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맵 이름: 맨션
■ 모드: 폭파 미션

■ 승리 조건: 레드팀은 목표물을 폭파, 블루팀은 목표물을 방어.
■ 인원: 최소 8명, 최대 16명.
■ 제한시간: 2분 20초.

■ 유용한 총기: 저격과 돌격의 조합이 중요하며, TRG 저격 총기가 유리한 면이 있다.


고급스러운 느낌의 주택을 배경으로 한 신규 폭파미션 맨션에는 실내와 야외를 넘나드는 다양한 교전 지역이 마련되어 있다. 은밀한 저격 포인트와 두 개의 폭파지점을 향한 다양한 경로는 맨션을 즐기기에 적합한 요소가 되며, 서든어택2의 대회맵으로 지정될 대표적인 폭파미션 맵이다.

수많은 교전 포인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맨션 중앙인 메인 플로어가 주요 공략 포인트다. 이곳을 점령한 팀이 게임의 주도권을 크게 잡고 있어 게임 시작부터 메인 플로어에 많은 전투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 레드팀 공략 - 메인 플로어를 장악한 채 A와 B사이트를 노려라

호화스러운 맨션에 들어서기 전 레드팀은 3가지의 선택지에 놓이게 된다. B 사이트로 이동하거나 중앙인 메인 플로어를 장악하거나, A 사이트로 돌격하기 위해 모두 돌진하는 방법이 있다.

먼저 B 사이트는 저격 유저 한 명이 백업해준다면 돌격 유저들이 진입하기 쉬워진다. B 사이트로 가기 위해 긴 복도를 지나야 하는데, 블루팀의 저격 유저가 하나만 있어도 방어가 쉬워져 B 사이트로 선뜻 공격할 수 없다. 저격 유저는 창가를 통해 자리를 잡고 백업을 해주며, 적 예상위치를 주의하며 B 사이트로 돌격 유저가 진입하자.


▲ 레드팀은 3가지의 길이 존재한다.

▲ B 사이트 길로 이동하면 계단과 창가가 있다.

▲ 저격을 들었다면 창가에서 적을 처리하자.

▲ 계단은 적의 저격에게 공격당하지 않고 안전하게 가는 길이다.



B 사이트로 가기 전 메인 플로어로 가는 길이 보인다. 아군이 메인 플로어를 장악했다면 무시하고 곧바로 B 사이트로 달려가면 되지만, 교착 상태이거나 장악당했다면 이곳 입구를 주시해야 한다. B 사이트에 있는 적을 제압하고 진입하다간 메인 플로어에서 나오는 블루팀에게 몰살당할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메인 플로어 상황을 살펴보고 이곳 입구를 한 명이 맡아주고, 나머지 인원들은 B 사이트에 집중하면 된다. B 사이트는 검은색 벤이 놓여있어 벤을 폭파하는 게 주요 목표다.


▲ 메인 플로어와 B 사이트, 어디로 갈까?

▲ 메인 플로어 길은 좁고 계단으로 이어졌다.

▲ 이곳에서 적을 막아도 된다.

▲ 이곳까지 나와 아군을 도와주는 방법도 있다.



B 사이트도 진입하는 길은 2가지다. 휴지통을 밝고 2층 발코니로 돌아서 진입하는 길과 폭파 지점인 벤으로 바로 가는 길이 있다. 벤 근처에는 2층 구멍 하나가 있으며, 블루팀의 저격 유저가 사다리를 타고 올라오므로 주의해야 한다.

발코니를 통해 진입했다면 블루팀 베이스에서 지원 오는 적을 쉽게 제압할 수 있다. 저격 유저라면 이곳 포인트를 추천하며 적이 많이 몰려왔다면 뒤로 후퇴해 아까 들어온 창가에서 B 사이트를 안전하게 견제할 수 있다.


▲ 저격은 왼쪽 발코니로, 돌격은 B 사이트로 진입.

▲ 검은색 벤에 C4 설치 가능! 주변이 트여있다.

▲ 구멍으로 오는 적 조심.

▲ 저격은 발코니로 월담을 즐기자.

▲ 추천 명당장소, 이곳에서 적을 제압하라.

▲ 돌격 유저도 적 베이스를 바라보고 사격!



메인 플로어는 맨션의 주요 길목 중 하나, 레드 팀이 이곳을 장악했다면 곧바로 블루팀 베이스로 돌진해 A 사이트나 B 사이트로 공격할 수 있는 공격 주도권을 잡게 된다.

