기점검 이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마검사 로난 업데이트' 티저 페이지가 공개됐다. '2016. 6. 23'이라는 날짜를 언급해 다음 주 목요일에 마검사 로난이 등장할 것이라고 암시를 남겼다. 특히 소개 글에 '검술과 마법의 경계를 허물다.' 라는 멘트가 담겨있어 기존 직업인 검사와 마법사의 중간 단계의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한다.

티저 페이지에서 알 수 있는 마검사 로난은 '낯선 어둠 속에서 기억을 잃어버린 남자'의 설정이다. 그리고 희미하게 남은 한가지 기억은 자신을 지키던 남자들을 도륙한 '카이자드' 이름의 악마를 떠올리며 내면 깊은 곳에 느껴지는 살의와 룬의 기운으로 마검이 강렬한 빛을 뿜어낸다고 한다.

로난은 잃어버린 기억과 복수를 위해 검은 악마 카이자드를 찾아다니던 중, 가디언 기사단장을 만난다. 기사단장은 '세상을 구할 힘과 숙명을 지닌 자여, 우리와 함께 가지 않겠는가' 라고 제안했고, 로난을 그들의 뒤를 따르며 카이자드를 찾아 복수할 것을 맹세했다.

티저 페이지의 마지막에는 푸른빛 머리에 긴 꽁지머리를 한 청년 로난의 얼굴이 살짝 볼 수 있다. 그리고 '2016. 6. 23, 검술과 마법의 경계를 허물다. 마검사 로난 업데이트' 문구가 서서히 나타나며 마검사 로난의 업데이트 일정을 공개했다.

한편, 아이마는 매주 토요일 저녁 9시마다 베른 성을 두고 치열한 전투가 펼쳐지는 공성전이 열리고 있다. 그리고 30일 미접속 유저에겐 기간제 전설 장비를 얻을 수 있는 복귀유저 시스템이 추가되었으며, 전장 입장 가능 시간이 삭제되어 어느 때나 전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적용됐다.

☞ 마검사 로난은 기억을 잃었다? 23일 공개될 로난의 모습 티저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