입구에 도착하기 전 수류탄을 제대로 던져야 하며, 반대로 적의 수류탄도 피해야 한다. 블루팀의 진입로는 낮은 계단이며, 이곳을 견제하기 위해 수류탄을 던지다가 2층 발코니에 걸릴 수 있다. 반대로 블루팀도 견제용 수류탄을 던져 메인 플로어 중앙으로 정확히 떨어져 몰살당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수류탄을 조심하며 계단을 천천히 내려가면 적 베이스가 보이는 출입문이 보인다. 이곳 입구는 매우 좁으며 블루팀의 방어 인원이 문 옆이나 바깥에서 항시 대기하니 연막탄을 활용해 돌파하거나 이곳을 장악한 채 다른 지역을 도와주는 것이 좋다.


▲ 맨션의 메인 플로어.

▲ 적 베이스로 가는 뒷길, 수류탄을 조심하자.

▲ 좁은 길목을 지나면?

▲ 어서와 좁은문은 처음이지? 돌파하기 애매한 지역에 마주한다.



근처에 적이 없다면 레드 팀은 즐거운 시간이 찾아온다. B 사이트로 이동애 적의 뒤를 노리거나, A 사이트로 공격해 적을 정신없이 흔들 수 있다.

B 사이트로 가는 길은 왼쪽이다. 건물 벽을 따라서 이동하면 창가 구멍으로 가는 길과 정문으로 가는 길이 있는데, 2층 창가는 리스크가 높아 정문을 통해 천천히 정리하는 것을 권장한다.

A 사이트로 가는 길은 오른쪽이며 얼마 안 가서 A 마크가 보이는 와인바가 보인다. 이곳 근처에서 대기 중인 블루팀을 처치한 다음 C4 설치를 이어갈 수 있다.


▲ 메인 플로어 장악은 승리의 지름길.

▲ 왼쪽은 B 사이트.

▲ 2층 구멍은 위험하니 정문을 추천한다.

▲ 우측길은 A 사이트.

▲ 얼마 안가 A 사이트 와인바가 보인다.



레드 팀의 마지막 공격로 A 사이트. 이곳도 저격 유저의 활약한다면 블루팀의 방어 라인을 빠르게 돌파할 수 있다. 주방을 지나면 베란다 길과 세탁기 방으로 가는 길이 있으며, 베란다는 돌격이 세탁기 방은 저격 유저가 가는 것을 추천한다.

베란다로 나서면 곧바로 왼쪽 코너가 보이는데, 적이 대기하고 있거나 빠르게 달려오는 경우가 있어 돌격 유저가 제압해야 한다. 세탁기 방으로 들어간 저격 유저는 베란다 방으로 나올 수 있으며, 돌격 유저가 못 보는 사각지대를 지원하며 A 사이토 이동하면 된다.


▲ A 사이트로 가는 길.

▲ 왼쪽 베란다 방은 돌격, 우측 세탁기방은 저격.

▲ 베란다 방으로 바로 나온 돌격은 왼쪽을 주시.

▲ 세탁기 방으로 나온 저격은 돌격을 엄호하라.



A 사이트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큰 프로젝트가 설치된 왼쪽 빨간 방엔 돌격 유저가 숨어있을 가능성, 정면 문가는 적의 저격이, 우측 코너에도 역시 돌격 유저가 숨어있을 가능성이 크다.

혼자서 돌파는 무리이며, 최소 돌격 유저 2명이 있어야 안전하게 돌파할 수 있다. 저격 유저도 이곳을 백업해주긴 어려워 투척무기인 섬광탄이나 수류탄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 적의 대기에 조심하라.

▲ 빨간 방에 적을 확인 후 A 사이트로 가는 방법

▲ 우측 코너를 확인 후 A 사이트로 가는 뒷문.

▲ 중앙길로 A 사이트로 가는 법도 있다.



A 사이트 뒷문은 은밀하게 진입할 수 있지만, 위험도도 따른다. 좁은 문가로 진입하면 A 사이트가 보이는데, 좌우로 적이 숨어있을 경우가 있으니 대놓고 가운데에 수류탄을 던져 피해를 주자.

그리고 입구로 나와 우측을 살펴보면 블루팀으로 가는 문이 열려있다. 대부분 블루팀 저격이 자리 잡아 A 사이트를 노리므로, 나오기 전 미리 적의 공격을 피하며 견제를 하면 된다.


▲ 몰래 뒷문으로 진입합니다.

▲ 적이 대기하고 있을 경우 수류탄을 가운데에 펑펑.

▲ 우측의 저격을 조심하세요~




■ 블루팀 공략 - 메인 플로어 장악보단 방어! B 사이트는 저격 한 명으로 충분하다

맨션에서 가까운 장소에서 시작하는 블루팀은 A 사이트와 B 사이트를 막는 2길을 선택할 수 있다. 먼저 A 사이트로 가는 왼쪽 길을 이동하면 메인 플로어로 가는 길도 보게 된다.

먼저 A 사이트 전진 방어법은 다음과 같다. 상대가 베란다 방을 나서 A 사이트로 진입하기 전 선인장 화분에 대기하거나 빨간방에서 돌격 유저가 대기하는 전략이 있다. 상대가 수류탄을 사용하지 않으면 방어가 매우 쉬워져 추천하는 방법이다.

저격 유저라면 앞으로 나아가 세탁기방 입구를 바라보는 방법도 있다. 이때 반드시 돌격 유저가 우측을 바라보며 지원을 해줘야 충분한 전진 방어가 형성된다.


▲ A와 B사이트는 왼쪽과 오른쪽.

▲ 왼쪽으로 이동해 A 사이트를 지나자.

▲ 전진 방어법, 선인장과 빨간 방을 사수하라.

▲ 빨간 방은 A 사이트 근처에서 입장.

▲ 창가에 붙으면 수류탄 위험이 있으니 거리를 두고 방어.

▲ 과감히 앞으로 더 나아가 전진 방어하는 저격.

▲ 우측은 돌격 유저가 맡는다.



메인 플로어는 장악하면 좋지만, 아군 베이스로 나오는 문까지 막지 못한다면 심각한 타격을 입게 된다. 적당히 문가에서 방어하는 게 리스크가 적으며, 전진 방어를 위해 나아가다가 적에게 당했다면 순식간에 레드 팀의 공격에 휘둘리게 된다.

기관 단총 유저라면 적의 수류탄을 피해 빠르게 계단으로 올라가 메인 플로어를 장악한다. 메인 플로어 정면의 문은 레드 팀의 베이스로 가는 길이며, A 사이트나 B 사이트로 공격 중인 레드팀의 뒤를 기동성으로 충분히 노려볼 만 한다.

단, 혼자서 돌격을 감행하는 건 좋지만, 메인 플로어를 방어해줄 인원 한 명은 남아 있어야 한다. 자칫 적의 공격에 제압당해 역으로 메인 플로어에서 적이 공격해오면 팀의 역적이 되니 주의하자.


▲ 메인 플로어로 가는 길, 이곳에서 저격이 자리잡아도 된다.

▲ 적의 수류탄을 다 빼고 달려가는 기관 단총 유저는.

▲ 이곳 계단을 올라가.

▲ 메인 플로어를 거쳐 적의 뒤를 노려볼만하다.



B 사이트는 레드 팀이 C4만 설치하면 블루 팀이 방어하기 매우 불리하지만, 사전에 공격을 쉽게 차단할 수 있다. B 사이트로 진입하는 길은 긴 복도 하나인데, 저격 유저 혼자서 이곳을 방어해도 충분하다. 제3보급창고의 B 사이트 저격이 방어하는 느낌과 같다.

우측 길을 지나 B 사이트로 이동하면 정문과 왼쪽 2층 구멍 길이 보인다. 2층 구멍으로 효과적으로 적을 제압할 수 있지만, 몸을 숨길만한 엄폐물이 없어 적에게 쉽게 제압당한다. 추천하는 저격 포인트는 B 사이트에 있는 검은색 벤 근처나, 2층 발코니를 권장한다.

벤 근처에서 자리 잡으면 창가에 있는 레드팀 저격을 제압하고, 긴 복도로 진입하려는 돌격 유저를 견제할 수 있다. 다만 엄폐물이 없어 저격 싸움에서 약간 불리한 면이 있고 돌격 유저의 견제 공격에 죽을 위험도 크니 주의해야 한다.

발코니는 창가에 자리 잡은 저격 유저를 쉽게 제압할 수 있다. 상대가 대처하기 어려운 곳에서 공격하므로 적의 저격이 보인다면 발코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단 돌격 유저가 복도로 걸어오는 것을 확인하기 어려우니 오래 있는 건 비추천한다.


▲ B 사이트는 우측 길.

▲ 2층 구멍과 정문.

▲ 적을 바로 제압할 수 있지만 위험도가 너무 크다.

▲ 왼쪽은 적의 창가를 견제하기 좋은 곳 우측은 숨어서 창가 견제하기 좋다.

▲ 저 멀리 보이는 적을 제압하라.

▲ 발코니 길은 계단을 타고 올라가서.

▲ 창가에 있는 저격을 잡기 좋다, 대신 복도로 걸어오는 돌격을 놓치게 된다.